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애견카페 추천 BEST4 총정리

반응형

애견카페

 

안녕하세요~

요즘 반려동물 키우시는 분들 참 많죠.

최근 연구에 따르면 국내 반려동물 양육 가구가 약 591만 가구에 육박한다고 해요.

그 중에서도 고양이와 강아지가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데, 아직까지 우리나라에서는 강아지를 키우는 가구가 더 많은 것 같아요.

저는 특히 흔히들 인절미라고 불리는 골든 리트리버를 사랑하는데요..

 

 

 

 

리트리버 뿐 아니라 크고 순둥순둥한 댕댕이를 정말정말 사랑한답니다.

SNS가 보급되어 있는 지금 세대들에게는 ‘랜선 집사’ 라는 말이 유행하기도 하고, 백호, 짱절미 등 잘 알려진 댕댕이들의 견주 분 인스타그램 팔로워 수가 각 19만명, 74만명에 육박하는 등 반려동물의 인기가 날로 치솟는 것 같아요.

그만큼 우리나라에서도 강아지들과 견주 분의 니즈를 반영하는 다양한 서비스들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 하나가 바로 애견카페인데요, 애견카페는 두 가지 종류로 나눠볼 수 있을 것 같아요.

 

 

 

 

 

애견카페 추천 BEST4 총정리

 

 

 

강아지 동반 카페

 

 

 

강아지를 동반하는 애견카페는 다른 강아지들을 만날 기회가 잘 없었던 아이들이 친구들을 만나서 사회성을 기르기도 하고, 견주는 다른 견주분과 강아지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또한 요즘에는 강아지 수영장이나 애견운동장, 미끄럼틀 등 다양한 기구들이 있어서 강아지들도 집에만 있거나 산책과는 다른 다양한 경험들을 해볼 수 있구요.

 

강아지 수영장은 정말 탐나더라구요.

집에도 둘 수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 라는 생각도 들고 저도 같이 놀고 싶다는 생각도 들고요.

이런 애견카페는 주로 외곽에 많이 있는 것 같은데, 멀리까지 나가기 힘든 분들을 위해 서울과 서울 근처에 있는 요런 애견카페를 몇 군데 추천해드리려고 해요.

 

 

 

첫번째, 도그베이838

 

 

아까 말씀드린 애견수영장이 있는 애견카페예요.

광진구에 있는 도그베이838이란 곳인데요, 강아지 수영장 뿐 아니라 운동장도 있고 다양한 프로그램과 견주분들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먹거리들도 팔고 있어서 강아지와 사람이 함께 즐기기 좋을 것 같아요.

 

또한 소형견, 중형견, 대형견 별로 나누어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겠네요!

제 생각에도 너무 크기 차이가 나는 강아지들은 싸움이 일어날 수도 있고, 견주분들도 당황하실 수 있을 것 같은데 요런 이벤트를 진행하니 견주분과 강아지들에게 모두 좋을 것 같아요.

 

 

 

두번째, 발트바우

 

 

두번째는 경기도 고양시에 있는 발트바우라는 곳이예요.

요기는 자연친화 추구를 모티브로 삼고 있는 만큼 넓고 푸릇푸릇한 운동장에서 반려견들을 뛰놀게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아이들도 같이 뛰놀 수 있으니 아가들과 활동량 많은 강아지들에게 딱 맞는 공간이겠네요.

또한 간단한 그늘막도 칠 수 있어서 가족, 커플 단위로 가기에도 좋을 것 같아요.

애견카페 뿐 아니라 호텔링과 훈련도 하고 있으니 참고하세요~!

 

 

 

세번째, 카페마리

 

 

경기도 광주에 있는 카페마리라는 곳이예요.

이곳은 앞서 보여드린 곳처럼 뛰놀 수 있는 공간이 엄청 넓다거나 하지는 않지만, 이곳의 특별한 점은 애견사진관을 운영하고 있다는 점이랍니다.

 

저는 핸드폰케이스나 에어팟 케이스 등에 반려견 사진을 끼워넣고 다니는 게 참 예뻐보이던데요.

이왕 넣고 다닐거 예쁘게 찍으면 좋잖아요?

애견카페에서 애견사진관도 운영해서 사진도 얻을 수 있다면 넘 즐거울 것 같아요.

애견운동장도 운영하는데, 여기도 소형견/중형견/대형견을 분리해서 운영하고 있어서 그 점도 메리트가 있을 것 같네요!

 

 

 

강아지 상주 카페

 

 

 

여기부터는 반려견을 키우지 않는 분들에게 좋은 정보일텐데요, 흔히들 말하는 강아지카페라고 할 수 있겠네요.

사실 요런 카페는 지역별로 아마 한 군데씩은 있을 것 같아요.

 

 

 

첫번째, 써니네 애견카페

 

 

첫번째는 마포구에 있는 써니네 애견카페입니다.

여기는 입장료를 받는 다른 애견카페들과 달리 음료값만 받고 있어요.

 

물론 음료값이 다른 카페보다 비싼 편입니다.

이 카페를 추천드리는 이유는, 강아지들을 최우선적으로 생각했다는 점에 있어요.

공간도 사람이 있을 공간보다 강아지들이 돌아다닐 수 있는 공간이 더 넓고, 흔히들 말하는 강아지냄새라는 것이 거의 안 난다고 해요.

또한 간식을 주다 보면 아이들끼리 싸움이 날 수도 있고 너무 자주 간식을 먹어서 건강에 좋지 않을 수도 있는데, 여기서는 간식을 판매하지 않아요.

 

그것도 장점인 것 같습니다.

강아지들도 많으니 여러 사정으로 강아지를 못 키우시는 분들께는 천국이 아닐까 싶어요.

 

 

 

두번째, 포포앤미루

 

 

강동구에 있는 포포앤미루라는 곳이예요.

여기는 본인의 반려견, 반려묘를 동반하셔도 되는 곳이고, 강아지와 고양이 모두와 함께할 수 있는 곳입니다.

저처럼 강아지와 고양이를 둘다 좋아하시는 분들께 최적화된 것 같아요.

 

게다가 강아지 공간에는 리트리버와 허스키 등 덩치가 큰 친구들도 있어서 리트리버를 좋아하는 분들은 꼭 가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아이들이 스트레스 받지 않게 강아지방과 고양이 방이 나누어져 있어서 이 부분도 섬세하게 신경을 쓰신 것 같아요.

고양이는 아무래도 강아지보다는 경계심도 있고 예민한 동물이라 1회 한정으로 입장할 수 있다고 해요.

13세 이하 아이들은 어른과 함께해야 하고요!

고양이의 특성도 잘 아시는 듯 하네요.

 

게다가 입장료는 있지만 음료를 꼭 구매할 필요는 없다는 것도 아주 좋은 점이죠.

입장료가 6000원인데 음료를 구매할 필요 없으니 애견카페들 중에서는 저렴한 편인 것 같아요.

이렇게 애견카페에 대해서 몇가지 정보를 드려보았어요.

 

 

 

 

애견카페에 대해서는 좋아하는 분들도 많지만, 반대하는 의견도 참 많죠.

물론 공장처럼 그저 돈을 벌기 위한 목적으로 깨끗하게 관리되지도 않고 강아지들의 특성도 고려하지 않은 채 운영되는 강아지카페는 반대하는 게 맞아요.

 

그건 강아지들을 학대하는 일과 다름이 없으니까요.

그렇지만 깨끗한 곳에서 개를 사랑하시는 분이 운영하시는 곳이라면, 강아지들이 스트레스 받지 않는 선에서 운영하는 건 참 좋은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코로나 때문에 조심스러운 요즘이지만 견주분들은 산책하는게 힘들어지셨다면, 마스크 착용 잘 하시고 이런 애견카페라도 다녀오시는 건 어떨까요?

 

 

 


 

알뜰폰 종류 5가지 총정리

 

알뜰폰 종류 5가지 총정리

알뜰폰 종류 한 사람당 한 개의 핸드폰을 가지고 있는건 너무나 당연해진 요즘, 통신비 얼마나 나오시나요? KT, SKT, LG U+ 이 3개 회사 중 하나를 사용하고 계신다면 아마도, 최소 5만원 정도는 나오

onoffon.tistory.com

장염에 좋은 음식 BEST11

 

장염에 좋은 음식 BEST11

아픈 배를 달래자, 장염에 좋은 음식! 태풍과 무더위가 번갈아 우리를 힘들게 하는 계절, 여름입니다. 이 태풍과 무더위 말고도 우리를 힘들게 하는 것이 있는 데요. 바로 장염이죠. 장염은 장에

onoffon.tistory.com

주민등록증 재발급 방법 2가지(+ 신청 절차, 서류, 수수료)

 

주민등록증 재발급 방법 2가지(+ 신청 절차, 서류, 수수료)

주민등록증 재발급 우리나라 국민은 만 17세가 되면 누구나 주민등록증을 발급 받아야 합니다. 만 17세가 되면 우편으로 주민등록증을 발급받으라는 공지가 발송되며 약 1년 간의 발급기한이 주

onoffon.tistory.com

정전기 없애는 방법 BEST2

 

정전기 없애는 방법 BEST2

정전기 없애는 방법 리스트 정전기로 인해서 갑자기 찌릿하면서 폭탄맞은 것처럼 불쾌한 기분을 느끼셨던 경험들을 많이 겪어보셨을텐데요. 정전기가 발생되는 이유는 마찰을 통해서 전자가

onoffon.tistory.com

새집 증후군 증상 알아보기(+ 해결 방법)

 

새집 증후군 증상 알아보기(+ 해결 방법)

새집 증후군 증상 | 새집 증후군 해결방법 새집 증후군(Sick building syndrome)이란 새집에 이사하면서 나타나게 되는, 기존에는 없었던 신체적 증상을 총칭합니다. 가려움증을 비롯한 알레르기 증상.

onoffon.tistory.com

사마귀 제거 방법 3가지 총정리(+ 티눈과 차이점)

 

사마귀 제거 방법 3가지 총정리(+ 티눈과 차이점)

사마귀 제거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에서는 사마귀 제거 방법에 대해 소개드리려고합니다~ 사마귀 때문에 고생하셔서 사마귀 제거법에 대해 고민이신 분들이 이번 포스팅에 들어오셨

onoffo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