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깔라만시 효능 9가지, 부작용 3가지

반응형

깔라만시 효능, 부작용 알아보겠습니다.

 

건강식품으로 주목받는 깔라만시의 효능, 부작용

 

베트남의 국민 과일로 불리기도 하는 깔라만시에 대해서 아시나요?

깔라만시는 미국과 유럽, 일본 등에서 디톡스 효과로 가장 많은 주목을 받으면서 널리 알려졌는데요.

국내에서는 보통 원액이나 분말 형태로 쉽게 접할 수 있습니다.

 

 

필리핀, 말레이시아, 인도 등에서 전역에 분포하는 열대성 작물로, 1년내내 재배되는데 깔라만시 특유의 새콤하고 톡 쏘는 맛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있어요. 비타민 C를 다량으로 함유하면서 열량도 낮아서 건강한 식품으로 인정받는 과일입니다.

그렇다면 깔라만시가 우리에게 어떤 긍정적인 작용을 하는지 깔라만시 효능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깔라만시 효능 9가지, 부작용 3가지

 

 

깔라만시 효능

 

 

1. 피부미용

 

 

깔라만시는 앞서 말했듯이 레몬의 30배가 넘는 비타민 C를 대량 함유하고 있습니다.

덕분에 기미와 주근깨, 색소 침착 개선에 도움이 되며, 피부를 뽀얗고 맑게 하는 효과를 가져다주죠. 또한 깔라만시에는 헤스페리딘 성분이 포함되어있는데, 멜라닌 색소를 억제하여 미백효과를 주면서 동시에 피부 진정효과와 피부 세포 활성을 증진시켜줍니다.

 

 

 

2. 다이어트

 

 

깔라만시는 비타민 C 뿐 만 아니라 식이섬유 또한 풍부합니다.

이는 지방이 체내에 축적되고 흡수되는 것을 효과적으로 억제시켜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큰 도움이 됩니다.

다이어터들의 대표적인 디톡스 과일인만큼 시네후린 성분이 있어서 지방 연소와 분해에 효과가 있습니다.

지치기 쉬운 다이어트에 깔라만시를 섭취해준다면 조금 더 기분전환될 수 있지 않을까요?!

 

 

 

 

3. 콜레스테롤 감소

 

 

깔라만시에 들어있는 헤스피리딘, 펙틴, 지방산은 중성 지방을 제거해주며 유해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준다고 합니다. 혈액 내에 콜레스테롤이 많아지게 되면 혈관 벽이 당연히 좁아지게되고 각종 성인병과 심혈관 질환을 야기하게 되는데, 깔라만시를 섭취함으로써 어느정도 예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4. 항염 작용 효과

 

 

각종 알레르기 증상들을 조절할 수 있게 도와주는 역할도 합니다.

헤스페리딘은 지방 제거 뿐 아니라 모세혈관을 보호하며 염증을 제거하는 것을 도와줍니다.

또한 젖샘으로부터 생리작용을 조절하는 히스타민이 방출되는 것을 막아줍니다.

또한 깔라만시에는 항산화 물질인 폴리페놀 함량이 높아서 피로회복에도 뛰어나다고 합니다.

 

 

 

 

5. 피로해소

 

 

깔라만시에는 비타민 C와 구연산 성분이 들어있는데, 이는 젖산의 생성을 억제하고 분해하면서 피로 해소에 도움을 줍니다.

깔라만시를 먹고 일을 나가면 하루를 좀 더 활기차게 보낼 수 있을 거에요,

 

 

 

6. 노화 방지

 

 

감귤류에 들어 있는 헤스페리딘, 비타민P 성분이 깔라만시에도 들어있습니다.

이는 피부 노화의 주범이라고 할 수 있는 활성산소를 억제해줍니다.

이러한 기능 덕분인지 다이어트도 되면서 피부 노화를 방지하기 위한 최적의 과일이겠죠?

피부 관리에 힘쓰는 사람들은 먹는 음식도 좋은 성분을 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7. 고혈압 예방

 

 

칼륨이 다량으로 함유되어있는 깔라만시는 체내 나트륨의 배출을 도와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이러한 효능은 혈압 상승을 억제시켜주고 혈액 순환이 원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도와주면서 고혈압까지 예방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8. 숙취 해소

 

 

숙취 해소용으로도 먹을 수 있는 깔라만시는 술 마신 다음 날에 피로 해소를 시켜줍니다.

깔라만시에는 숙취 해소 효과가 있는 노빌레틴과 헤스페리딘 성분이 함유되어있는데, 이는 간 긴으 회복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술을 많이 먹고 난 다음 숙취 해소용으로 가볍게 먹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9. 변비 예방

 

 

식이 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덕분에 장 운동을 원활하게 만들어주고 이는 변비를 예방하는 지름길로 이어진답니다.

숙변을 제거하고 변비를 예방해주면서 장내 환경까지 개선시켜주는 깔라만시라고 볼 수 있죠.

이러한 효능을 가진 깔라만시는 디톡스 효과로도 유명하죠?

깔라만시는 장기들이 제각기 올바르게 유지될 수 있도록 도와주며 풍부한 칼륨으로 체내 염분 농도를 조절하는데 매우 유용합니다.

 

 

 

 

 

깔라만시 부작용

 

 

하지만 이 과일에도 부작용 또한 주의하셔야 합니다.

깔라만시의 부작용과 섭취 시 주의해야 할 여러 사항들을 인지하고 확인해야 합니다.

 

 

 

 

 

1. 높은 산도

 

 

깔라만시는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있기 때문에 산도 또한 매우 높습니다.

평소에 속이 자주 쓰리거나 위장에 장애가 있는 분들에게는 특히나 주의를 권하는 과일입니다.

그렇기에 분말, 원액, 주스 등의 식품으로도 섭취 가능하지만 그 자체로 과하게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2. 치아에 영향

 

깔라만시 섭취 직후에 양치를 하게되면 치아의 애마멜질이 부식될 우려가 있기 때문에 시간을 두고 양치를 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3. 과다 섭취 주의

 

 

깔라만시를 과다로 섭취할 경우 위산 역류나 구토, 설사의 반응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최대한 하루 권장량인 원액을 물에 희석한 기준 한 잔을 넘지 않도록 합시다.

 

 

 

 

깔라만시 효능,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깔라만시는 개인의 기호에 따라서 주스나 차, 식초, 원액 등 다양한 형태로 즐기면서 먹을 수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 그리고 과일을 즐겨드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식품입니다.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키면서 피부탄력, 미백, 그리고 새콤한 맛까지 갖춘 깔라만시는 많은 사람들의 주목과 관심을 받고 있는 과일이에요.

현대인의 건강식품인 만큼 부작용과 주의사항에 유의하면서 섭취하시길 바랍니다 :)

 

 


아스피린 효능 3가지, 부작용

 

아스피린 효능 3가지, 부작용

아스피린 효능,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스피린(Aspirin)은 최초로 합성된 해열 및 소염 진통제이자, 혈전예방약입니다. 아스피린은 고용량에서 해열, 진통, 소염작용이 있기 때문에 500mg

onoffon.tistory.com

오메가3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총정리

 

오메가3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총정리

오메가3 효능 및 부작용 알려드립니다. 오늘도 여러분들을 위한 건강정보를 가지고 왔습니다. 정말 많은 분들이 챙겨드시는 오메가3에 대한 내용인데요. 다들 좋다고 하지만 정확한 효능에 대해

onoffon.tistory.com

비트 효능 7가지 및 부작용 총정리

 

비트 효능 7가지 및 부작용 총정리

비트 효능 및 부작용 알아보겠습니다. 건강정보 전해드려요! 오늘은 비트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많은 분들이 이미 아시겠지만 혈액순환에 굉장히 좋다고 하죠. 그 외에도 굉장히 많은

onoffon.tistory.com

토마토 효능 7가지 및 부작용 총정리!

 

토마토 효능 7가지 및 부작용 총정리!

토마토 효능 및 부작용 정보를 전해드립니다. 미국 타임스가 세계 10대 푸드로 선정했을만큼 토마토는 정말 많은 영양성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우리 건강에 정말 좋은 영향을 주는 좋��

onoffon.tistory.com

당근 효능 및 부작용 총정리

 

당근 효능 및 부작용 총정리

당근 효능 및 부작용 알아보겠습니다. 우리의 식탁에 차려진 음식들에 정말 많이 들어있는 당근에 대한 정보를 전해드립니다. 많은 분들이 아시겠지만 당근은 정말 놀라운 효능을 가지고 있어��

onoffon.tistory.com

구기자 효능 7가지 및 부작용 총정리!

 

구기자 효능 7가지 및 부작용 총정리!

구지자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만병통치약으로 알려져 있는 구기자는 정말 많은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오래 복용할수록 효과가 더욱 커진다고 하는데요. 어��

onoffon.tistory.com

 

반응형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보스웰리아 효능 4가지, 부작용  (0) 2020.09.21
레몬밤 효능 6가지, 부작용  (0) 2020.09.21
아스피린 효능 3가지, 부작용  (0) 2020.09.21
계피 효능 6가지, 부작용  (0) 2020.09.21
야관문 효능 5가지, 부작용  (0) 2020.09.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