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알뜰폰 단점 3가지(+ 알뜰폰 장점)

반응형

알뜰폰 단점 | 알뜰폰 장점

 

안녕하세요-!

최근에 '알뜰폰'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이 늘어나면서, 예전에는 보지 못했던 알뜰 요금제들을 현재 ARTBOX나 편의점 등 어느 곳에 방문해도 보실 수 있습니다. 물량의 재고가 소진되어 판매를 하고 있지 않을 수 있으니, 알뜰 요금제를 구입하려고 하시는 분들은 SKT 다이렉트 홈페이지나 KT 다이렉트 홈페이지, LG U+ 다이렉트 홈페이지를 접속하셔서 '우리동네, 가장 가까운 편의점 찾기' 기능을 이용하셔서 미리 물량의 재고가 있는지 확인해 보신 후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

 

여기서 '다이렉트 홈페이지'에 접속해 주시면 가장 저렴한 요금제, 알뜰 요금제에서 가장 인기 있는 요금제 등 다양한 요금제들을 확인하실 수 있으며, 최소한 원래 내고 있었던 통신비에서 50%나 싸게 구매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엄청난 혜택을 제공해 주는 '알뜰폰 단점'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알뜰폰 단점 3가지(+ 알뜰폰 장점)

 

 

 

알뜰폰이란?

 

 

 

먼저 ‘알뜰폰’의 단점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기 앞서, '알뜰폰'이 무엇인 지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알뜰폰이 출시된 이유는 각 통신사들의 독과점을 막기 위해서 출시 된 것이라고 하며, 리서치 결과에 따르면 핸드폰 이용자 약 75%가 가계 통신비에 부담을 느끼고 있으며 인당 5만원 사이에서 10만원 수준의 통신비가 가장 평균적인 수준이라고 합니다.

 

또한 'SKT', 'KT', 'LG U+' 이 3사의 기업만 사업을 하게 되면 경쟁이 매우 적어져 단합의 우려도 많기 때문에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제안 된 방법이 경쟁자를 늘려 요금을 인하하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여기서 새로운 사업자를 추가하는 것은 현실적으로 쉽지 않을 것입니다.

전국에 독자적인 망을 설치하는데는 천문학적인 비용과 많은 시간들이 소요된다고 합니다.

또한 이미 수 많은 통신망을 설치해 놓은 기업들과 새로운 사업자가 세운 기업들과 경쟁하기에는 턱 없이 부족합니다.

이를 위해서 생긴 것이 알뜰폰입니다.

 

알뜰폰은 'SKT', 'KT', 'LG U+' 3사 기업의 망을 빌려서 사용하기 때문에 이를 구축하고 유지하지 않아도 조금 더 저렴하게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하며, MVNO망을 통해 독자적으로 사용되는 사업자를 말합니다. 이런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는 가장 큰 이유는 미래 창조 과학부에서 알뜰폰을 활성화하기 위해서 통신망 사용에 대한 단가를 강제로 조장해 주었기 때문에 실질적인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되었다고 합니다.

 

MVNO의 장점은 바로 기존 통신사에 비해 훨씬 저렴한 요금제를 제공해 준다는 것과 기존에 비해 약 20%에서 50%사이로 싸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므로 가격의 부담을 덜 수 있습니다. 'SKT', 'KT', 'LG U+'의 통신망을 빌려 사용하기 때문에 통신 품질은 기존에 쓰는 것과 전혀 차이가 나지 않는다고 합니다.

 

한 마디로 여러분에게 소개해 드린다면 대표적인 통신사 3사를 임대해서 소비자에게 독자적으로 통신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자이다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알뜰폰 단점

 

 

1. 결합 할인 혜택 X

 

 

이렇게 좋은 장점들이 있지만, ‘결합 할인’은 받기가 힘들다고 해요.

통신 관련 부분은 'SKT', 'KT', 'LG U+' 이 3사의 기업이 대부분 점유하고 있어 같은 통신사를 사용하게 되면 가족 결합 혹은 인터넷, 티비 결합 등 혜택이 존재하지만 ‘알뜰폰’ 업체에서는 이 혜택을 받기가 거의 불가능 하다고 합니다.

 

 

 

2. 멤버십 혜택 X

 

또한 해당 3사의 기업에서 제공하는 멤버십 같은 서비스도 역시 받을 수 없다고 합니다. 'SKT', 'KT', 'LG U+' 3사의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기반 자체가 다르기 때문에 제공되는 부가적인 서비스가 차이나는 것은 당연한 것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또한 ‘알뜰폰’ 사업자의 유통 경로 역시 한정 되어 있다 보니 일부 최신폰을 구매하는 것도 어렵다고 해요.

 

알뜰폰은 통신망을 빌려 가상 이동 통신망을 짠 뒤 일반에 서비스를 재판매 하는 사업을 지원하기 위해서 혹은 홍보하기 위해서 방송 통신 위원회가 직접 마련하였습니다. 방송 통신 위원회에서는 이뿐 만이 아니라 ‘SK 텔레콤’, ‘KT’, ‘LG U+'의 통신망을 가진 사업자의 서비스를 이용하던 소비자가 기존에 통신사에서 사용하던 전화번호를 그대로 유지한 채 ’알뜰폰‘을 사용할 수 있도록 정책적으로 배려해 주었다고 합니다. 여기서 기존 이동통신 상품보다 절반 가까이 싼 가격에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왔지만, 멤버쉽 혜택이 거의 없으며 고객 지원이 미흡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3. 비교적 조건이 까다롭다

 

 

알뜰폰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충족하는 조건이 있어야 했습니다.

조건은 바로, 단말기 할부약정 조건이 다 말소가 되어야 한다는 조건이었으며, 이로 인해 할부나 약정이 있는 단말기는 당연히 사용할 수 없었으며 본인이 기존에 사용하던 단말기에서 할부가 모두 끝나면 선택 약정 요금제 25%를 하신 분들도 가입할 수 없다고 합니다.

이에 해당 조건들에 충족되시는 분들은 자급제 핸드폰을 구매하시면 되시는데요.

 

자급제 핸드폰을 구매하시는 방법으로는 다양한 방법들이 존재하지만, 가장 쉽고 싸게 구매할 수 있는 방법인 ‘중고 거래’를 통해서 구매하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중고 거래에는 다양한 사기들이 많으니 택배 배송으로는 절대 받지 마시고, 직접 만나서 거래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위에서 설명해 드렸듯이 자급제 핸드폰을 구매하실 때 정상 해지가 된 핸드폰인지, 단순 유심 기변이 아닌지, 이동식 단말기 조회시 문제 없는 핸드폰인지 모두 물어보셔야 합니다. 지금까지 무려 약 20%에서 50%의 통신망을 할인해 주는 ‘알뜰폰’과 ‘알뜰폰의 단점'에 대해서 소개해 드렸습니다 :)

 

 

 


에어팟 노트북 연결하는 법 총정리

 

에어팟 노트북 연결하는 법 총정리

에어팟 노트북 연결하는 법 알아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예전부터 심플한 디자인과 성능 좋은 카메라로 사랑을 많이 받고 있는 아이폰을 애용하는 사람이에요! 다름이 아니라 며칠 전에

onoffon.tistory.com

아이폰 초기화 방법 BEST2

 

아이폰 초기화 방법 BEST2

아이폰 초기화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여러분~! 여러분들은 어떤 휴대폰을 선호하시나요? 갤럭시? 아이폰? 흠..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갤럭시를 선호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시지만

onoffon.tistory.com

심부전 증상 원인 예방법 총정리

 

심부전 증상 원인 예방법 총정리

심부전 증상 원인 예방법 알아보겠습니다. 심장이 신체에 적절하게 혈액을 공급하지 못할 때 발생합니다. 신체 내 모든 세포에 혈액이 적절하게 공급되지 못하면 모든 주요 신체 기능이 중답 됩

onoffon.tistory.com

신발 꿈 해몽 BEST9 총정리

 

신발 꿈 해몽 BEST9 총정리

신발 꿈 해몽 알아보겠습니다. 꿈은 보통 깨어나서 생각해보면 정말 어이없고 황당한 내용일 때가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때로는, 소름 돋을 만큼 기이하거나 평소에 상상해보지도 못했던 독특

onoffon.tistory.com

소시오패스 테스트 총정리(+사이코패스 차이점)

 

소시오패스 테스트 총정리(+사이코패스 차이점)

소시오패스 테스트 알아보겠습니다. 소시오패스는 두 단어의 합성어 입니다. 하나는 사회를 뜻하는 socio이며 다른 하나는 병리 상태를 나타내는 pathy의 합성어입니다. 우리 말로 하면 반사회적

onoffon.tistory.com

성대결절 증상 원인 예방법 총정리

 

성대결절 증상 원인 예방법 총정리

성대결절 증상 원인 예방법 전해드립니다. 쉰 목소리가 보내는 건강신호, 성대결절∣성대결절의 원인∣성대결절 증상과 진단∣성대 결절 치료∣성대 결절 예방방법 성대 결절은 성대 점막의

onoffo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