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야관문 효능 5가지, 부작용

반응형

야관문 효능, 부작용 알아보겠습니다. 

 

야관문이라는 식물에 대해 들어 보셨나요?

야관문은 비수리라는 식물의 또 다른 이름이라고 합니다.

생각보다 주위에서 흔하게 발견할 수 있는 다년생 과 식물인 비수리는 우리나라의 산과 들에서도 쉽게 발견할 수 있을 만큼 분포지역이 넓고, 특히 볕이 잘 드는 곳에서 잘 자라는 식물이라고 합니다.

 

 

 

 

야관문은 뿌리에서부터 줄기, 꽃까지 모든 부분이 약재로서 효과가 있기 때문에 어느 한 부분도 버릴 곳이 없이 톡톡이 역할을 하는 고마운 식물입니다.

 

특히 최근에는 TV의 건강관련 프로에서 야관문이 남자들의 정력에 좋다고 소개를 하였는데요.

그 이후로 남성들에게 엄청난 인기를 받으며 야관문으로 담근 술을 즐겨먹는 남성들이 많이 늘어났다고 합니다.

하지만 야관문은 사실 천리 밖에서도 효능이 빛을 발한다고 하여 천리광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 명성처럼 허약체질을 개선하거나 신경쇠약증, 종기 등을 완화하고 부종을 제거하는 등 참 다방면으로 쓰일 수 있는 유용한 식물인 것은 분명한 것 같은데요.

 

오늘은 이러한 야관문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야관문 효능 5가지, 부작용

 

야관문 효능

 

 

1. 정력 강화

 

 

야관문을 흔히 밤에 남성들의 빗장을 풀어주는 약초라고 빗대어 말하기도 하는데요.

그만큼 야관문이 남성 정력에 좋다는 것은 이미 유명한 사실이고, 실제로도 이러한 기능이 야관문의 대표적인 효능 중 하나하고 합니다.

심지어 어떤 곳에서는 야관문을 천연 비아그라로 소개하기도 하는데요.

 

야관문은 스테미나를 활성화하여 기운을 북돋아주고 남성의 성기능과 관련된 질병이나 질환에도 효과가 매우 뛰어나다고 합니다.

야관문이 남성에게만 좋냐고 물으신다면 그건 아닙니다!

여성분들이 먹을 경우 성감을 높여준다고도 하네요.

 

여성과 남성의 성기능 모두에 효과가 있지만 남성분들에게 좀 더 직접적인 효과가 나타나는 것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2. 염증 완화 및 독소 배출

 

 

야관문은 염증을 완화하고 체내에 쌓여있는 독소를 배출하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야관문이 함유하고 있는 탄닌, 페놀, 플라보노이드 등과 같은 성분은 항염작용을 하는 물질이기 때문에 체내의 염증을 완화시켜 줍니다

. 특히 야관문은 식중독에 걸렸을 때 효과를 볼 수 있는데요.

야관문은 식중독이나 염증 질환을 개선하고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야관문은 해충의 독성을 빼내는 데 탁월한 효과를 보입니다.

그래서 벌레나 해충, 심지어 뱀에 물렸을 때 역시 야관문의 즙을 짜서 발라주면 좋다고 합니다.

옛날부터 전해지는 말 중에 야관문이 자라는 장소의 주위에는 곤충이 쉽게 꼬이지 않는다는 속설까지 있을 정도인데요.

알고 보니 벌레들이 야관문의 향을 싫어하기 때문에 그 주위를 피해 다니는 것이라고 합니다.

 

 

 

 

 

 

 

 

3. 호흡기 건강

 

 

요즘처럼 미세먼지와 코로나 바이러스로 호흡기 건강이 걱정되는 분들 많으시죠?

특히 호흡기가 약한 분들은 기침이나 가래 때문에 고생하는 경우를 많이 봤는데요.

야관문은 호흡기관 중에서도 특히 폐와 기관지의 건강을 챙기는데 도움이 됩니다.

 

호흡기관의 기능을 강화하고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천식을 앓고 있는 분이라면 야관문을 꾸준히 먹어보는 방법을 추천합니다. 간단하게 아침저녁으로 하루 두번 정도 야관문을 우려서 먹는 것이 좋고, 기호에 따라 꿀, 설탕 등을 첨가하여 부드럽게 먹는 방법도 있습니다.

 

 

 

 

4. 피로 회복

 

 

요즘같이 어수선한 때일 수록 더욱 건강에 신경을 써주어야 하는데요.

야관문은 여러모로 피로감을 많이 느끼는 분들이나 체력이 떨어졌다고 생각하는 분들에게 적합한 약초입니다.

야관문은 떨어진 기력을 회복시키는데 탁월한 효과를 보이며, 잦은 업무와 야근 등으로 쉽게 피로해지는 분들이 꾸준히 챙겨 먹으면 기력 회복과 더불어 피로회복에도 좋다고 합니다.

 

게다가 우리의 눈은 컴퓨터나 스마트폰 같은 전자기기에 장시간 노출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안구건조증을 달고 사는데요.

야관문은 눈의 피로를 완화해주는 기능도 있습니다.

 

야관문을 달인 물은 꾸준하게 마셔주면 피로회복은 물론 눈 건강에도 매우 좋다고 합니다.

 

 

 

5. 붓기 완화

 

 

자고 일어나서 거울을 보면 매번 얼굴이 부어있어 안 그래도 바쁜 아침에 붓기까지 가라앉힌다고 더 바쁜 분들 있으시죠?

야관문은 붓기를 가라앉혀주고 부종을 없애주는 역할도 한다고 하는데요.

야관문 자체에 체내의 혈을 풀어주는 기능이 있고 독성 없이 신장을 건강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손발이 자주 퉁퉁 부어 고생하는 분들 역시 야관문을 섭취하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야관문 부작용 및 주의사항

 

 

 

야관문은 효능이 뛰어난 약초이지만 모든 약초들이 그렇듯 사람에 따라 섭취 후에 부작용이 나타날 수도 있기 때문에 주의를 해야 합니다.

대부분의 경우 과다 섭취는 피해주는 것이 좋고, 자신의 체질이나 건강 상황을 고려하여 먹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또 현재 복용하고 있는 약이나 보충제가 있다면 같이 먹지 않는 것이 좋겠죠?

 

 

-야관문이 정력에 효과가 있다고 해서 욕심 내어 과다 섭취를 하게 되면 오히려 몸에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니 권장량을 알고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야관문은 여성의 자궁을 자극할 수 있는 성분이 들어있어 임신을 한 분들은 함부로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으며, 반드시 전문의의 소견을 들어본 후 섭취하는 방법을 권장합니다.

 

-야관문은 약초의 성질이 본래적으로 따뜻하기 때문에 평소 자신이 체질적으로 열이 많은 편에 속한다면 오히려 몸에 해로운 영향을 줄 수 있으니 가급적 소량을 섭취하거나 섭취를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

 

 

 

 

 


시서스 효능 8가지, 부작용

 

시서스 효능 8가지, 부작용

시서스 효능, 부작용 정보 알아보겠습니다. 우리나라에서 시서스를 찾는 분들은 거의 다 다이어트 효능을 기대하는 것일 텐데요. 그도 그럴 것이 원래는 잘 알려져 있지 않았던 시서스가 인기를

onoffon.tistory.com

귀리 효능 6가지, 부작용

 

귀리 효능 6가지, 부작용

귀리 효능, 부작용 정보 알아보겠습니다. 우리에게 오트밀로 잘 알려진 귀리는 서아시아 지역에 원산지를 두고 있으며 아주 오랜 옛날부터 재배해 온 곡물 중 하나입니다. 요즘은 많은 분들이 ��

onoffon.tistory.com

보이차 효능 5가지, 부작용

 

보이차 효능 5가지, 부작용

보이차 효능, 부작용 알아보겠습니다. 요즘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은 보이차에 대해 많이들 들어 보셨을 텐데요. 보이차의 이름은 중국의 운남성 보이현에서 만들어지기 때문에 붙은 것이라고 ��

onoffon.tistory.com

오미자 효능 6가지, 부작용

 

오미자 효능 6가지, 부작용

오미자 효능, 부작용 알아보겠습니다. 오미자는 다들 한 번쯤 마셔보지 않았을까 생각하는데요! 산골짜기의 암반지대에서 자라는 오미자는 덩굴성 식물인 오미자 나무에서 자라는 과일입니다.

onoffon.tistory.com

비트 효능 7가지 및 부작용 총정리

 

비트 효능 7가지 및 부작용 총정리

비트 효능 및 부작용 알아보겠습니다. 건강정보 전해드려요! 오늘은 비트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많은 분들이 이미 아시겠지만 혈액순환에 굉장히 좋다고 하죠. 그 외에도 굉장히 많은

onoffon.tistory.com

오메가3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총정리

 

오메가3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총정리

오메가3 효능 및 부작용 알려드립니다. 오늘도 여러분들을 위한 건강정보를 가지고 왔습니다. 정말 많은 분들이 챙겨드시는 오메가3에 대한 내용인데요. 다들 좋다고 하지만 정확한 효능에 대해

onoffon.tistory.com

 

반응형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스피린 효능 3가지, 부작용  (0) 2020.09.21
계피 효능 6가지, 부작용  (0) 2020.09.21
아연 효능 6가지, 부작용  (0) 2020.09.20
차가버섯 효능 6가지, 부작용  (0) 2020.09.20
시서스 효능 8가지, 부작용  (0) 2020.09.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