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보스웰리아 효능 4가지, 부작용

반응형

보스웰리아 효능, 부작용

 

 

보스웰리아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많이 생소하게 느껴질 수 있는 이것은 보스웰리아 세라타라는 나무의 껍질에서 생기는 진액을 굳혀 만든 것입니다.

보스웰리아는 인도 아유르베다라는 전통 의서에서 오래 전부터 사용되었다고 전해지는데요.

인도 뿐만 아니라 지중해 연안에서도 사용되고, 동방박사와 예수 탄생 이야기에 등장하는 성경 속의 유황이 바로 이것의 일종이라고 합니다.

 

 

 

 

보스웰리아 추출물은 생물학적으로 강력한 활성산을 함유하고 있는데, 여기에는 보스웰릭산, 트리테르페닉산, 모노테르펜 등의 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성분들이 모여 더욱 효과가 강해지고 염증 질환과 관절염, 대장염, 천식 등을 치료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오늘은 현대의학에서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보스웰리아의 효능과 부작용,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스웰리아 효능 4가지, 부작용

 

보스웰리아 효능

 

 

1. 과민성 대장증후군 완화

 

 

과민성 대장증후군은 복통, 복부 가스, 변비, 설사, 복부팽만감을 유발하는 만성적인 위장질환입니다.

한편 보스웰리아 추출물은 이러한 과민성 대장증후군의 증상을 완화하는데 큰 역할을 한다고 하는데요.

이탈리아의 한 대학에서 보스웰리아 추출물을 실험해보기 위해 과민성 대장증후군을 가지고 있는 환자들에게 이 추출물과 그 밖의 다른 추출물을 투여하면서 4주 동안 이들의 복통, 경련, 배변에서의 변화 등 과민성 대장증후군의 증상이 어떻게 나타나고 변화하는지를 관찰했습니다.

 

놀랍게도 다른 추출물을 제외하고 오로지 보스웰리아 추출물을 복용했던 피실험자 그룹에서만 과민성 대장증후군의 증상이 감소되었다고 합니다. 이러한 실험 결과를 통해서 경미한 수준의 과민성 대장증후군을 치료하는 데는 보스웰리아가 분명한 효능이 있음이 밝혀졌습니다.

 

 

 

2. 궤양성 대장염 완화

 

 

보스웰리아의 강력한 활성산의 일종인 보스웰릭산은 궤양성 대장염과 같이 만성적인 염증질환을 치료하는데 효과적인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인도 소재의 한 대학에서는 궤양성 대장염 환자들을 대상으로 보스웰리아가 효과가 있는지를 연구하였는데, 중증의 증상을 가지고 있는 환자들에게 총 6주 동안 하루 세번 보스웰리아 추출물 350mg을 투여하면서 변 검사, 혁액 검사 등을 하면서 관찰했다고 하는데요.

결과적으로 궤양성 대장염 환자 중 82%가 질환에 있어 차도를 보였으며 검사 목록의 모든 요소에서 증상이 개선되는 효과를 보였다고 합니다

 

 

 

 

3. 관절염 개선

 

 

보스웰리아 추출물이 관절염을 개선하는데 상당한 효과가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고 합니다.

보스웰리아에 들어있는 소염 작용을 하는 다양한 성분들이 관절 통증을 완화해주고 붓기를 최소화해준다고 합니다.

관절염은 나이가 들어가면서 누구에게나 나타날 수 있는 증상이기 때문에 미리미리 도움이 되는 식품을 섭취함으로써 증상을 예방할 수 있을 것입니다.

 

 

 

4. 천식 증상 완화

 

 

보스웰리아는 특히 천식에 뛰어난 효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독일의 한 대학 제약연구소에서는 천식을 가지고 있는 환자들을 대상으로 보스웰리아의 효과를 연구했는데요.

천식 증상이 있는 남성과 여성 환자 52명에게 6주 동안 보스웰리아 추출물을 하루 세 번 300mg씩 매일 투여했습니다.

그 결과 놀랍게도 환자들 중 70%에서 호흡곤란 감소, 천식의 신체 증상과 징후 감소, 후산구 수치 감소 등 천식에 효과가 있다는 유의미한 결과가 나타났습니다. 이를 통해 보스웰리아가 천식을 치료하는데 효과가 있음이 명백하게 밝혀졌습니다.

 

 

 

 

 

 

보스웰리아 부작용

 

 

 

일반적으로 보스웰리아 섭취와 관련해서는 별다른 문제가 나타나지 않습니다.

하지만 자신의 체질이나 상황에 따라 아래와 같은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니 확인 후 섭취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보스웰리아를 치료용 목적으로 사용할 경우, 해당 부위에 피부 알레르기가 일어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나무진액으로부터 추출한 유황성분을 베이스로 하고 있기 때문에 해당 성분에 알레르기가 있다면 사용을 중단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스웰리아 추출물이 가지고 있는 혈소판 응집 억제 성분은 항응고제성 약물과 섞일 경우 예상치 못한 출혈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아스피린, 쿠마딘, 플라빅스 등은 보스웰리아 섭취 시 주의해야 할 대표적인 약품입니다.

 

-임신 중이거나 모유 수유를 하고 있는 여성분들은 보스웰리아 섭취에 더욱 주의하셔야 합니다. 태아, 유아와 관련한 안정성이 아직 충분하게 연구된 것이 나기기 때문에 가급적 섭취를 하지 않는 것이 좋으며, 반드시 섭취 전에 담당의와 상담을 거친 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보스웰리아 주의사항

 

 

 

보스웰리아 섭취를 계획하고 있는 분이라면 보스웰리아와 관련된 아래의 주의사항을 꼭 확인하고 알맞은 제품을 고르길 바랍니다.

 

1) 함량 확인하기

 

보스웰리아를 먹는 이유는 대다수 보스웰리아의 핵심 성분인 보스웰릭산 때문인데요. 일부 제조 회사에서는 보스웰릭산의 구체적인 수치를 표시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구매 전 보스웰릭산의 함량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2) 금속이물성적서 확인하기

 

최근 보스웰리아를 포함한 여러 건강식품에서 쇳가루가 비일비재하게 검출되고 있다고 합니다. 건강을 위해 먹는 제품에 쇳가루가 들어 있다면 오히려 독이 될 수 있는데요. 따라서 제품을 고를 때는 반드시 금속이물성적서를 확인하고 믿을 수 있는 상표의 제품을 구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3) 화학부형제 사용 유무 확인

 

환으로 섭취하는 경우의 대부분은 가루를 뭉치기 위해 화학부형제가 쓰입니다. 하지만 최근 이러한 화학부형제가 유해하다고 밝혀졌기 때문에 잘못 섭취할 경우 복통이나 설사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제품을 고를 때 화학부형제의 첨가 여부를 확인하고 구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레몬밤 효능 6가지, 부작용

 

레몬밤 효능 6가지, 부작용

레몬밤 효능, 부작용 알아보겠습니다. 오랫동안 유럽 사람들에게 사랑받은 레몬밤은 ‘멜리사’라고도 불리는 약용식물입니다. 잎을 손으로 문지르면 레몬향이 은은하게 퍼지며 감정을 완화시

onoffon.tistory.com

깔라만시 효능 9가지, 부작용 3가지

 

깔라만시 효능 9가지, 부작용 3가지

깔라만시 효능, 부작용 알아보겠습니다. 건강식품으로 주목받는 깔라만시의 효능, 부작용 베트남의 국민 과일로 불리기도 하는 깔라만시에 대해서 아시나요? 깔라만시는 미국과 유럽, 일본 등��

onoffon.tistory.com

아스피린 효능 3가지, 부작용

 

아스피린 효능 3가지, 부작용

아스피린 효능,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스피린(Aspirin)은 최초로 합성된 해열 및 소염 진통제이자, 혈전예방약입니다. 아스피린은 고용량에서 해열, 진통, 소염작용이 있기 때문에 500mg

onoffon.tistory.com

계피 효능 6가지, 부작용

 

계피 효능 6가지, 부작용

계피 효능, 부작용에 대해 전해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여러분에게 ‘계피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위에 대해서 설명해 드리기 전에 먼저, ‘계피’에 대하�

onoffon.tistory.com

야관문 효능 5가지, 부작용

 

야관문 효능 5가지, 부작용

야관문 효능, 부작용 알아보겠습니다. 야관문이라는 식물에 대해 들어 보셨나요? 야관문은 비수리라는 식물의 또 다른 이름이라고 합니다. 생각보다 주위에서 흔하게 발견할 수 있는 다년생 과

onoffon.tistory.com

아연 효능 6가지, 부작용

 

아연 효능 6가지, 부작용

아연 효능, 부작용 아연은 우리 몸에서 빼놓을 수 없는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하는 무기질이며 인간이 살아가는데 꼭 필요한 성분 중에 하나이기 때문에 아연이 부족하면 건강에 심각한 문제가 발

onoffo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