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차가버섯 효능 6가지, 부작용

반응형

차가버섯 효능, 부작용 알아보겠습니다.

 

 

소나무비늘버섯과에 해당하는 균계 버섯인 차가버섯은 자작나무에 기생하며 그 수액을 빨아먹으면서 살아가는 천연 버섯입니다. 차가버섯은 겉보기에는 꼭 불에 그을린 숯처럼 생겼는데, 이것은 균핵 덩어리이며, 차가버섯에 들어있는 멜라닌이 차가버섯을 검은 빛을 띄게 만든다고 합니다.

 

차가버섯이 자라는 자작나무는 보통 추운 겨울 날씨를 가진 지역에서 많이 자라기 때문에 차가버섯 역시 대부분 북반구의 위도가 높은 곳에서 잘 발견된다고 합니다. 주로 러시아나 북부 알래스카, 미국의 캐롤라이나 주의 북부 등에서 자생하며, 한국이나 일본에서도 찾아볼 수 있다고 합니다.

 

차가버섯은 나무 한 그루 당 하나만 자라기 때문에 아주 귀하면서도 건강에 도움이 되는 각종 효능이 많아 예로부터 질병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약재로서 많이 쓰였다고 합니다. 차가버섯을 쉽게 발견할 수 있는 러시아에서는 이 버섯을 자주 우려 마시고 만병통치약으로 생각한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차가버섯의 효능과 부작용,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차가버섯 효능 6가지, 부작용

 

차가버섯 효능

 

1. 항암 효과

 

 

 

차가버섯은 여러 연구에 의해 검증을 받은 천연 암 치료제입니다.

실제로 암 환자들이 이 버섯을 우려낸 차를 마신 후에 암 종양의 크기가 무려 50% 이상 줄어들었다는 연구결과도 발표되었는데요.

그 이유는 바로 차가버섯이 함유하고 있는 핵심성분인 베타글루칸 덕분입니다.

베타글루칸은 항암 효과가 뛰어나고 면역력 강화에도 도움이 되는 성분이며, 많은 병원에서 이 성분의 가치와 효능을 인정하고 베타글루칸을 이용한 항암제를 사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2. 심혈관 질환 예방

 

 

 

차가버섯은 다양한 항산화 성분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 항산화 성분은 LDL이라고 불리는 나쁜 콜레스테롤을 줄여주는 데요.

이 LDL은 심혈관 질환이 발생하게 하는 위험한 원인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차가버섯은 LDL을 줄여 주기 때문에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3. 소화기관 염증 치료

 

 

 

오래 전부터 러시아에서는 차가버섯을 활용하여 각종 질병의 치료와 예방은 물론이고 소화기 계통의 질환, 암 치료, 염증 치료에서 탁월한 효과를 보았다고 합니다.

 

차가버섯이 함유하고 있는 성분에는 오클리콜, 이노토디올, 트리터핀, 라노스테롤 등의 스테롤이 있는데, 이 성분들은 우리 몸의 면역력을 강화시키고 위계양이나 위염, 위산과다 등의 종양치료에서 뛰어난 효과를 발휘했다고 합니다.

 

실제로 캄차카 지역에 거주하는 약 35만 명의 사람들은 평소에 차가버섯을 끓여 차로 많이 마시는데, 이 덕분인지 이 지역 주민들에게는 위장병이나 위암 환자가 한 명도 나오지 않았다고 합니다.

 

 

 

4. 면역력 증진

 

 

 

차가버섯은 우리 몸에서 사이토카인이라는 성분이 잘 생산되도록 조절하고 도움을 주면서 면역체계가 올바르게 작동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사이토카인은 신체 면역체계의 핵심 성분으로, 백혈구가 원활하게 기능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이를 통해 우리 몸의 피로도를 낮춰주고 감기와 같은 가벼운 질병부터 위험한 질환 등에 감염되지 않도록 도와줍니다.

 

사이토카인은 또한 염증이 잘 나지 않게 하거나, 이미 생긴 염증을 치료하는데도 도움을 줍니다.

 

 

 

 

5. 풍부한 항산화 성분

 

 

 

활성산소를 막아주는 항산화 성분을 함유하고 있는 차가버섯은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되고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데 효능을 보인다고 합니다.

 

우리 몸에서 활성산소로 인한 산화 스트레스는 고혈압의 원인이 되는 요인 중 하나인데요.

고혈압으로 인한 뇌졸중이나 심장 마비 같이 2차적인 심혈관 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더욱 무서운 것입니다.

다양한 질병에 효과가 있는 차가버섯은 혈압을 조절하는 데도 우수한 효과를 보입니다.

 

덧붙여 활성산소로 인한 산화 스트레스는 주름이나 흰 머리 등의 노화 증상을 초래하는데요.

차가버섯처럼 항산화 성분이 많은 음식을 섭취하게 되면 노화를 늦추는 효과까지 기대해볼 수 있을 것입니다.

 

 

 

6. 당뇨병 개선

 

 

 

현대인에게 가장 무서운 질병 중 하나가 바로 당뇨병인데요.

전세계적으로 점점 당뇨환자가 무서운 수치로 늘어나고 있어 관심을 가지고 주의를 기울여야하는 질환 중 하나라고 볼 수 있습니다.

차가버섯은 혈당을 낮추어 당뇨병을 치료하는데도 효과가 있기 때문에 더욱 더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차가버섯은 당뇨에 직접적으로 작용을 하는 베타글루칸, 이노시톨, 각종 미네랄 성분을 함유하고 있는데, 이 성분들은 혈당을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당뇨를 가지고 있는 분에게는 아주 핵심적인 기능을 한다고 합니다. 특히 이노시톨은 지방 대사를 원활하게 하여 내장 지방을 제거하는 역할을 하는데요. 이를 통해 인슐린 작용을 원활하게 하고 췌장이 덜 부담을 느끼도록 도와줍니다. 이러한 효능 때문에 차가버섯은 당뇨의 근본적인 치료법으로서 각광받고 있습니다.

 

 

 

 

 

차가버섯 부작용 및 주의사항

 

 

-차가버섯을 현재 복용하고 있는 약이나 보충제와 함께 섭취할 경우에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약의 효과를 변질시킬 수 있으니 가급적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서 차가버섯 섭취를 결정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당뇨병 약을 복용 중이거 인슐린을 처방받은 사람 역시 차가버섯 섭취 시 주의해야 합니다. 차가버섯에는 혈당을 저하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위험할 수 있습니다.

 

-차가버섯은 드물지만 알레르기 반응을 유발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가끔 차가버섯을 섭취한 이후에 심박수 증가하거나 호흡곤란, 의식이 희미해지는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면 서둘러 병원에 내원하여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보이차 효능 5가지, 부작용

 

보이차 효능 5가지, 부작용

보이차 효능, 부작용 알아보겠습니다. 요즘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은 보이차에 대해 많이들 들어 보셨을 텐데요. 보이차의 이름은 중국의 운남성 보이현에서 만들어지기 때문에 붙은 것이라고 ��

onoffon.tistory.com

오미자 효능 6가지, 부작용

 

오미자 효능 6가지, 부작용

오미자 효능, 부작용 알아보겠습니다. 오미자는 다들 한 번쯤 마셔보지 않았을까 생각하는데요! 산골짜기의 암반지대에서 자라는 오미자는 덩굴성 식물인 오미자 나무에서 자라는 과일입니다.

onoffon.tistory.com

요가와 필라테스 차이점 비교(개발 목적, 운동 방법, 효과)

 

요가와 필라테스 차이점 비교(개발 목적, 운동 방법, 효과)

요가와 필라테스 차이점에 대해서 전해드립니다. 요즘은 정말 자기 관리의 시대라고 할 만큼 많은 분들이 자신의 몸과 체력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가장 길거리에서도 한 블록 건너볼 수 있을 만

onoffon.tistory.com

오메가3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총정리

 

오메가3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총정리

오메가3 효능 및 부작용 알려드립니다. 오늘도 여러분들을 위한 건강정보를 가지고 왔습니다. 정말 많은 분들이 챙겨드시는 오메가3에 대한 내용인데요. 다들 좋다고 하지만 정확한 효능에 대해

onoffon.tistory.com

구기자 효능 7가지 및 부작용 총정리!

 

구기자 효능 7가지 및 부작용 총정리!

구지자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만병통치약으로 알려져 있는 구기자는 정말 많은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오래 복용할수록 효과가 더욱 커진다고 하는데요. 어��

onoffon.tistory.com

당근 효능 및 부작용 총정리

 

당근 효능 및 부작용 총정리

당근 효능 및 부작용 알아보겠습니다. 우리의 식탁에 차려진 음식들에 정말 많이 들어있는 당근에 대한 정보를 전해드립니다. 많은 분들이 아시겠지만 당근은 정말 놀라운 효능을 가지고 있어��

onoffon.tistory.com

토마토 효능 7가지 및 부작용 총정리!

 

토마토 효능 7가지 및 부작용 총정리!

토마토 효능 및 부작용 정보를 전해드립니다. 미국 타임스가 세계 10대 푸드로 선정했을만큼 토마토는 정말 많은 영양성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우리 건강에 정말 좋은 영향을 주는 좋��

onoffon.tistory.com

 

반응형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야관문 효능 5가지, 부작용  (0) 2020.09.21
아연 효능 6가지, 부작용  (0) 2020.09.20
시서스 효능 8가지, 부작용  (0) 2020.09.20
귀리 효능 6가지, 부작용  (0) 2020.09.20
보이차 효능 5가지, 부작용  (0) 2020.09.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