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정전기 없애는 방법 BEST2

반응형

정전기 없애는 방법 리스트

 

정전기로 인해서 갑자기 찌릿하면서 폭탄맞은 것처럼 불쾌한 기분을 느끼셨던 경험들을 많이 겪어보셨을텐데요.

정전기가 발생되는 이유는 마찰을 통해서 전자가 이동하려고 하는 성질 때문이라고 합니다.

즉 물체와 물체 사이에 만약 마찰이 생긴다면 전자는 원자에서 떨어져서 다른 물체로 쉽게 이동하는데요.

이 때 전자가 많은 쪽에서 적은 쪽으로, 혹은 전자가 적은 쪽에서 많은 쪽으로 이동하려고 하면서 정전기가 발생되는 것입니다.

 

 

우리 몸에서 전기가 쌓여있을 때 적절한 유도체에 접촉하게 되면 전기가 순식간에 이동하게 되고 이것이 바로 정전기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정전기의 전압을 보신다면 머리를 빗을 때 생기는 정전기는 5,200V, 문 손잡이를 잡을 때 생기는 정전기는 4,000V, 그리고 자동차 문을 열 때 샌기는 정전기는 4,000V정도라고 합니다.

 

이런 미세한 전류로 흐르는 것이 정전기이지만 당연히 건강에 좋지는 않겠죠?

이런 정전기는 아무래도 건성인 사람들에게 더 많이 자주 반복적으로 일어나게 됩니다.

또한 나일론이나 아크릴 같은 합성섬유 의상을 입은 사람에게 자주 일어난다고 하네요.

이렇게 정전기에 민감해질 수밖에 없을텐데, 그렇다면 정전기를 없애는 방법으로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정전기 없애는 방법 BEST2

 

 

 

1. 머리카락에서 정전기가 일어나는 경우 없애는 방법

 

 

 

 

 

 

 

머리를 빗을 때 나무 소재의 브러쉬를 이용하도록 합니다.

정전기가 일어나게 되는 원인 중 하나가 건조함이라고 앞서 말했는데요.

나무 소재의 브러쉬를 사용함으로써 샴푸 전후나 평소에 모발에 있는 피지를 골고루 분포시켜주면서 보습에 도움을 주게되는데요.

이는 즉 정전기가 발생하는 것을 줄여주게 되는 것입니다.

 

나무 빗은 가급적이면 빗살이 두껍거나 간격이 넓어서 모발을 골고루 빗어줄 수 있는 브러쉬가 적합합니다.

그리고 샴푸하고 머리를 말릴 때 뜨거운 바람으로 말릴 경우에는 모발에 있는 수분이 급격하게 날라갈 수 있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두피를 먼저 말리면서 찬바람을 쐬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머리카락에서 정전기가 일어나지 않도록 오일이나 헤어 전용 에센스를 듬뿍 발라주시는 것도 매끄러운 머릿결을 만들어주고 정전기를 막아주는데 도움이 되겠죠!

 

또한 너무 머리를 자주 감는것도 정전기를 유발하게됩니다.

이유는 머리가 건조해지기 쉬운 환경에 노출되기 때문입니다.

앞서 말했던 오일이나 헤어전용 에센스 뿐 만 아니라 틈틈이 헤어 미스트를 사용해주신다면 모발에 수분을 전달해주면서 정전기가 일어나는 현상을 줄여주게 된답니다. 미스트를 뿌리고 헤어 앰플을 충분히 발라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가급적이면 머리카락이 옷에 붙어서 정전기가 일어나기 쉬운 조건을 없애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면 나일론이나 폴리에스테르 같은 합성섬유를 입기보다는 실크와 면 같은 천연섬유의 옷을 입으셔서 정전기로부터 벗어나시는 것도 방법 중 하나입니다.

 

마지막으로 실내의 습도를 높여봅시다.

습도가 만약 20% 이하로 떨어지게 된다면 모발에서 생기는 정전기든, 옷에서 생기든 정전기든, 전하가 공기중에 머무르게 되기 때문에 정전기로부터 벗어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집에 가습기나 젖은 빨래를 널어주면서 적정 습도를 지속적으로 유지시켜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특히나 건조한 환절기에 정전기가 시도때도없이 생기죠?

이 경우에는 보습 제품을 꼼꼼히 발라주면서 피부와 모발의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

 

 

 

2. 옷에서 정전기가 일어나는 경우 없애는 방법

 

 

 

옷에 생기는 정전기를 제거하기 위해서는 분무기에 물을 담아서 옷에 뿌려주면서 수분을 올려줍니다.

정전기가 나서 몸에 자꾸 들러붙는 곳에 물을 조금 뿌려주는 것이 방법인데요.

정전기 나는 곳에 살짝만 물을 뿌려준다면 마르고 나서 정전기가 덜 난다고 합니다.

 

그리고 옷에 보습제를 발라주면 이러한 로션같은 성분이 피부에 정전기가 쌓이는 것을 막아줍니다.

정전기가 날 때마다 손이나 옷과 마찰이 생기는 곳에 보습제를 붇혀서 피부에 부드럽게 발라주시면 되는데요.

소량만 사용해도 효과를 볼 수 있으니 적절한 양으로 정전기를 없애주시면 됩니다.

 

또한 땅에 직접 연결된 금속에 손을 대게되면 정전기를 제거할 수 있다고 합니다.

문 손잡이 같이 접지되지 않은 금속 물건에 손을 대지 않도록 하고 만약 손을 댈 경우에는 정전기가 매우 강하게 생기면서 아플수 있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또 하나의 방법으로는 옷을 손빨래하거나 세탁 강도를 약하게 맞춰놓고 세탁기를 돌리는 것입니다.

세탁기로 돌릴 때는 베이킹 소다를 넣어서 돌리게되면 정전기를 없애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

또한 빨래를 다 하고 옷을 말릴 시에는 옷걸이에 걸어서 입구에 걸어 말려봅시다!

옷을 바로 빨랫줄에 널기보다는 옷걸이에 몇분동안 걸어둔 후에 말리게 되면 옷에 정전기가 쌓이게 되는 것을 막아준다고 하네요~

 

그 외에도 집에서 사용하는 가전제품이 있을 경우, 식초로 조금 적셔서 부드러운 천으로 살살 닦아주면 정전기도 막아주고 세균도 없애줍니다.

 

그리고 정전기의 가장 큰 원인인 건조함을 없애려면 몸속의 수분을 가득 채워야겠죠?

매일 충분한 물을 마셔줌으로써 몸속의 수분을 충분히 보충해준다면 정전기로부터 벗어날 수 있답니다!

 

지금까지 정전기를 없앨 수 있는 여러 방법들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항상 따끔따끔거리면서 우리의 신경을 곤두세웠던 정전기, 이제는 고통받지 맙시다 :)

 

 

 


 

새집 증후군 증상 알아보기(+ 해결 방법)

 

새집 증후군 증상 알아보기(+ 해결 방법)

새집 증후군 증상 | 새집 증후군 해결방법 새집 증후군(Sick building syndrome)이란 새집에 이사하면서 나타나게 되는, 기존에는 없었던 신체적 증상을 총칭합니다. 가려움증을 비롯한 알레르기 증상.

onoffon.tistory.com

사마귀 제거 방법 3가지 총정리(+ 티눈과 차이점)

 

사마귀 제거 방법 3가지 총정리(+ 티눈과 차이점)

사마귀 제거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에서는 사마귀 제거 방법에 대해 소개드리려고합니다~ 사마귀 때문에 고생하셔서 사마귀 제거법에 대해 고민이신 분들이 이번 포스팅에 들어오셨

onoffon.tistory.com

빈혈에 좋은 음식 추천 TOP7 총정리

 

빈혈에 좋은 음식 추천 TOP7 총정리

빈혈에 좋은 음식 추천 서 있거나 앉아 있을 때 갑자기 어지러움을 느낀 적이 있다면 빈혈을 의심해 보아야 합니다. 빈혈은 우리 몸에서 철분이 부족해서 일어나는 경우가 많은데요. 철분이 체

onoffon.tistory.com

비타민 B 효능 총정리(+ 비타민 B 부작용)

 

비타민 B 효능 총정리(+ 비타민 B 부작용)

비타민 B 효능 | 비타민 B 부작용 피로 회복에 좋은 비타민B는 만성피로에 시달리시는 분들이 특히 종합 영양제를 구매하고자 할 때 눈여겨 봐야 할 영양 성분입니다. 비타민 B에는 다양한 종류가

onoffon.tistory.com

브로콜리 효능 4가지 총정리(+ 브로콜리 부작용)

 

브로콜리 효능 4가지 총정리(+ 브로콜리 부작용)

브로콜리의 효능 | 브로콜리 부작용 브로콜리가 타임지에서 선정한 세계 10대 슈퍼 푸드 중 하나라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이러한 결과는 브로콜리가 가지는 뛰어난 항암 효과 덕분이라고 하는

onoffon.tistory.com

볼펜 추천 BEST5 총정리

 

볼펜 추천 BEST5 총정리

볼펜 추천 새로운 공부를 시작하거나 수험을 준비할 때 심기일전하는 마음으로 가장 먼저 구입하는 것이 있죠. 바로 볼펜인데요. 학창시절에는 문방구에서 볼펜 쇼핑을 하는 것이 나름의 재미

onoffo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