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시서스 효능 8가지, 부작용

반응형

시서스 효능, 부작용 정보 알아보겠습니다.

 

 

우리나라에서 시서스를 찾는 분들은 거의 다 다이어트 효능을 기대하는 것일 텐데요.

그도 그럴 것이 원래는 잘 알려져 있지 않았던 시서스가 인기를 얻게 된 것은 바로 TV프로그램에서 다이어트 효능이 언급된 이후입니다.

 

시서스는 포도과에 속하며 덩굴이라는 의미의 그리스어에서 따온 이름을 가진 다년생 식물입니다.

주로 남아시아의 스리랑카, 인도와 아프리카 같은 열대지방에 서식하는 식물이지만, 최근에는 아시아 전역에서 찾아볼 수 있으며 건강상의 효능이 인기를 얻어 미국에도 수출되고 있습니다.

 

 

 

 

시서스는 천연 식욕 억제제로 불리며 그 추출물은 약재로서 매우 유용하게 사용된다고 합니다.

관절을 강화하고 통증을 완화시키는데도 도움이 되며 케냐에서는 말라리아 증상의 치료법으로서 시서스를 사용했다고 합니다.

시서스에는 칼륨, 칼슘, 아연, 철분, 마그네슘 등 다양한 미네랄 뿐만 아니라 다양한 식물성 천연화합물, 카로틴, 비타민C 등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시서스의 효능과 부작용 및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시서스 효능 8가지, 부작용

 

시서스 효능

 

 

1. 다이어트 효과

 

 

 

시서스를 찾는 많은 분들이 주목하는 것은 바로 이 시서스가 가지고 있는 다이어트 효과가 아닐까하고 예상해보는데요.

시서스를 다이어트 식단에 첨가하면 식욕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을 뿐만 아니라 우리 몸의 신진대사가 칼로리를 더욱 빠르게 분해할 수 있도록 자극하여 영양분이 필요한 곳에 더욱 알맞게 쓰일 수 있게 도와줍니다.

 

시서스는 수년 간에 걸친 연구를 통해서 지방을 분해하는 힘이 있음이 증명이 되었으며, 그로 인해 최근 다이어트 시장에서 주목받는 새로운 아이템이 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서 운동과 함께 시서스를 첨가한 식단을 병행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2. 뼈 건강

 

 

 

시서스의 중요한 기능 중 하나는 바로 뼈를 건강하게 유지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것인데요.

놀랍게도 시서스는 우리 몸의 뼈가 잘 성장할 수 있도록 하며 뼈의 생성과 관련 있는 체내의 골세포가 잘 생성될 수 있는 자극을 준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뼈 생성과 관련된 물질이 줄어드는 것을 막아주는데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러한 효과를 바탕으로 최근에는 시서스가 한방치료제로서 뼈가 부러진 사람들의 치유 속도를 높이기 위한 한 가지 방법으로 제안된다고 합니다.

 

 

 

 

 

 

3. 구강관리

 

 

 

뼈를 단단하게 하는 시서스의 효과는 우리의 치아에도 도움을 줄 수 있는 요인으로 작용합니다.

연구 결과에 의하면 시서스 가루와 치아 건강 사이의 상관관계가 밝혀지면서 실제로 시서스가 효과가 있음이 증명되었다고 합니다.

 

 

 

4. 염증 치료

 

 

 

시서스와 관련된 연구 중에서는 치질과 관련된 것이 있었는데, 연구에 따르면 시서스는 치질증상을 치료하고 완화하는데 도움이 되었다고 합니다. 이는 염증으로 인해 민감한 부위와 시서스 사이에 자극과 치료라는 상관관계가 분명히 존재함을 보여주는 것인데요.

실제로도 시서스에서 발견할 수 있는 특정 성분들은 항염증 성질을 가지고 있어 몸의 붓기나 자극을 최소화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5. 생리통 증상 완화

 

 

 

여성분이라면 다들 공감하겠지만 생리를 하면 배가 부글부글 끓는 것처럼 아프고 불균형한 호르몬으로 인해 기분이 오락가락 전환되곤 합니다. 시서스는 생리 시 생리통으로 인한 불편함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6. 심장 건강

 

 

 

시서스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주는데도 효과가 있는데, 이것은 시서스가 체내의 신진대사에 영향력을 주기 때문입니다.

우리 몸에 있는 나쁜 콜레스테롤인 LDL의 수치를 줄여줌으로써 심혈관 질환으로부터 보호해주고 그 밖에도 가볍게는 긴장 완화부터 심각한 증상인 동맥경화, 뇌졸중, 고혈압 등의 질환을 예방하는 데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7. 당뇨 예방

 

 

 

시서스는 많은 효능을 가지고 있지만 그 중에서도 독특한 점은 체내의 혈당 수치를 낮추어 준다는 것입니다.

우리가 섭취하는 영양분으로부터 혈당이 방출되는 것을 조절하고 인슐린, 혈액 내에서 최적의 상태로 인슐린과 포도당이 유지되게 해줍니다. 당뇨병은 비만과도 밀접한 관련이 있기 때문에 시서스는 당뇨와 그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합병증에도 효과가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8. 풍부한 비타민 함유

 

 

 

시서스는 다양한 미네랄과 식물성 화합물을 포함하고 있는데, 그 중에서도 비타민 함유량이 다른 식품에 비해 월등히 높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비타민C는 우리 몸에서 쓰이지 않는 부분을 찾기가 힘들 정도로 모든 부분에 직접적으로 연관이 있고, 근육을 조직하고 콜라겐을 합성하는 등 그 쓰임은 무궁무진합니다.

 

시서스처럼 높은 비타민C를 함유하고 있는 식품을 섭취하면 성장 발육에도 도움이 되고 몸의 피로도를 낮춰주어 상처를 치유하거나 병에서 빠르게 회복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시서스가 함유하고 있는 비타민C의 일종인 아스코르브산은 백혈구가 잘 만들어지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바이러스로부터 우리 몸을 방어하고 전반적인 면역력을 강화해줍니다.

 

 

 

 

 

시서스 부작용 및 주의 사항

 

 

 

시서스를 섭취하고 있거나 섭취하려고 하는 분들은 보통 시서스 추출물로 만든 보충제를 먹게 될텐데요.

대체적으로 안전하다고 평가받고 아직까지는 특별한 증상이 보고된 것은 아니지만, 시서스와 관련해서 충분한 연구가 이루어진 것이 아니기 때문에 자신의 상황과 체질 등을 고려하여 섭취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일반적인 부작용의 증상으로는 경미한 두통, 메스꺼움, 설사, 불면 증 등이 있습니다.

임신 중이거나 모유 수유를 계획 중인 여성분들은 혹시 모를 위험성을 대비해 섭취를 삼가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또 개인적으로 복용하고 있는 약이나 보충제가 있다면 시서스로 인한 합병증이 발생할 수도 있으니 전문의와 상담한 후 섭취를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보이차 효능 5가지, 부작용

 

보이차 효능 5가지, 부작용

보이차 효능, 부작용 알아보겠습니다. 요즘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은 보이차에 대해 많이들 들어 보셨을 텐데요. 보이차의 이름은 중국의 운남성 보이현에서 만들어지기 때문에 붙은 것이라고 ��

onoffon.tistory.com

오미자 효능 6가지, 부작용

 

오미자 효능 6가지, 부작용

오미자 효능, 부작용 알아보겠습니다. 오미자는 다들 한 번쯤 마셔보지 않았을까 생각하는데요! 산골짜기의 암반지대에서 자라는 오미자는 덩굴성 식물인 오미자 나무에서 자라는 과일입니다.

onoffon.tistory.com

토마토 효능 7가지 및 부작용 총정리!

 

토마토 효능 7가지 및 부작용 총정리!

토마토 효능 및 부작용 정보를 전해드립니다. 미국 타임스가 세계 10대 푸드로 선정했을만큼 토마토는 정말 많은 영양성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우리 건강에 정말 좋은 영향을 주는 좋��

onoffon.tistory.com

당근 효능 및 부작용 총정리

 

당근 효능 및 부작용 총정리

당근 효능 및 부작용 알아보겠습니다. 우리의 식탁에 차려진 음식들에 정말 많이 들어있는 당근에 대한 정보를 전해드립니다. 많은 분들이 아시겠지만 당근은 정말 놀라운 효능을 가지고 있어��

onoffon.tistory.com

구기자 효능 7가지 및 부작용 총정리!

 

구기자 효능 7가지 및 부작용 총정리!

구지자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만병통치약으로 알려져 있는 구기자는 정말 많은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오래 복용할수록 효과가 더욱 커진다고 하는데요. 어��

onoffon.tistory.com

당뇨에 좋은 음식 BEST5 총정리!

 

당뇨에 좋은 음식 BEST5 총정리!

당뇨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전해드립니다. 다양한 이유로 당뇨병에 걸릴 수 있습니다. 또, 이 병에 걸리면 평생 완치가 될 수 없다고 알려져 있어서 굉장히 무서운 병이죠. 당뇨병의 정말 큰 영��

onoffon.tistory.com

 

반응형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연 효능 6가지, 부작용  (0) 2020.09.20
차가버섯 효능 6가지, 부작용  (0) 2020.09.20
귀리 효능 6가지, 부작용  (0) 2020.09.20
보이차 효능 5가지, 부작용  (0) 2020.09.20
오미자 효능 6가지, 부작용  (0) 2020.09.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