본문 바로가기

꿀팁

니로 하이브리드 단점 총정리

반응형

니로 하이브리드 단점 알아보겠습니다.

 

니로 하이브리드에 대해서 들어보신적 있으신가요?!

니로 하이브리드는 2019 니로 ev 모델과 함께 출시된 전기차, 하이브리드 차 모델 중에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모델입니다.

니로 하이브리드의 단점에 대해서 본격적으로 말해보기 전에 스펙을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엔진은 카파 1.6GDI 엔진에 전기 모터를 결합했습니다.
배기량은 1580cc이며 전장 4,355mm, 전폭 1,805mm, 전고 1,545mm으로 소형 SUV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 니로 하이브리드는 전 트림에서 전방충돌방지 보조, 차로이탈방지보조, 운전자 주의 경고, 하이빙 보조 기능은 기본으로 탑재되어있고 후기형 모델에서는 차선유지보조기능과 고속도로 주행보조기능, 정차와 재출발을 포함한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기능까지 추가되었다고 합니다.

니로 하이브리드는 높은 연비가 매우 좋고 소형 SUV이지만 SUV이기 때문에 시야각이 넓어서 운전하시는 분들에게도 매우 편리합니다.
또한 적재공간도 여유로워서 니로하이브리드를 구매하시는 분들이라면 좋은 조건의 쓸만한 차량이라고 생각이 될 것입니다.

그 외에도 다양한 편의사항이 탑재되어있는데 하이브리드 차량 치고 가격대가 저렴한 편에 속하기도 하면서 성능도 3인 탑승 시에 제로백 10.758초로 평균 이상의 성능을 자랑합니다. 2019년 버전 니로의 정식 출시가격은 2,20만원에서 2,993만원까지가 보통이며, 공식연비는 19.5km/L이라고 하네요. 친환경 자동차의 대표적인 차량이기도 하기 때문에 환경을 고려한 소비가 추세인 만큼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고 추가로 뛰어난 연비와 효율성까지 갖췄다고 볼 수 있기 때문에 관심과 주목을 받고있는 차량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하지만 분명 이렇게 좋은 장점들을 가지고 있지만 니로 하이브리드 차량의 단점도 분명 존재한답니다. 많은 분들이 구매하시기 전에 장점과 그에 따른 단점을 확인하시고 구매를 결정하셔야 되는데요, 여러 부분에서 단점이 보인다고 합니다.
그럼 아래에서 니로 하이브리드의 단점이 어떤 것이 있는지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니로 하이브리드 단점 총정리

 

 

1. 결함

 

 

 

니로하이브리드의 단점 중 하나는 결함적인 부분입니다. 가장 큰 단점이라고도 볼 수 있을텐데요.

니로 하이브리드의 일부 모델에는 파워 릴레리 어셈블리 결함으로 인해서 화재가 발생할 가능성이 제기되었다고 합니다.

이 뿐만 아니라 스티어링 휠이나 오일 누수 등의 결함이 제기되면서 동시에 2018년 미국에서 판매된 니로 하이브리드는 대대적인 리콜을 진행했던 사례가 있다고 합니다. 1세대에서 시동꺼짐 현상에 대해서는 인젝터 결함으로 밝혀졌고 이에 대해서는 무상수리가 진행됐다고 합니다. 뿐 만 아니라 테일게이트 손잠이 빠짐도 무상수리가 진행됐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2. 안정성

 

 

 

안정성에 관련된 문제는 차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부분입니다.

차량을 운전할 때 가장 우선시 되야하는 것이 안전성이 보장되느냐 인데요.

니로하이브리드는 경사부분에서 정차했을 때 간혹 뒤로 밀리는 현상이 발생된다는 이야기들이 있어서 니로하이브리드 오너들에게는 조금 불안감을 유발한다고 합니다. SUV가 이런 현상이 발생하지 않는 편인데, 이런 부분은 기술적인 사항이기에 차후 보완된다면 니로하이브리드의 안정성이 조금 더 보장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3. 배터리 용량

 

 

 

니로하이브리드의 단점중 하나로 많이 거론되었던 것은 니로하이브리드 배터리 방전 단점이였습니다.

겨울철 차량의 배터리 방전이 되는 것은 있을 수 있는 일이지만 다른 차량들에 비해서 더 자주 방전되기 때문에 단점으로 꼽힌 것입니다.

니로하이브리드의 배터리 수명이 적은 편이기에 배터리 방전에 매우 취약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4. 유지비용

 

 

 

하이브리드는 특히 전기를 연료로 사용하기 때문에 배터리가 일반 차량보다는 값이 더 나가고 배터리를 교체하는 비용도 무시 못하기 때문에 사용자들이 부담을 느낄 수 밖에 없는 니로 하이브리드의 단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추가로 니로하이브리드는 하이브리드 차량인 만큼 전기모터와 내연기관을 모두 사용하게됩니다. 따라서 자주 사용하기에 관련된 수리비용이 다른 차량보다 많을 수 밖에 없습니다. 이런 니로하이브리드 단점 때문에 기아자동차에서는 배터리팩을 장착하는 등 니로하이브리드 단점 보완을 하기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하네요!

 

 

 

5. 디자인

 

 

 

처음 니로하이브리드 디자인이 나왔을 때 외관 디자인에 대한 이야기들이 많았습니다.

물론 디자인이라고 하면 개개인의 취향 차이일 것이고 호불호에 따라서 달라지지만 많은 사람들의 외관상 불만에 대한 이야기때문인지 후기형에서는 차량을 조금 더 다듬고 외관에 신경써서 멋스러운 디자인을 만들고자 했습니다. 예를들어 램프 구성을 바꾸고, 화살촉 모양의 주간 주행등을 장착하며 파라메트릭 패턴 라디에이터 그릴등을 고려했다고 합니다.

 

 

 

이처럼 니로하이브리드는 친환경적이고 정숙성이 뛰어나며, 연비를 따져보면 효율적이기도 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지만 분명히 차를 구매하시려는 분들은 고려해야될 단점들도 존재하기 마련입니다. 매력적인 하이브리드 소형 SUV로 많은 사람들의 주목을 받고 있는 만큼 관심을 가지고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여러 장점들이 많은 차량이기 때문에 단점에도 불구하고 하이브리드 차량을 구매하시는 분들이 늘어나는거겠죠 :)

 

 

 

 


 

7인승 SUV 추천 BEST6 총정리

 

7인승 SUV 추천 BEST6 총정리

7인승 SUV 추천해드립니다. 대가족을 모두 태울 수 있는 넉넉한 공간과 개성 있는 디자인으로 꾸준히 사랑받아 온 SUV차량은 최근 차박, 캠핑, 낚시, 골프 등등 다양한 여가와 레저활동이 자유로운

onoffon.tistory.com

대기업 연봉 순위 BEST20 총정리

 

대기업 연봉 순위 BEST20 총정리

난 돈이 좋아~, 대기업 연봉 순위 안녕하세요, 요즘 취업 준비하는 거 엄청 힘드시죠? ㅠㅠ 자기소개서 쓰고, 면접 보고 붙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 이전에 어떤 회사 쓸 지 고민하는 것도 매우 힘

onoffon.tistory.com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방법, 검진 항목 총정리(+자주 묻는 질문)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방법, 검진 항목 총정리(+자주 묻는 질문)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방법, 검진 항목 전해드립니다. 건강검진은 우리 몸의 건강을 지켜주며 여러 질병과 발병률이 높은 질환을 예방하고 조기 진단할 수 있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또는 제때에

onoffon.tistory.com

크롬 무료 VPN 우회 프로그램 추천

 

크롬 무료 VPN 우회 프로그램 추천

크롬 무료 VPN 우회 프로그램 추천해드립니다. 가끔 갑자기 사이트가 안들어가지는 경우가 있지 않나요??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이라면 이런 답답함을 한 번쯤 느껴보셨을 것 같습니다. 이는 일

onoffon.tistory.com

이유비 집, 차, 키 정보 정리!

 

이유비 집, 차, 키 정보 정리!

이유비 집, 차, 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대표적인 연예인 가족이죠. 중견 배우인 견미리의 딸 이유비에 대해서 같이 알아보려고 합니다. 강형욱, 이경규와 함께 개는 훌륭하다에 출연하고

onoffon.tistory.com

멀리해야 할 사람 유형 6가지

 

멀리해야 할 사람 유형 6가지

멀리해야 할 사람 유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여러분은 인간관계에 어떻게 대처하고 있으신가요? 별생각 없이 인간관계에 스트레스받지 않는 사람 혹은 친구가 하는 말 하나하나를 기억하

onoffo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