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에어팟 노트북 연결하는 법 총정리

반응형

에어팟 노트북 연결하는 법 알아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예전부터 심플한 디자인과 성능 좋은 카메라로 사랑을 많이 받고 있는 아이폰을 애용하는 사람이에요!

다름이 아니라 며칠 전에 몇 달 전부터 가지고 싶어 했던 에어팟을 친구에게 생일 선물로 받았는데요.

 

에어팟을 생일 선물로 받으면서 친구에게 들은 소식으로는 휴대폰에 에어팟을 페어링 하는 방법도 있지만 컴퓨터나 노트북에도 에어팟을 페어링 할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엘지나 삼성, HP 상관 없이 모든 노트북에 해당된다고 해요! 몰랐던 사실을 알고 나니까 저처럼 모르고 계시는 분들 많겠지?라고 문득 생각이 들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여러분들에게 노트북에 에어팟을 페어링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 드리려고 해요.

에어팟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아니시더라도 다른 무선 이어폰이나 헤드셋도 거의 동일하게 페어링 설정하는 방법이 일치하다고 하니까 "아.. 난 에어팟을 사용하지 않는 사람이니까 글 안 읽어봐도 되겠지?" 라고 생각하시고 바로 뒤로가기 누르지 마시고 한 번 읽어 보세요! 큰 도움이 될 거에요 :)

 

 

 

 

 

 

 

에어팟 노트북 연결하는 법 총정리

 

 

 

 

첫번째, 노트북 하단 오른쪽에서 'Bluetooth 장치'를 우클릭 하시면 여러 메뉴가 나오실텐데요.

 

 

메뉴들 중에서 제일 상단에 있는 'Bluetooth 장치 추가'라는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 맞다! 그리고 윈도우 10 기준으로는, 작업표시줄 아이콘에 있는 'Bluetooth 장치 아이콘' 또는 윈도우 설정 (윈도우키 + i)에 들어가신 후 장치 항목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Bluetooth 및 기타 디바이스 메뉴' 항목을 클릭하시면 되세요!

 

 

 

두번째, 버튼을 눌러주시면 'Bluetooth 또는 기타 디바이스 추가'라는 버튼이 있을거에요, 이것도 눌러주세요!

 

 

 

세번째, 디바이스 추가 화면에서 밑과 같이 나오실거에요!

 

 

BlueTooth


- 마우스 및 키보드,펜,오디오 및 기타 유형의 블루투스 디바이스
- 무선 디스플레이 또는 도크
- 마이크로소프트 또는 무선 도크를 사용하는 무선 모니터, TV, PC
- 기타 모든 디바이스
- 무선 어뎁터, DLNA 등 Xbox 컨트롤러

 

위 화면이 나오시면 'BlueTooth'라는 버튼을 눌러주세요.

 

 

 

네번째, 지금 상태에서 에어팟 뒤에 있는 셋업 버튼을 3초에서 5초정도 눌러줍니다.

 

 

중간에 점멸등이 하얀색으로 깜빡깜빡 할거에요.

그 의미는 수동 페어링 상태가 되었다는 말이니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된답니다! 알아두셔야 할 사항으로는 불빛이 들어오면 수동 페어링 상태가 되어 있다는 것이고, 그렇지 않고 계속 빨간 불빛이나 초록 불빛이 들어오고 있다? 그러면 잘 안 되어 가고 있다는 말이니까 꼭 알아두셔야 해요!

 

 

 

다섯번째, 셋업 버튼을 눌러주시면 디바이스 추가창에서 에어팟이 오디오로 잡히실거에요!

 

 

 

에어팟을 클릭해주시면 연결 되었다고 뜰거에요! 귀에 에어팟을 꽂은 상태로 연결을 시도 하시면 실패하니까 귀에 꽂았던 에어팟은 잠시 내려 놓으시고 다시 시도해보셔요 :)

에어팟 뒤에 있는 동그란 부분을 셋업 버튼이라고 합니다.

페어링을 시도하실때 꼭 케이스를 열고 셋업 버튼을 누르셔야해요!

케이스가 닫힌 채로 누르시면 어떤 일도 벌어지지 않습니다!

 

 

 

여섯번째, 만약 에어팟 연결을 해제하고 싶으시다면 노트북에 페어링 된 에어팟의 이름을 클릭하시고 연결 끊기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일곱번째, 마지막으로 노트북에 에어팟이 잘 페어링 되었는지 확인하시고 싶으신 분들은 동영상 파일이나 음악 파일을 열으신 후에 한 번 들어보세요!

 

 

간혹 설정이 스피커로 되어 있어서 에어팟에서 소리가 자꾸 안 난다고 하시는 분들이 계시더라구요..!

제가 말한 상황과 똑같이 일어나신다면 소리 설정에서 스피커를 헤드폰으로 바꿔주시면 되세요.

소리를 조절하시고 싶은 분들은 시스템 소리 크기를 조절하시면 됩니다.

또한 애플의 에어팟에는 마이크가 탑재 되어 있기 때문에 컴퓨터 화면을 녹화하시거나 자신 목소리를 녹음해서 들어보고 싶다 하시는 분들 또는 인터넷 방송을 시작 하는데 장비 살 돈을 모으기 전까지 마땅한 방법이 없다 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많이 될 것 같네요!

 

혹시나 노트북과 에어팟의 페어링이 끊어졌을 경우 (에어팟 외에 다른 기기와 페어링을 하여 끊어진 경우)

에는 에어팟 케이스 뚜껑을 여신 후 윈도우 노트북의 블루투스 장치관리 화면에서 수동으로 페어링을 다시

시도하시면 됩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노트북에 에어팟을 페어링 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 드렸는데요!

몇 달 전까지만 해도 무선 이어폰이 노트북에 페어링이 되겠어? 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던 저는, 항상 노트북에 유선 이어폰을 연결하여 사용하였던 사람이였는데요.. 친구에게 야 요즘 누가 노트북을 유선 이어폰으로 들어, 무선 이어폰이 있는데 라는 말은 듣고 나니까 아 내가 우물안의 개구리였구나 하고 느끼게 되더라구요.. 그 말을 들은 후 부터는 줄 있는 유선 이어폰보다 줄 없는 무선 이어폰을 많이 이용하게 되더라구요~ 몇 달 전까지만해도 영화 한 편을 보더라도 불편하게 보았는데, 노트북에 무선 이어폰을 페어링 하는 방법을 알고 나서 부터는 편안하게 영화를 보는 경우가 많아졌답니다! 여러분들도 예전의 저처럼 불편하게 유선 이어폰을 사용하고 계셨다면, 이번 기회에 무선이어폰을 이용해 영화 한 편은 어떠세요~?

 

이번 한 주도 모두들 고생 많으셨어요, 항상 어디에 방문하시든지 손 소독제와 마스크는 필수인거 아시죠~?

우리 모두 코로나 19 종식까지 화이팅 합시다 :)

 

 

 


 

아이폰 초기화 방법 BEST2

 

아이폰 초기화 방법 BEST2

아이폰 초기화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여러분~! 여러분들은 어떤 휴대폰을 선호하시나요? 갤럭시? 아이폰? 흠..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갤럭시를 선호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시지만

onoffon.tistory.com

심부전 증상 원인 예방법 총정리

 

심부전 증상 원인 예방법 총정리

심부전 증상 원인 예방법 알아보겠습니다. 심장이 신체에 적절하게 혈액을 공급하지 못할 때 발생합니다. 신체 내 모든 세포에 혈액이 적절하게 공급되지 못하면 모든 주요 신체 기능이 중답 됩

onoffon.tistory.com

신발 꿈 해몽 BEST9 총정리

 

신발 꿈 해몽 BEST9 총정리

신발 꿈 해몽 알아보겠습니다. 꿈은 보통 깨어나서 생각해보면 정말 어이없고 황당한 내용일 때가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때로는, 소름 돋을 만큼 기이하거나 평소에 상상해보지도 못했던 독특

onoffon.tistory.com

소시오패스 테스트 총정리(+사이코패스 차이점)

 

소시오패스 테스트 총정리(+사이코패스 차이점)

소시오패스 테스트 알아보겠습니다. 소시오패스는 두 단어의 합성어 입니다. 하나는 사회를 뜻하는 socio이며 다른 하나는 병리 상태를 나타내는 pathy의 합성어입니다. 우리 말로 하면 반사회적

onoffon.tistory.com

성대결절 증상 원인 예방법 총정리

 

성대결절 증상 원인 예방법 총정리

성대결절 증상 원인 예방법 전해드립니다. 쉰 목소리가 보내는 건강신호, 성대결절∣성대결절의 원인∣성대결절 증상과 진단∣성대 결절 치료∣성대 결절 예방방법 성대 결절은 성대 점막의

onoffon.tistory.com

새싹보리 효능 7가지 총정리(+ 부작용 2가지)

 

새싹보리 효능 7가지 총정리(+ 부작용 2가지)

새싹보리 효능 | 새싹보리 부작용 샐러드와 곁들여 먹는 새싹보리 효능 및 부작용 알아보겠습니다. 흔히 우리가 쉽게 구할 수 있

onoffo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