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신발 냄새 제거 방법 BEST8

반응형

신발 냄새 제거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요즘같이 비가 많이 오는 장마철에는 신발이 젖기 쉬운데요.

신발이 젖으면 냄새가 심하게 나곤 하지요.

신발이 젖지 않더라도 평소 발냄새가 많이 나는 사람들의 경우 신발 냄새 제거는 필수인데요.

따라서 오늘은 효과적으로 신발 냄새를 제거하는 몇 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신발 냄새 제거 방법 BEST8

 

 

 

1. 녹차 티백을 신발 속에 넣는다

 

 

 

녹차 티백은 신발 냄새를 제거하는 데 아주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는데요.

아무래도 오랫동안 신발을 방치해두다 보면 신발에서 냄새가 나기 쉽죠. 이렇게 냄새나는 신발에 필요한 것이 바로 녹차 티백입니다!

평소에 차를 좋아하는 사람들은 녹차를 즐겨 마실 텐데요, 이 때 마시고 남은 녹차 티백을 말린 후 신발에 넣어두면 된답니다.

이 방법을 이용한다면 단순히 신발의 냄새만 제거되는 것을 넘어서서 신발 속에 있던 습기까지 제거된다고 하니, 일석 이조의 효과를 낼 수 있겠지요?

 

 

 

2. 스프레이 뿌리기

 

 

 

요즘은 발냄새가 심한 사람들을 위해 시중에 다양한 종류의 풋 스프레이가 판매되고 있는데요.

이러한 풋 스프레이를 구매한 후 찝찝함이 느껴질 때마다, 혹은 불쾌함이 느껴질 때마다 신발에다가 스프레이를 분사해주시면 된답니다! 이렇게 스프레이를 한 번 뿌리고 나면, 그 날은 하루종일 냄새가 나지 않는다고 하니, 참으로 유용한 것 같습니다.

게다가 사이즈도 작아 들고다니면서 뿌리기에도 편리하답니다.

 

 

 

3. 귤 껍질 혹은 오렌지 껍질을 신발 속에 넣기

 

 

 

아까 녹차 티백을 소개해드렸던 것과 마찬가지로, 귤 껍질과 오렌지 껍질도 발냄새를 제거해주는 천연 탈취제 중 하나로 유명하답니다! 귤 껍질 혹은 오렌지 껍질에 묻은 이물질을 제거한 후에, 볕이 잘 드는 곳에 잘 말려서 신발 속에 넣으면 불쾌한 냄새를 없애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 때 유의할 점은 과육이 묻어있는 상태로 말리게 된다면, 습한 신발 속에서 과육이 썩어 곰팡이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과육 부분을 제대로 제거해야만 한다는 점! 또한 껍질은 최대한 잘게 슬라이스할수록 냄새 제거의 효과가 크다고 하니, 참고하길 바랍니다.

 

 

 

4. 베이킹 소다를 신발 속에 넣어두기

 

 

 

베이킹 소다는 주로 베이킹할때만 쓰이는 줄 아는 사람들이 많을텐데요.

베이킹 소다는 사실 여러 물건의 냄새를 효과적으로 제거한답니다! 단순히 신발 뿐만 아니라 집안의 냄새나는 물건들 또한 베이킹 소다를 사용하면 냄새가 깔끔하게 제거된다는 사실! 게다가 베이킹소다는 찌든 때를 벗겨내주는 효과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신발 속에 소량의 베이킹 소다를 넣고 하루에서 이틀 정도 방치해둔 후 베이킹소다를 제거한다면 신발 냄새를 깔끔히 제거할 수 있음은 물론이고 찌든 때 또한 없앨 수 있습니다.

 

 

 

5. 제습제 넣어놓기

 

 

 

요즘같이 습도가 높은 날은 단순히 신발에서 냄새가 나는 것을 넘어서서 신발 자체가 눅눅해지곤 하죠!

이럴 때 필요한 것이 바로 제습제입니다. 제습제는 시중에 파는 것을 구매하여 넣어도 되지만, 돈을 절약하고 싶다면 과자나 김 등 포장식품을 구매하였을 때 그 속에 동봉된 제습제를 이용하도 된답니다!

 

제습제는 주로 제품이 눅눅해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넣어놓는 것인데요.

그만큼 탈취 효과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신발 속에 넣어두면 습기도 제거될 뿐만 아니라 냄새를 빠른 속도로 제거해준답니다.

 

 

 

6. 10원 동전을 신발 속에 넣어두기

 

 

 

10원짜리 동전 또한 신발 냄새 제거의 효과가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10원 동전에는 구리의 성분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신발의 냄새를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냄새 제거 속도도 아주 빨라 하루만 동전을 넣어두더라도 그 다음날에 바로 냄새가 싹 사라져 있는 것을 발견할 수 있다고 하네요!

다만, 주의사항이 있다면 구형 10원 동전을 사용해야만 한다고 합니다.

신형 10원 동전에는 구리 성분이 포함되어 있지 않아, 탈취의 효과가 없다고 하니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7. 신문지를 말아서 신발 속에 넣어두기

 

 

 

신문지는 효과적으로 습기를 제거하는 역할을 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실제로 신문지는 흡수력이 아주 빨라서, 습한 곳에 두면 습기를 쑥쑥 빨아들인다고 합니다.

따라서 땀으로 인해 축축해지고 냄새나는 신발 속에 신문지를 넣어 두면 탈취 효과와 함께 습기 제거의 효과 또한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다 읽은 신문지를 신발 크기에 알맞게 돌돌 만 후에, 신발 속에 쏙 넣어두면 된답니다.

그리고 신문지를 신발 속에 넣어두게 된다면, 돌돌 말아넣은 신문지가 신발의 형태를 고스란히 잡아주어 신발의 모양 또한 변형이 적다고 하네요. 실제로 새 신발을 사면, 안에 신문지가 들어있는 것도 다 이러한 이유 때문이라고 합니다!

 

 

 

8. 햇빛 잘 드는 날 햇빛을 쐬어주기

 

 

 

신발 냄새의 원인 중 90퍼센트 이상은 신발이 땀으로, 혹은 습기로 축축해져 생기는 것이라고 하는데요.

따라서 이 습기만 잘 제거해주어도 냄새가 거의 제거된다고 합니다.

따라서 햇빛이 잘 드는 날 베란다나 창문에 신발을 두고 햇빛을 쐬어준다면, 신발이 바짝 마르면서 냄새 또한 사라지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다른 소개해드린 방법들 중 가장 간편하고, 비용도 들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네요~

 

 

오늘은 이렇게 신발 냄새를 제거하는 여러 방법들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신발에서 냄새가 난다면 나도 괴롭지만 내 주위의 사람들까지 괴롭게 만든다는 점! 잊지 마시길! 사람들이 코를 막고 눈살을 찌푸리는 발냄새의 주범이 내가 되지 않도록 합시다! 위 방법들을 잘 실천해 요즘같이 덥고 습한 날, 뽀송한 신발을 신고 상쾌한 생활을 하길 바랍니다~

 

 

 

 

 

 


 

 

소화 잘 되는 음식 BEST4 총정리

 

소화 잘 되는 음식 BEST4 총정리

요즘, 다들 어떻게 지내시고 계신가요? 바쁜 업무에 지쳐 밥도 제대로 못드시거나, 아니면 집에서 불규칙적으로 생활하시거나 다들 각자의 이유로 일상생활을 보내시고 계실거에요. 이중 요즘

onoffon.tistory.com

버거킹 메뉴 추천 리스트 총정리

 

버거킹 메뉴 추천 리스트 총정리

버거킹 메뉴 추천리스트 패스트푸드의 대명사. 피자? 치킨? 그리고 햄버거인데요. 오늘은 그 중 햄버거에 대해서 말씀해드리려고 합니다. 햄버거를 먹으로 가면 다양한 햄버거 종류는 물론 많은

onoffon.tistory.com

무료 아이콘 사이트 추천 BEST5

 

무료 아이콘 사이트 추천 BEST5

무료 아이콘 사이트 추천해드립니다. ppt 프레젠테이션을 준비하다 보면, 훨씬 전달력이 뛰어난 화면을 만들고 싶다는 생각이 들 때가 있습니다. 글자로만 화면을 채웠을 때는 만들어내기 힘든

onoffon.tistory.com

소액대출 리스트 BEST6

 

소액대출 리스트 BEST6

소액대출 추천해드립니다. 직업이 없어서 대출이 어려우신 분들은 급하게 돈이 필요하신 일이 생긴다면 해당하는 돈을 구하는 데에 큰 어려움을 겪으실 수 있습니다. 일반 은행에서 대출이 불

onoffon.tistory.com

위염에 좋음 음식 추천 리스트 총정리

 

위염에 좋음 음식 추천 리스트 총정리

위염에 좋은 음식 추천 리스트 알아보겠습니다. 다들 맛있는 음식은 많이 먹고 싶은 욕구에 과식을 하여 배탈이 나신적은 없으신가요? 아닌 듯 하지만 배탈은 생각보다 쉽고 자주 발생하곤 하는

onoffon.tistory.com

엑셀 단축키 총정리

 

엑셀 단축키 총정리

엑셀 단축키 알아보겠습니다. 유용한 엑셀 단축키∣작업 빨리지는 엑셀 단축키∣실무에서 자주 쓰는 엑셀 단축키∣엑잘알들의 엑셀 단축키 모음 퇴근이 10분 빨라지는 엑셀 단축키! 여러분 안

onoffo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