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크롬 확장 프로그램 추천 BEST3 총정리

반응형

크롬 확장 프로그램 추천해 드립니다.

 

크롬(Chrome)은 빠른 인터넷 속도와 편리한 기능, 깔끔한 디자인으로 최근 많은 이용자들을 끌어들이는 가장 대중적인 브라우저입니다.

우리 나라도 익스플로러의 그늘에서 벗어나 크롬을 이용하는 분들이 굉장히 많아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비록 공공기관 웹사이트는 아직도 익스플로러에서 더 작동을 잘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마이크로소프트가 기존의 익스플로러를 버리고 크로미움 기반의 인터넷 익스플로러 엣지를 주력 브라우저로 밀고 있는데요.

이런 인터넷 세상의 흐름에 따라 더 점차 나아질 것으로 생각합니다.

 

 

크롬 확장 프로그램 추천 BEST3 총정리

 

 

크롬은 그 자체로도 매우 유용한 브라우저이지만, 크롬이 대중에게 사랑을 받는 또 다른 이유에는 다양한 확장 프로그램의 존재가 있습니다.

너무나도 많은 확장 프로그램의 존재에 어떤 프로그램을 추가해야 할지 고민하는 사람들을 위해 여러 크롬 확장 프로그램 중 최적의 기능을 제공하는 프로그램 몇 가지를 추천하겠습니다.

 

 

1. 라이너 (LINER)

 

 

 

 

 

라이너는 크롬의 웹 페이지에 직접 형광펜을 칠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인터넷 브라우징을 하다 보면 가독성이 떨어지는 긴 글을 읽어야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 때 라이너의 하이라이팅 기능을 사용한다면 본인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정보를 따로 체크해가며 효율적인 리딩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렇게 하이라이팅된 페이지들은 Getliner 홈페이지의 My Highlights에 저장되기 때문에, 이후 본인이 형광펜을 칠해가며 중요하게 다루었던 문장들을 편리하게 한 공간에서 다시 읽을 수 있을 것입니다.

 

추가적으로, 하이라이팅한 문장을 클릭한다면 해당 문장에 대한 코멘트를 남길 수 있으며, 원한다면 문장을 트위터, 페이스북, 링크드인, 카카오톡, 메일 등의 여러 매체를 통해 공유할 수도 있습니다.

라이너에는 또 다른 유용한 기능 역시 존재합니다.

 

 

 

라이너에서는 기기 동기화가 지원되기 때문에 pc에서 하이라이팅한 문장은 모바일 크롬의 웹사이트에서 동일하게 나타납니다.

이렇듯 매우 편리한 라이너 프로그램은 기본적으로 무료이지만, 업그레이드를 한 라이너 프리미엄 프로그램을 이용한다면 보다 다양한 하이라이트 색상, 고급 검색 기능, 무제한 하이라이트, 무제한 코멘트, 무제한 기기 동기화 기능과 더불어 이후 출시 예정인 색상 테마와 데이터 백업 기능까지도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디지털 하이라이터 라이너를 이용해 생산적인 디지털 리딩을 경험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2. 줌 스케쥴러 (Zoom Scheduler)

 

 

 

 

 

코로나19로 인해 재택 근무와 비대면 만남이 잦아진 현대 사회에서 줌(Zoom)은 거의 필수적인 어플로 자리잡았습니다.

크롬 확장 프로그램 중에는 줌의 사용과 비대면 생활을 더욱 편리하게 바꿔줄 프로그램 역시 존재하는데, 그것이 바로 줌 스케쥴러입니다.

아래에서 줌 스케쥴러의 기능 몇 가지를 소개하겠습니다.

 

첫 번째로, 줌 스케쥴러를 이용해 화상 회의를 바로 시작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 약속돼 있던 화상 회의를 제 시간에 열지 못하거나 참여하지 못했다면 다급하게 줌 어플리케이션을 찾아야했겠지만, 줌 스케쥴러를 설치한다면 크롬 위의 아이콘을 누르는 것만으로 바로 회의 참여가 가능합니다.

 

두 번째로, 줌 화상회의 일정을 미리 예약해둘 수 있습니다.

회의를 미리 스케줄링함으로써 연동된 구글 캘린더에 편리하게 일정 추가가 가능해지고, 회의에 참여할 다른 구성원들에게 링크 공유도 미리 가능해집니다.

 

 

 

회의 구성원들도 캘린더를 통해 미리 받은 링크와 회의 정보를 통해 간단히 회의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비대면화되어가는 생활에 편리함을 한 줄기 추가하고 싶다면 줌 스케쥴러를 이용해 정확하고 간결한 만남을 추구해봅시다.

 

 

 

3. 그래머리 (Grammarly for Chrome)

 

 

 

 

 

그래머리는 기존에도 유명한 영문 글 검사 프로그램이었을 것입니다.

이러한 그래머리가 크롬 확장 프로그램으로도 존재한다는 사실을 알고 있으신가요?

 

이제는 워드에 적혀진 글뿐만이 아니라 트위터, 이메일, 링크드인 등에 적힐 온라인 글까지도 그래머리를 통해 바로 첨삭받을 수 있습니다.

그래머리는 맞춤법 검사만을 제공하는 선에서 멈추지 않고, 문맥과 글의 흐름을 파악하여 글의 수정점을 제시하거나 글 상에서 어색한 표현의 보다 나은 표현으로의 대체를 유도합니다.

 

 

 

그로써 그래머리를 거친 글은 높은 레벨의, 정말 “잘 쓰여진” 글로써 거듭날 수 있습니다.

그래머리 프리미엄을 이용한다면 개인 맞춤형 첨삭도 제공받을 수 있다고 하니, 본인의 글 실력에 확신이 없거나 온라인으로 보다 나은 자신을 표현하고 싶다면 그래머리 확장 프로그램을 추가해봅시다.

온라인에서 너무나도 수준 높게 대화하는 자신을 발견할 수 있을 것입니다.

 

 

본인에게 필요한 적절한 확장 프로그램을 추가한다면 더욱 편리한 크롬 사용을 즐길 수 있을 것입니다.

이 글의 추천을 바탕으로 이제는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더욱 적극적으로 활용해보겠습니다.

 


구글 검색 기록 삭제 방법 총정리

 

구글 검색 기록 삭제 방법 총정리

구글 검색 기록 삭제 방법 전해드립니다. 전세계에서 제일 많이 사용되는 검색 사이트는 구글입니다. 국내에선 네이버나 다음도 많이 사용하지만 구글의 검색량이 점점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

onoffon.tistory.com

구글 캘린더 공유 및 일정 생성하는 방법 정리!

 

구글 캘린더 공유 및 일정 생성하는 방법 정리!

구글 캘린더 공유 및 일정 생성하는 방법 알려드립니다. 요즘 정말 구글에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높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온라인에서 다양한 작업을 할 수 있게 도와주는 것 같

onoffon.tistory.com

구글 이미지 검색 쉽게 하는 방법 정리!

 

구글 이미지 검색 쉽게 하는 방법 정리!

구글 이미지 검색 쉽게 하는 방법 알려드립니다. 이미지 검색은 꽤 많은 경우에 유용하게 사용되는 것 같아요. 자신이 가지고 있는 사진에 대한 저작권을 지키기 위해서도 사용되고요. 사진은 ��

onoffon.tistory.com

픽토그램 무료로 제공하는 사이트 TOP5

 

픽토그램 무료로 제공하는 사이트 TOP5

픽토그램 무료로 제공하는 사이트를 알아보겠습니다. 지난번에 ppt 템플릿을 제공하는 사이트들에 대한 정보를 전해드렸는데요. 오늘은 픽토그램을 무료로 저작권 없이 제공하는 사이트를 알려

onoffon.tistory.com

가성비갑! 노브랜드 추천 상품 총정리

 

가성비갑! 노브랜드 추천 상품 총정리

노브랜드 추천 상품 전해드립니다. 요즘 주변에 노브랜드라는 매장이 많이 생긴 것을 보셨을 겁니다. 노브랜드는 이마트의 PB상품으로 가성비가 정말 좋아서 제가 매우 애용하는 마트입니다. 그

onoffon.tistory.com

코스트코 추천 상품 7가지 총정리!

 

코스트코 추천 상품 7가지 총정리!

코스트코 추천 상품 7가지 알려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코스트코에 가면 꼭! 사야하는 추천 상품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코스트코에는 음식부터 가전, 의류 등 정~말 다양한 물건이 있는 것

onoffo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