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Window10 정품 인증 방법 세 가지 총정리

반응형

window10 정품 인증 방법 전해드립니다.

 

 

여러분은 컴퓨터 운영체제로 윈도우를 선호하시나요, MacOS를 선호하시나요?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하는 ‘Windows10’은 2015년 출시 이래로 많은 개인 컴퓨터 사용자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아오고 있습니다.

개인용 노트북이나 컴퓨터를 사고 정상적으로 윈도우를 구매하거나 설치한 것이 아니라면 우측 하단에 ‘Windows 정품 인증'이라는 워터마크가 떠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결론적으로 윈도우10은 정품 인증을 하지 않고도 사용은 가능하지만, 정품 인증을 하지 않으면 개인 설정이 불가능하며, 자기가 열어 본 파일을 지울 수 없는 등 컴퓨터 사용 도중에 여러 제약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 사용 내내 거슬리는 ‘Windows 정품 인증' 워터마크를 제거하고 컴퓨터 사용 시 발생하는 제약을 없애기 위해 어떻게 Windows 10 정품 인증을 받을 수 있을까요?

 

 

 

Window 정품 인증 방법 세 가지 총정리

 

 

우선 먼저 본인이 사용하고 있는 PC가 윈도우 정품 인증을 받았나 안 받았나의 여부를 정확하게 확인합니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바탕화면에 있는 ‘내PC’에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한 뒤 ‘속성'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시스템'창이 열리게 되는데, 창 아랫부분에 위치한 ‘Windows 정품 인증' 부분에서 정품 인증 여부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확인 결과 Windows 정품 인증이 되어있지 않다면 해당 창의 젤 윗부분에 위치한 ‘Windows 버전'을 꼭 확인해 주세요.

 

 

1. 명령프롬포트(cmd)로 정품 인증 받기

 

 

바탕화면 왼쪽 아래에 있는 검색 창에서 명령프롬포트 또는 cmd를 검색하신 후 그냥 클릭하지 마시고 반드시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한 뒤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클릭해주세요.

그리고 ‘slmgr /ipk 윈도우제품키'를 입력해주세요. 앞서 확인한 윈도우 버전에 따른 윈도우 제품 키는 다음과 같습니다.

 

Windows 10 home (가정용) - TX9XD-98N7V-6WMQ6-BX7FG-H8Q99,

Windows 10 home N (가정용N) - 3KHY7-WNT83-DGQKR-F7HPR-844BM,

Windows 10 professional (전문가용) - W269N-WFGWX-YVC9B-4J6C9-T83GX,

Windows 10 Professional N (전문가용N) - MH37W-N47XK-V7XM9-C7227-GCQG9,

Windows 10 Education (교육용) - NW6C2-QMPVW-D7KKK-3GKT6-VCFB2,

Windows 10 Education KN (교육용KN) - 2WH4N-8QGBV-H22JP-CT43Q-MDWWJ,

Windows 10 Enterprise (기업용) - NPPR9-FWDCX-D2C8J-H872K-2YT43,

Windows 10 Enterprise KN (기업용KN) - DPH2V-TTNVB-4X9Q3-TJR4H-KHJW4

 

잘 따라하셨다면 몇 초 후에 제품 키를 설치했다는 안내 문구를 확인하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확인을 클릭한 후 ‘slmgr /skms kms8.msguides.com’ 를 입력하세요.

그렇다면 키 관리 서버 설정이 됐다는 문구가 나옵니다.

 

마지막으로 ‘slmgr /ato’를 입력하시면 현재 연결된 서버에서 정품인증을 받게 됩니다.

이 방법은 6개월에 한 번 씩 갱신하여 정품 등록을 해 주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갱신할 때는 ‘slmgr -xpr’을 입력한 후 ‘slmgr /ato’를 입력해 주시기만 하면 된답니다.

 

 

 

 

2. 시디키 구매 후 정품 인증 받기

 

 

쿠팡 등 온라인에서 비교적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는 윈도우10 시디키를 구매 한 후 정품 인증을 받는 방법은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는 방법입니다.

보통 쿠팡에서 약 5000원 정도의 저렴한 가격으로 윈도우10 시디키를 구매한 후 바탕화면 왼쪽 아래에 있는 검색 창에서 설정을 검색하신 후 이동합니다.

 

‘업데이트 및 보안' 메뉴로 들어가 좌측에 있는 ‘정품 인증' 탭을 클릭하여 이동합니다.

그리고 ‘제품 키 변경'을 클릭해 구매한 제품키를 입력하여 인증하면 간단하게 인증이 완료됩니다.

앞선 cmd창을 통한 정품 인증 방법과 달리 한 번만 인증을 해 주면 되기 때문에 번거로움이 줄어 가장 많은 사용자들이 이용하고 있는 방식입니다.

 

 

제품 링크: Window10 + MS 오피스

 

 

 

 

 

3. KMSAuto Net 프로그램을 활용한 정품 인증 받기

 

 

http://www.kmsauto.info/ 사이트에 들어가 KMS Auto 프로그램을 다운받은 뒤, 압축해제 비밀번호인 ‘windows’를 입력하여 압축을 해제합니다.

압축 해제를 완료한 후에는 ‘KMSAuto Net’을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통해 관리자 모드로 실행합니다.

그 후 ‘Actovation’ 버튼을 클릭해 ‘Activate Windows’를 클릭해 주면 정품 인증이 완료됩니다.

 

지금까지 정품 인증 여부 확인 및 윈도우10 정품 인증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6개월 마다 갱신이 필요하더라도 무료인 방법을 사용하고 싶으시면 cmd를 이용한 정품 인증 방법을, 약 5000원에 시디키를 구매하여도 금전적 부담이 되지 않으시면 시디키 인증 방법을, 압축 프로그램을 다운받는 번거로움이 있더라도 무료로 정품인증을 하고 싶으시면 KMSAuto Net 프로그램을 활용하는 방법을 추천합니다.

 

 

 

 

각자의 상황과 조건에 맞는 정품 인증 방법을 선택하신 후 꼭 Windows10 정품 인증을 완료하셔서 많은 혜택을 누리시길 바랍니다!

 

 

*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외장하드(HDD, SSD) 추천 6가지 제품 총정리

 

외장하드(HDD, SSD) 추천 6가지 제품 총정리

외장 하드 추천 정보 전해드립니다. 클라우드 서비스가 발전해가고 있는 요즘이지만, 여전히 외장하드에 대한 수요는 식지 않고 있습니다. 쓸모 있는 용량이라면 여지없이 가격이 부담이던 과��

onoffon.tistory.com

크롬 확장 프로그램 추천 BEST3 총정리

 

크롬 확장 프로그램 추천 BEST3 총정리

크롬 확장 프로그램 추천해 드립니다. 크롬(Chrome)은 빠른 인터넷 속도와 편리한 기능, 깔끔한 디자인으로 최근 많은 이용자들을 끌어들이는 가장 대중적인 브라우저입니다. 우리 나라도 익스플�

onoffon.tistory.com

CGV 할인받는 법 6가지 총정리

 

CGV 할인받는 법 6가지 총정리

CGV 할인받는 법 정리해 드립니다. 요즘은 코로나 사태로 인하여 영화를 자주 보러가지 못하지만, 친구와 만나든 연인과 만나든 많은 사람들은 영화관에서 영화 보는 것을 즐겨 하곤 합니다. 다��

onoffon.tistory.com

노래 가사로 노래 찾기 방법 총정리

 

노래 가사로 노래 찾기 방법 총정리

노래 가사로 노래 찾기 방법 전해드립니다. 언젠가부터 내 머릿속을 맴돌기 시작한 노래 한 소절의 원곡을 찾을 수 없을 때 느꼈던 그 답답함은, 누구나 한 번쯤 경험해보았을 감정일 것입니다.

onoffon.tistory.com

힘들때 위로되는 짧은 글귀 모음.zip

 

힘들때 위로되는 짧은 글귀 모음.zip

힘들때 위로되는 짧은 글귀 모음입니다! 평소 힘이 많이들고 지칠때 어딘가에 기대고싶고 위로받고 싶을때 마음에 포근히 안길 수 있게 해준 짧은 글귀를 여러가지 소개시켜드릴까 합니다!! 이

onoffon.tistory.com

넷플릭스 미드 추천 BEST 8 총정리

 

넷플릭스 미드 추천 BEST 8 총정리

장기적으로 이어지는 코로나때문에 다시 강제 방콕 생활 하셔야하는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이제 숨 좀 돌릴겠다 싶은 것도 잠시, 여름철 휴가를 기점으로 확진자가 300명대로 올랐습니다. 그

onoffo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