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알뜰폰 종류 5가지 총정리

반응형

알뜰폰 종류

 

한 사람당 한 개의 핸드폰을 가지고 있는건 너무나 당연해진 요즘, 통신비 얼마나 나오시나요?

KT, SKT, LG U+ 이 3개 회사 중 하나를 사용하고 계신다면 아마도, 최소 5만원 정도는 나오게 될텐데요.

이러한 통신비를 획기적으로 절약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알뜰폰인데요!

오늘은 이 알뜰폰의 통신사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알뜰폰 종류 5가지 총정리

 

 

 

1. 알뜰폰은 무엇일까요?

 

 

 

알뜰폰의 원래 정책 이름은 별정 4호고, 우리말 공모전에서 알뜰폰이라는 이름을 채택해 현재까지 쓰고 있습니다.

이 별정 4호, 다른말로는 정부의 MVNO 활성화 정책 이전에는 SK, KT, LG 같은 3대 통신사가 자신들과 비슷한 수준인 요금제에만 가입을 할 수 있도록 만들었기 때문에, 알뜰폰과 비슷한 서비스가 존재하기는 했지만, 다단계의 방식으로 회원들을 가입시키곤 했습니다.

 

그런데 이 알뜰폰이 활성화 되면서 초반에는 기본료 5천원에 초당 통화료 1.8~2.0원 정도의 간단한 통화 요금제, 지금에 와서는 다양한 데이터 요금제까지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알뜰폰은 기존에 개설되어 있는 통화망을 빌리기 떄문에 통화 품질에도 문제가 없고, 대부분 유심으로 간편하게 개통할 수 있고, 해지하기도 쉽습니다.

 

만약, 3사에서 제공하는 멤버쉽 서비스를 많이 사용하지 않는다면, 알뜰폰을 쓰는 것이 통신비를 획기적으로 절약하는 길입니다.

다만, 번호이동을 하기 위해서는 가입 후 3개월 이후에만 가능하고, 알뜰폰에서 3사로 이동하기 위해서는 번호이동성 관리센터의 승인이 추가로 필요합니다. 알뜰폰에는 수십개의 사업자가 존재하고, 2016년 1월 기준으로 600만명, 2019년 기준 900만명이 이러한 알뜰폰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2. 주요 이동통신사(3사)의 알뜰폰 서비스

 

 

 

주요 3사는 자신들의 고유한 서비스 뿐만 아니라 다양한 자회사를 통해 알뜰폰 서비스 또한 제공하고 있습니다.

 

  • SK텔레콤의 경우 SK텔링크라는 자회사를 통해 알뜰폰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현재 69.6만명이 이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 KT의 경우 KT엠모바일이라는 자회사를 통해 73.4만명이 알뜰폰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 마지막으로 LG U+의 경우 76.2만명이 이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으며, 아이즈비전에 이어서 국내에서는 2위 알뜰폰 사업자입니다.

 

먼저, 알뜰폰 2위인 LG U+의 요금제를 간단하게 살펴보면, 음성-문자 무제한이라는 가정하에 데이터 150GB + 이후 5메가 바이트로 무제한 이용하는 경우 39850원, 11기가바이트+매일2기가 소진 후 3메가바이트 무제한 이용 기준으로 33000원의 가격을 보여주고 있네요.

 

KT엠모바일의 경우 음성무제한과 문자 무제한이라는 조건 하에서는 100기가바이트 소진후 5메가바이트 속도로 무제한 사용 시 39700원, 10기가 바이트에 매일 2기가 바이트 소진 후 3메가바이트속도로 무제한 사용 시 32980의 요금제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SK텔링크에서 나온 SK7 모바일의 경우 음성 무제한, 문자 무제한 조건 하에 11기가바이트에 매일 2기가 바이트 소진 후 3메가바이트 속도로 무제한 사용 시 33000의 요금제를 보여주고 있네요.

 

다만, SK의 경우 하나카드와 제휴하여 일정 카드를 사용하게 된다면 28600원에 요금제를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조금 다른 점이겠네요.

 

 

 

3. 아이즈비전

 

 

 

아이즈비전은 사실 알뜰폰 서비스가 제대로 알려지기 시작하기 전부터 통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던 업체입니다.

주요 3사에 가려져서 잘 안보였을 뿐이죠. 현재 23년의 역사를 자랑하고 있고, 상장도 되어있는 굵직한 회사라고 볼 수 있습니다.

현재 아이즈비전의 아이즈 모바일은 84만여명이 사용하는, 국내 최대의 알뜰폰 가입자를 보유하고 있는 업체입니다.

 

SKT와 LG U+중 사용하고 싶은 망을 고를 수 있고, 요금제도 다른 3사에 비해 조금 저렴한 편입니다.

문자와 전화를 모두 무제한이라고 가정했을 때, LG U+망을 이용하게 된다면 3.5기가 바이트 사용 후 1메가바이트로 무제한 데이터 사용 시 26500, 11기가 바이트 사용, 및 매일 2기가 바이트 사용 후 3메가바이트 속도로 무제한 사용 시 36300원의 요금을 부과하고 있습니다. SKT망을 이용하게 된다면 문자와 전화 모두 무제한 가정 하에 1.5G 는 15900원, 10기가 바이트 사용 시 24900의 요금제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4. 에스원 안심모바일

 

 

 

에스원 안심모바일은 사실 삼성 계열사가 만든 삼성 계열의 알뜰폰 서비스 입니다.

삼성 계열인 만큼 사용 가능한 단말기가 삼성전자에 한정됩니다.

다른 알뜰폰의 경우 단말에 이렇게 한 회사만 제한하는 경우가 없다는 점에서 독특하죠.

또 장점은, 취약 계층 특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통화가 일정 기간동안 없을 경우 출동하고, 건강상담을 무료 제공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이 에스원 안심모바일의 경우 3사의 서비스 망을 모두 사용하고 있고, KT 망을 이용하게 된다면 데이터 셰어링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 가입자가 74만여명으로, 우리나라 4위의 알뜰폰 업체입니다.

 

가격대의 경우, 각 망에 따라 아주 약간의 차이가 있는데요 SKT를 사용하게 되는 경우 전화와 문자 무제한 가정 하에 2.5기가 사용 후 초과 시 400kbps로 무제한 사용 가능한 요금제가 24200, 100기가 사용 후 초과 시 5 MBPS로 사용 가능한 경우 47300원의 요금제를 제공합니다. KT망을 사용하시게 될 경우 문자 전화 무제한 사용이라는 가정 하에 6기가바이트의 데이터 사용 시 할인가로 28600, 8기가 사용 후 초과 시 1Mbps로 사용하는 요금제가 49500원에 제공됩니다. LG U+망 사용 시 문자와 전화 무제한 제공 가정 하에 9기가 사용 후 초과 시 1MBPs로 무제한 사용 가능한 요금제가 38500원에 제공됩니다.

 

 

 


 

장염에 좋은 음식 BEST11

 

장염에 좋은 음식 BEST11

아픈 배를 달래자, 장염에 좋은 음식! 태풍과 무더위가 번갈아 우리를 힘들게 하는 계절, 여름입니다. 이 태풍과 무더위 말고도 우리를 힘들게 하는 것이 있는 데요. 바로 장염이죠. 장염은 장에

onoffon.tistory.com

주민등록증 재발급 방법 2가지(+ 신청 절차, 서류, 수수료)

 

주민등록증 재발급 방법 2가지(+ 신청 절차, 서류, 수수료)

주민등록증 재발급 우리나라 국민은 만 17세가 되면 누구나 주민등록증을 발급 받아야 합니다. 만 17세가 되면 우편으로 주민등록증을 발급받으라는 공지가 발송되며 약 1년 간의 발급기한이 주

onoffon.tistory.com

정전기 없애는 방법 BEST2

 

정전기 없애는 방법 BEST2

정전기 없애는 방법 리스트 정전기로 인해서 갑자기 찌릿하면서 폭탄맞은 것처럼 불쾌한 기분을 느끼셨던 경험들을 많이 겪어보셨을텐데요. 정전기가 발생되는 이유는 마찰을 통해서 전자가

onoffon.tistory.com

새집 증후군 증상 알아보기(+ 해결 방법)

 

새집 증후군 증상 알아보기(+ 해결 방법)

새집 증후군 증상 | 새집 증후군 해결방법 새집 증후군(Sick building syndrome)이란 새집에 이사하면서 나타나게 되는, 기존에는 없었던 신체적 증상을 총칭합니다. 가려움증을 비롯한 알레르기 증상.

onoffon.tistory.com

사마귀 제거 방법 3가지 총정리(+ 티눈과 차이점)

 

사마귀 제거 방법 3가지 총정리(+ 티눈과 차이점)

사마귀 제거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에서는 사마귀 제거 방법에 대해 소개드리려고합니다~ 사마귀 때문에 고생하셔서 사마귀 제거법에 대해 고민이신 분들이 이번 포스팅에 들어오셨

onoffon.tistory.com

빈혈에 좋은 음식 추천 TOP7 총정리

 

빈혈에 좋은 음식 추천 TOP7 총정리

빈혈에 좋은 음식 추천 서 있거나 앉아 있을 때 갑자기 어지러움을 느낀 적이 있다면 빈혈을 의심해 보아야 합니다. 빈혈은 우리 몸에서 철분이 부족해서 일어나는 경우가 많은데요. 철분이 체

onoffo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