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에어팟 갤럭시 연결 방법(에어팟 1, 2, 프로 정리)

반응형

에어팟 갤럭시 연결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어느덧 2020년이 다 지나가고 2021이 바로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다들 한 해를 잘 마무리하고 계시나요?

 

코로나 사태만 조금 진정되면 좋으련만, 오늘은 무려 1000명이 넘는 사람들이 코로나에 감염되었어요.

얼른 지나가면 좋겠습니다...

본론으로 돌아와서 오늘은 이어폰에 대한 꿀팁을 전해드리려고 합니다. 

 

여러분들은 어떤 이어폰을 쓰고 계신가요?

저는 아이폰을 사용하는지라 에어팟 프로를 주로 사용하고 있답니다.

원래 저는 무선 이어폰에 굉장히 회의적인 입장을 가지고 있었는데, 이게 웬걸?

사용해 보니 너무 편해서 유선 이어폰으로 돌아갈 엄두가 나지 않더라구요.

그래서 올해 초에 구입해서 지금까지 잘 쓰고 있습니다.

 

애플에 질세라 삼성도 갤럭시 버즈를 출시하면서 따라잡고자 노력했지만, 에어팟 프로에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추가되면서 아직까지는 조금 밀리는 양상인데요,

그래서 그런지 갤럭시 시리즈를 사용하시는 분들 가운데 버즈가 아닌 에어팟을 구매하는 비중이 무시할 수 없을 정도로 꽤나 높다고 합니다.

 

 

 

 

 

에어팟 갤럭시 연결 방법(에어팟 1, 2, 프로)

 

 

 

오늘은 갤럭시 스마트폰에 에어팟 연결하는 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큰 맘 먹고 비싼 에어팟을 구매했는데, 연결하는 법을 몰라 쓰지도 못하는 일은 없어야겠죠?

아이폰 사용자인 저도 처음 에어팟을 사고 핸드폰에 페어링 할 때 뭐가 뭔지 잘 몰라 조금 헷갈렸던 기억이 있는지라, 남 일 같지 않아 준비해 보았답니다.

그럼 지금부터 에어팟에 대한 간략한 정보와 에어팟 갤럭시 연결 방법을 설명하겠습니다.

 

 

 

에어팟

 

 

처음 나왔을 때만 해도 콩나물같은(?) 생김새에 많은 이들의 비웃음을 샀던 에어팟이 이제는 지나가는 사람 열에 일곱, 여덟은 에어팟 사용자일 정도로 상용화되었습니다.

 

가장 먼저 나온 에어팟 1세대에서 시작해 무선 충전 기능과 시리 호출 기능이 추가되고 배터리 성능과 블루투스 연결 속도가 더 개선된 모델 에어팟 2세대를 거쳐 기존 오픈형 이어폰 형태에서 커널형으로 바뀌면서, 콩나물이라고 불리던 모양도 바뀌고 노이즈 캔슬링 기능과 함께 몇 가지 부가기능이 추가된 지금의 에어팟 프로까지.

 

총 세 개의 모델이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곧 에어팟 프로 라이트도 출시될 수 있다고 하니, 얼마나 인기가 많은지 실감하실 수 있으시겠죠?

 

삼성 또한 뒤처지지 않기 위해 에어팟 프로의 발매 이후 갤럭시 버즈 플러스를 발매하였지만 다른 무엇보다 노이즈 캔슬링 기능의 유무가 큰 벽으로 다가와 에어팟 프로만큼 인기를 끌지는 못했습니다.

버즈 플러스는 에어팟 프로와 비교했을 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제외하면 나름 뒤지지 않는, 오히려 더 좋은 부분들이 많은데도 따라잡기에는 조금 버거웠습니다. 그렇다 보니 아이폰 + 버즈 조합을 사용하는 사람은 굉장히 적은데 반해 갤럭시 + 에어팟 조합은 꽤나 자주 보이게 되었죠.

 

 

 

에어팟 – 갤럭시 연결 방법

 

 

 

이제 본론입니다. 갤럭시 스마트폰을 사용하곤 있지만, 이어폰으로는 에어팟을 선택하신 분들을 위한 에어팟 갤럭시 연결 방법!

 

그럼 에어팟 1, 2의 경우부터 살펴볼까요?

 

먼저 핸드폰의 설정 메뉴 – 연결을 선택한 뒤 블루투스 항목으로 이동해 주세요.

이와 동시에 에어팟 케이스 뒷면에 위치한 동그란 버튼을 길게 눌러 주시면 연결 가능한 디바이스 중에서 에어팟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바로 에어팟을 선택하시면 즉시 페어링되며, 통화 및 오디오가 연결되어 음악 감상 및 통화를 에어팟을 통해 즐기실 수 있습니다.

페어링을 완료한 뒤 케이스를 열고 닫으면서 연결 상태를 확인해 보세요.

꽤나 빠른 속도로 연결되었다 해제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이폰에서는 작동하는 기능인 탭을 통한 조작이나 배터리 잔량 확인 등은 불가능합니다.

시리가 없으니 시리 호출 또한 불가능하겠죠? 아이폰을 가지고 계시다면 이중 탭 설정을 통해 기존 설정을 바꿔 갤럭시에서도 사용하실 수 있지만, 가지고 있지 않다면 탭 했을 때 기존 설정인 다음 트랙으로 이동 기능이 실행됩니다.

배터리 잔량 같은 경우에는 어플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고 하니 필요하신 분은 다운로드하시면 되겠습니다.

 

다음은 에어팟 프로의 경우입니다.

 

마찬가지로 설정 메뉴 – 연결 – 블루투스 항목으로 이동한 뒤 에어팟 케이스 뒷면의 동그란 버튼을 길게 눌러 주세요.

하얀색 불빛이 들어오면서 연결 가능한 디바이스에 에어팟 프로가 나오면 연결하실 수 있습니다.

에어팟 1, 2와 동일하게 바로 에어팟을 선택하시면 즉시 페어링되며 대부분의 기능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에어팟 1, 2의 탭 기능이 빠지고 포스 센서 기능이 도입된 프로에서는 포스 센서를 누르는 조작이 아이폰에서와 동일하게 작동합니다.

한 번 누르면 재생, 두 번 누르면 다음 곡, 세 번 누르면 이전 곡이며 길게 꾹 누르시면 노이즈 캔슬링 모드에서 주변음 허용 모드로 혹은 그 반대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끔 모드는 지원하지 않아 아이폰에서 설정한 뒤 갤럭시에 페어링하는 방식으로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포스 센서를 이용한 빅스비 호출은 작동하지 않으며 역시 배터리 잔량은 확인이 불가능합니다.

Dolby Atomos나 앱 소리 분리 재생 등의 갤럭시 전용 기능들은 사용이 가능합니다.

 

사이가 좋지 않은 두 회사라 호환이 불가능 할 것 같지만 생각보다 간단했습니다. 쉽죠?

오늘은 이렇게 에어팟 갤럭시 연결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갤럭시 유저든 아이폰 유저든 모두 즐거운 하루를 보낼 수 있길 바라면서 이만 글 마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알뜰폰 단점 3가지(+ 알뜰폰 장점)

 

알뜰폰 단점 3가지(+ 알뜰폰 장점)

알뜰폰 단점 | 알뜰폰 장점 안녕하세요-! 최근에 '알뜰폰'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이 늘어나면서, 예전에는 보지 못했던 알뜰 요금제들을 현재 ARTBOX나 편의점 등 어느 곳에 방문해도 보실 수 있

onoffon.tistory.com

에어팟 노트북 연결하는 법 총정리

 

에어팟 노트북 연결하는 법 총정리

에어팟 노트북 연결하는 법 알아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예전부터 심플한 디자인과 성능 좋은 카메라로 사랑을 많이 받고 있는 아이폰을 애용하는 사람이에요! 다름이 아니라 며칠 전에

onoffon.tistory.com

아이폰 초기화 방법 BEST2

 

아이폰 초기화 방법 BEST2

아이폰 초기화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여러분~! 여러분들은 어떤 휴대폰을 선호하시나요? 갤럭시? 아이폰? 흠..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갤럭시를 선호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시지만

onoffon.tistory.com

심부전 증상 원인 예방법 총정리

 

심부전 증상 원인 예방법 총정리

심부전 증상 원인 예방법 알아보겠습니다. 심장이 신체에 적절하게 혈액을 공급하지 못할 때 발생합니다. 신체 내 모든 세포에 혈액이 적절하게 공급되지 못하면 모든 주요 신체 기능이 중답 됩

onoffon.tistory.com

신발 꿈 해몽 BEST9 총정리

 

신발 꿈 해몽 BEST9 총정리

신발 꿈 해몽 알아보겠습니다. 꿈은 보통 깨어나서 생각해보면 정말 어이없고 황당한 내용일 때가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때로는, 소름 돋을 만큼 기이하거나 평소에 상상해보지도 못했던 독특

onoffon.tistory.com

소시오패스 테스트 총정리(+사이코패스 차이점)

 

소시오패스 테스트 총정리(+사이코패스 차이점)

소시오패스 테스트 알아보겠습니다. 소시오패스는 두 단어의 합성어 입니다. 하나는 사회를 뜻하는 socio이며 다른 하나는 병리 상태를 나타내는 pathy의 합성어입니다. 우리 말로 하면 반사회적

onoffo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