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오디오북 추천 BEST3(플랫폼 별 정리)

반응형

오디오북 추천

 

안녕하세요 이웃님들. 날씨가 드디어 좀 풀리는거같아요. 장마에 태풍에 정신없이 8월이 다 가버렸네요. 오전만 해도 태풍이 다시 몰아치더니 곧이내 날이개고 정말 모처럼 파란 하늘이 보이더라구요. 정말 가을이 성큼 다가온 것인지 날씨도 너무 화창하고요. 밤에 뜬 보름달까지 붉으스름한 빛으로 크게 빛나는게 너무 예쁘네요. 맑은 날의 소중함을 실감하는 요즘입니다. 또 태풍이 올라온다던데 다들 채비 잘 마치셔서 무탈하게 넘어가길 소망해요.

 

코로나속에서 슬기롭게 집에서 뭘할까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같아요. 그래서 거기 맞는 좋은 취미인 오디오북! 특히 제가 직접 들어보고 괜찮았던 오디오 북과 어플을 추천드리려고 왔어요. 저는 라섹수술하고 핸드폰은 볼수없는데 또 제가 활자 중독이라 뭐라도 듣고싶어서 생각하던참에 이게 참 좋은 대안이더라구요. 그래서 그때 이것저것 알아보고 나름 다양하게 들어본것같아요. 비단 코로나 뿐만아니라, 불면증으로 고생하시는 분들, ASMR에는 질렸고 새로운 들을 거리를 찾으시는 분들, 책을 읽고 싶은데 상황이 잘 안따라주시는 분들에게 모두 추천드려요.

 

 

여러 가지 오디오 북이 있겠지만 플렛폼별로 나누어 설명을 드리려고 해요.

 

 

 

 

 

오디오북 추천 BEST3(플랫폼 별 정리)

 

 

 

1. 팟캐스트 오디오북 추천

 

 

 

일단 제일유명한건 팟캐스트. 팟캐스트는 아이폰같은경우에는 기본어플로 설치가 되어있고, 그 외의 안드로이드 기종에서는 PLAY STORE에서 팟캐스트 검색후 설치를 해주시면되겠습니다.

팟캐스트는 저는 보통 둘러보기 – 인기차트를 이용해서 많이 골랐는데요.

지대넓얕(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 – 채사장)같은 컨텐츠도 다 팟캐스트에서 시작했을만큼 다양한 컨텐츠가 많아서 좋아요.

 

저는 팟캐스트에서는 ‘라디오 북클럽 김겨울입니다’를 많이 들었어요.

제일 무난하고 튀지않는 깔끔한 책방송이랄까요? 겨울님의 오디오북을 들은 후에는 유투브로 그 비하인드나 다른 이야기들을 찾아보는 맛도 있답니다. 오디오북 입문자들께 적극 추천드려요!

 

또 좋아하는 채널은 ‘정은임의 FM영화음악’입니다.

영화와 오래된 노래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영화음악과 함께 영화 시나리오를 따라가거나 혹은 평론을 곁들인 우아한 방송에 금방 빠지실거에요. 정은임 아나운서는 이제 없지만 그 자리를 지키는 팬들의 뭉클한 댓글도 이방송을 더욱 아름답게 만드는 것 같아요. 정은임 아나운서가 방송한건 94년도와 2004년정도 두차례에 나눠서인데, 과거의 방송임에도 그때의 영화들은 아직도 살아 인기를 누리고 있는지라, 마치 시간여행을 하는 낯선 느낌임에도 반가운 영화들과 이제는 클레식과 고전이 되어 더욱 유명해진 노래들을 마주하는 신비한 경험을 하실수 있답니다.

 

 

 

2. 네이버 오디오북 추천

 

 

 

네이버에서 운영하는 오디오클립도 컨텐츠가 많아서 좋아요.

네이버가 확실히 컨텐츠플랫폼에서는 지분율확보를 위해 작가님들께 먼저 컨택하거나 독점적 오디오시리즈 확보를 위해 노력하고있다는게 느껴져요. 네이버도 마찬가지로 APP STORE나 PLAY STORE에서 네이버 오디오클립을 검색하고 어플을 다운받으신후 사용하면 되겠습니다.

 

저는 무료로 나와서 읽은 김영하의 ‘살인자의 기억법’으로 오디오 북을 입문했는데요.

그만큼 흥미진진하고 긴장감있으면서도 잔잔한 낭독이 돋보이는 훌륭한 입문작입니다.

재미와 작품성을 모두 잡은 작품이랄까요? 영화로도 나와있으니, 오디오북을 보고 영화를 찾아보며 읽은 것을 시각화하며 다시한번 재탐독하는 작업도 즐거워요.

 

이거말고도 오디오클립에서 제공하는 ‘임경선의 인생상담 시즌1’도 추천드려요.

시니컬한 성격이 매력인 임경선 작가님이 각기다른 사람들의 사연을 간결하게 3개씩뽑아서 명쾌히 정리해주시는데, 연애부터 직업 학업과 육아등 여러분야를 아우르는 고민들도 재밌고, 그걸 해결해주는 방식이 넘 시원하고 배울점이 많아서 저는 시즌1을 모두 통독했을만큼 마음에 들었어요.

 

 

 

3. 유튜브 오디오북 추천

 

 

 

유튜브 또한 집고 넘어가야겠죠.

유튜브는 컨텐츠가 너무 많아서 고르기가 힘들정도에요.

흥미로워보이는 오디오북을 각개 읽는 것도 재밌지만, 저는 유튜브가 가진 매력은 그 오디오북 내용에 유튜버들이 개인의 색깔로 설명이나 이야기를 덧붙여서 그 내용이 더욱 풍성하게 다가 오는 것이라 생각해요.

 

개인적으로 저는 ‘마성의 사슴’ 유튜브 채널에서 진행되는 낭독을 너무 좋아하는데요, 앗 지금은 ‘SASUMI김사슴’으로 이름이 바뀌었어요. 깔끔하게 하나의 책을 낭독해도 좋지만, 소소한 이야기로 시작해서 책에 대한 소개나 혹은 일상얘기들을 곁들여 방송을 더욱 풍성하게 꾸며나가는 마성의 사슴님의 방송은 다른 일반 오디오북보다 더욱 매력적이랍니다. 특히 가장 인상깊은 부분들을 부분부분 낭독해주시기 때문에 길지않아 부담없이 시작해볼수있단것도 큰 장점이에요.

 

잔잔하고 클레식한 오디오북낭독을 원한다면 ‘사스미가 읽다 – 니진스키 – 영혼의 절규’편을 좀 더 가벼운 느낌을 원하신다면 저는 가장 최근에 업데이트된 ‘농담에 대한 몇마디 말 ㅣ 재밌다고들 하지만 나는 두 번 다시 하지 않을 일 – 데이비드 포스터 윌리스’편도 추천드려요. 10년전부터 아프리카를 풍미했던 사슴님의 입담이 톡톡 튀어나오는 순간을 놓칠 수 없는 즐거운 오디오클립이랍니다.

 

 

 

각각의 플렛폼을 통해 여러 오디오북과 채널들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제개인의 취향이 담긴 추천이지만 하나정도는 여러분에게도 재밌는 옵션이었길 바랍니다.

감사해요! 다음에는 더욱 유익한 추천으로 돌아오겠습니다.

 

 

 


 

에어팟 갤럭시 연결 방법(에어팟 1, 2, 프로 정리)

 

에어팟 갤럭시 연결 방법(에어팟 1, 2, 프로 정리)

에어팟 갤럭시 연결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어느덧 2020년이 다 지나가고 2021이 바로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다들 한 해를 잘 마무리하고 계시나요? 코로나 사태만 조금 진정되면 좋으

onoffon.tistory.com

알뜰폰 단점 3가지(+ 알뜰폰 장점)

 

알뜰폰 단점 3가지(+ 알뜰폰 장점)

알뜰폰 단점 | 알뜰폰 장점 안녕하세요-! 최근에 '알뜰폰'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이 늘어나면서, 예전에는 보지 못했던 알뜰 요금제들을 현재 ARTBOX나 편의점 등 어느 곳에 방문해도 보실 수 있

onoffon.tistory.com

에어팟 노트북 연결하는 법 총정리

 

에어팟 노트북 연결하는 법 총정리

에어팟 노트북 연결하는 법 알아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예전부터 심플한 디자인과 성능 좋은 카메라로 사랑을 많이 받고 있는 아이폰을 애용하는 사람이에요! 다름이 아니라 며칠 전에

onoffon.tistory.com

아이폰 초기화 방법 BEST2

 

아이폰 초기화 방법 BEST2

아이폰 초기화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여러분~! 여러분들은 어떤 휴대폰을 선호하시나요? 갤럭시? 아이폰? 흠..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갤럭시를 선호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시지만

onoffon.tistory.com

심부전 증상 원인 예방법 총정리

 

심부전 증상 원인 예방법 총정리

심부전 증상 원인 예방법 알아보겠습니다. 심장이 신체에 적절하게 혈액을 공급하지 못할 때 발생합니다. 신체 내 모든 세포에 혈액이 적절하게 공급되지 못하면 모든 주요 신체 기능이 중답 됩

onoffon.tistory.com

신발 꿈 해몽 BEST9 총정리

 

신발 꿈 해몽 BEST9 총정리

신발 꿈 해몽 알아보겠습니다. 꿈은 보통 깨어나서 생각해보면 정말 어이없고 황당한 내용일 때가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때로는, 소름 돋을 만큼 기이하거나 평소에 상상해보지도 못했던 독특

onoffo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