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외장하드(HDD, SSD) 추천 6가지 제품 총정리

반응형

외장 하드 추천 정보 전해드립니다.

 

 

클라우드 서비스가 발전해가고 있는 요즘이지만, 여전히 외장하드에 대한 수요는 식지 않고 있습니다.

쓸모 있는 용량이라면 여지없이 가격이 부담이던 과거와 달리, 요즘은 높은 용량에 가격도 저렴한 외장하드가 많이 나와있다고 하죠?

 

외장하드를 구매하시기 전에는 어떤 용도로 쓸 것인지를 먼저 생각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외장하드를 갖고 이동하는 경우가 잦은지, 용량은 얼마나 필요한지, 고용량의 파일을 자주 옮기는지, 크기는 어때야 하는지, 속도가 중요한지 등등에 따라 적절한 제품이 달라지거든요.

 

외장하드는 크게 HDD와 SSD로 나뉩니다.

 

 

 

 

 

외장하드(HDD, SSD) 추천 6가지 제품 총정리

 

 

1. HDD란?

 

HDD는 Hard disk drive의 약자로, 플래터(platter)라는 원판에 데이터를 기록한 뒤 읽는 방식의 외장하드입니다.

아직까지도 대부분의 컴퓨터에 기본으로 들어가는 종류이기도 합니다.

 

HDD의 장점은 용량에 비해 가격이 저렴하다는 것이지만, SSD에 비해서는 데이터 읽기와 쓰기 속도가 상당히 느리고, 부피가 크며, 무게가 무겁다는 것입니다.

 

만약 용량이 큰 파일을 자주 옮긴다거나 속도가 중요한 작업을 해야 한다면 HDD보다는 SSD를 추천합니다.

 

만약 그게 아니라 용량이 크고 저렴한 저장장치를 찾으신다면 HDD를 구매하시면 됩니다.

 

 

 

 

 

2. SSD란?

 

SSD는 Solid state drive의 약자로, 플래시 메모리로 구성된 외장하드입니다.

요즘 출시되는 컴퓨터나, 고급형의 경우 많이 채택되고, 특히 OS를 SSD에 설치해 부팅 속도를 높이는 경우를 많이 볼 수 있습니다.

SSD의 장점은 속도가 굉장히 빠르고, 작고 가볍다는 점입니다. 다만 HDD에 비하여는 용량 대비 가격이 비싼 편입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며 가격이 많이 내려와, 이제 쓸만한 용량의 SSD를 합리적인 가격에 구할 기회도 늘어나고 있는 것이 사실이지요.

 

 

그러면 본격적으로 추천 제품을 골라보겠습니다.

 

 

 

 

 

3. HDD 추천

 

 

 

WD New My Passport Gen3

 

 

 

 

 

외장하드 전통의 명가 웨스턴 디지털(Western Digital)에서 2019년 11월 출시한 마이 패스포트 제품입니다.

색상은 블루, 블랙, 레드, 화이트가 있어요. 개인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제품이기도 한데요, 사진과 달리 메탈의 질감이 상당히 괜찮아서 만듦새가 만족스럽습니다.

 

용량은 1TB, 2TB, 4TB, 5TB로 준비되어 있습니다. 1TB와 2TB 제품은 두께가 11.15mm이고, 4TB와 5TB 제품은 두께가 19.15mm로 다소간 차이가 있다는 점 참고하세요.

 

가격은 1TB가 69,900원, 2TB가 99,000원, 4TB가 146,900원, 5TB가 179,000원입니다.

 

제품 링크: WD New My Passport Gen3

 

 

 

 

ADATA HV320

 

 

 

 

 

브랜드명은 생소할 수 있지만, 실속은 뒤지지 않는 에이데이타(ADATA)의 제품입니다.

 

글로벌 유명 브랜드 제조사와 동일한 원자재를 사용했음에도 브랜드 가격거품을 뺀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되고 있는 점이 매력이에요.

용량은 1TB이고, 색상은 파랑, 검정, 흰색으로 준비되어 있네요. 두께도 10.7mm로 웨스턴 디지털 제품에 비해 조금이나마 더 얇은 것을 알 수 있어요.

 

ADATA 제품의 경우 1TB의 가격이 54,900원으로 웨스턴 디지털 제품에 비해 훨씬 합리적이고 경쟁력이 있습니다.

 

제품 링크: ADATA HV320

 

 

 

 

삼성전자 J3 Portable USB 3.0

 

 

 

 

 

마지막으로 국민 브랜드 삼성에서 출시한 J3 제품입니다.

가죽 질감의 외장에 색상은 블랙과 화이트가 있어요.

용량은 500GB, 1TB, 2TB로 준비되어 있고, 두께는 용량과 무관히 모두 14.95mm로 나머지 두 제품에 비해서는 다소 두꺼운 것으로 보이네요.

 

가격은 500GB 제품의 경우 69,900원, 1TB의 경우 79,000원, 2TB의 경우 109,000원으로 나머지 두 제품에 비해서는 다소 비싸지만, 국내산 정품이라는 점을 고려한다면 이 정도 가격 차이는 개의치 않을 분들도 많을 것 같습니다.

 

 

제품 링크: 삼성전자 J3 Portable USB 3.0

 

 

 

 

 

4. SDD 추천

 

 

 

SEAGATE BarraCuda Fast SSD

 

 

 

 

웨스턴 디지털과 함께 유명한 씨게이트(Seagate) 제품입니다.

매트한 블랙 알루미늄 외관에, 녹색 LED가 채택되어 있어 은은한 매력을 더합니다.

용량은 500GB, 1TB, 2TB가 있고, 두께는 9.1mm로 확실히 HDD보다 얇죠?

 

가격은 500GB의 경우 약 95,000원 선, 1TB의 경우 약 145,000원 선, 2TB의 경우 약 439,000원 선입니다.

확실히 HDD에 비해서는 가격이 있는 편이지만, 엄청난 속도와 가벼운 무게, 그리고 얇은 두께를 생각한다면 필요에 따라 지출할 수 있는 가격인 것 같습니다.

 

 

제품 링크: SEAGATE BarraCuda Fast SSD

 

 

 

 

 

Sandisk Extreme Portable E60

 

 

 

 

마치 휴대폰 케이스를 연상케 하는 이 제품은 역시 유명한 샌디스크(Sandisk) 사의 외장 SSD입니다.

용량은 마찬가지로 500GB, 1TB, 2TB가 있고 특이하게도 이 제품은 IP55등급의 방수 및 방진 성능을 갖고 있고, 최대 1500g의 내충격성과 5g RMS, 10-2000HZ의 내진동성을 가진 러기드 제품입니다.

 

가격은 500GB의 경우 약 91,000원 선, 1TB의 경우 142,000원 선, 2TB의 경우 347,000원 선입니다. HDD에 비해서는 여전히 높은 가격이지만, 씨게이트 제품에 비해서는 합리적인 가격이네요.

 

 

제품 링크: Sandisk Extreme Portable E6

 

 

 

삼성전자 T5

 

 

 

 

 

역시 마지막으로 국민브랜드 삼성전자입니다.

용량은 250GB, 500GB, 1TB, 2TB가 있고, 색상은 용량별로 다소 차이는 있으나 블루, 레드, 골드, 블랙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T5는 특히 초소형 사이즈가 특징인데요, 가로 57.3mm 세로 74mm의 명함보다도 작은 사이즈가 강점입니다. 또한 소개드린 다른 제품에 비해 작은 용량인 250GB를 선택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네요.

 

가격은 250GB의 경우 98,000원 선, 500GB의 경우 108,000원 선, 1TB의 경우 178,000원 선, 2TB의 경우 382,000원 선입니다.

 

 

제품 링크: 삼성전자 T5

 

 

 

 

매력적인 휴대성을 고려한다면 충분히 고려할만한 가격인 것으로 보입니다.

 

*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크롬 확장 프로그램 추천 BEST3 총정리

 

크롬 확장 프로그램 추천 BEST3 총정리

크롬 확장 프로그램 추천해 드립니다. 크롬(Chrome)은 빠른 인터넷 속도와 편리한 기능, 깔끔한 디자인으로 최근 많은 이용자들을 끌어들이는 가장 대중적인 브라우저입니다. 우리 나라도 익스플�

onoffon.tistory.com

가성비갑! 노브랜드 추천 상품 총정리

 

가성비갑! 노브랜드 추천 상품 총정리

노브랜드 추천 상품 전해드립니다. 요즘 주변에 노브랜드라는 매장이 많이 생긴 것을 보셨을 겁니다. 노브랜드는 이마트의 PB상품으로 가성비가 정말 좋아서 제가 매우 애용하는 마트입니다. 그

onoffon.tistory.com

코스트코 추천 상품 7가지 총정리!

 

코스트코 추천 상품 7가지 총정리!

코스트코 추천 상품 7가지 알려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코스트코에 가면 꼭! 사야하는 추천 상품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코스트코에는 음식부터 가전, 의류 등 정~말 다양한 물건이 있는 것

onoffon.tistory.com

에어프라이어 요리 추천 BEST8 총정리

 

에어프라이어 요리 추천 BEST8 총정리

에어프라이어 요리 추천 BEST8 알아보겠습니다. 요즘 코로나가 다시 심각해져서 집콕하시는 분들 많을텐데요 이런 집콕 생활에 꼭 필요한 것이 있죠! 바로 “에어 프라이어”입니다!! 어떤 음식��

onoffon.tistory.com

마블 영화 순서 및 각 영화 정보 총정리!

 

마블 영화 순서 및 각 영화 정보 총정리!

마블 영화 순서 및 각 영화 정보를 정리해드립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제 헐리우드에서 빼놓을 수 없는 시리즈가 되어버린 마블 영화에 대해서 다루려고 합니다. 한국에서도 많은 분들이 마�

onoffon.tistory.com

 

구글 검색 기록 삭제 방법 총정리

 

구글 검색 기록 삭제 방법 총정리

구글 검색 기록 삭제 방법 전해드립니다. 전세계에서 제일 많이 사용되는 검색 사이트는 구글입니다. 국내에선 네이버나 다음도 많이 사용하지만 구글의 검색량이 점점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

onoffo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