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신발 꿈 해몽 BEST9 총정리

반응형

신발 꿈 해몽 알아보겠습니다. 

 

꿈은 보통 깨어나서 생각해보면 정말 어이없고 황당한 내용일 때가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때로는, 소름 돋을 만큼 기이하거나 평소에 상상해보지도 못했던 독특한 꿈, 어딘가 의미심장한 구석이 있어 보이는 꿈도 꾸게 될 때가 있죠. 이런 꿈들에 불안감이나 신비함을 느끼고 그 무지를 파헤쳐보고자 했던 사람들은 언제나 존재해왔던 것 같습니다. 전해 내려오는 미신이나 아주 오래된 문헌에서 나타나는 꿈에 대한 기록, 또 꿈을 연구했던 과거의 학자들을 보면 말이죠.

 

이 글에서는 특히 신발에 대한 꿈이 어떤 의미를 갖고 있는지 살펴볼까 해요.

일반적으로 생각되는 미신에 불과하다고 볼 수도 있지만, 때로는 현재의 상황 혹은 가까운 미래의 상황에 정확하게 들어맞아 소름이 끼칠 지도 모르는 일입니다.

 

 

 

 

 

신발 꿈 해몽 BEST9 총정리

 

 

 

1. 새 신발을 얻어서 신게 되는 꿈

 

 

 

그 새로운 신발이 어떤지에 따라 다른 꿈으로 해석할 수도 있습니다.

대체로 새로운 신발을 신게 되는 꿈은 타인들에게 주목받을 일이 생긴다는 의미로 해석됩니다.

좋은 일이 일어날 수 있다는 징조라고 하니, 내심 기대해보는 것도 괜찮겠습니다.

 

 

 

2. 새로 산 신발이 불편하다고 느껴진 꿈

 

 

 

위의 꿈과는 다르게 풀이될 것입니다.

새로 산 신발이 구두인데, 작아서 불편했다면 현재 배우자 혹은 연인과의 관계가 순탄하지 못함을 반영한 것이라고 합니다.

드러난 갈등이 아니더라도, 마음 속으로 서로 맞지 않는 부분이 있음을 느끼고 고민하고 있는 경우도 해당됩니다.

다른 신발이 나에게 크거나 작아서 불편함을 느낀 꿈의 경우, 자신에게 새롭게 찾아온 일이 부담스럽고, 스스로 제어할 수 없을까봐 느낀 불안함이 투영된 꿈일 수 있습니다.

 

 

 

3. 맨발로 외출해 있는 꿈

 

 

 

보통 꿈에서 자주 겪는 일입니다.

어딘가에, 대체로 공식적인 자리에 이미 도착해 생활하고 있는데 신발이 없었음을 확인하게 되는 경우입니다.

이는 자신의 삶에서 불안정한 요소가 닥쳐올 것임을 의미하는 꿈이라고 해요.

 

인간관계나 나아가 이성 관계, 업무 등에서 의도치 않았던 잡음이 생겨날 수 있는 징조라고 하니, 너무 깊게 몰입하여 두려워할 필요는 없더라도 언행을 삼가는 게 좋겠습니다. 꼭 꿈을 믿어서가 아니더라도, 자신의 행동에 책임을 지는 자세는 언제나 필요하니까요!

 

 

 

4. 특이한 재질의 신발을 신고 있었던 꿈

 

 

 

보통 좋은 의미를 가진 꿈입니다. 먼저 짚신의 경우 근 미래에 재산을 얻게 될 것임을 암시하는데요.

집을 갖거나, 아랫사람을 두게 될 징조라고 합니다. 맹신하고 싶어지는 해몽이네요.

다음으로 삼으로 만든 신발을 신게 되는 꿈 역시 재수가 좋을 것을 암시한다고 하니, 꿈에서는 아주 사극에 출연해버렸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또한 꿈속에서 실이나 흰색 천을 엮어서 만든 신발을 신었다면, 이 역시 일이 순탄하게 풀리고 그 결과 재산이나 명예와 같은 좋은 대가가 따를 것을 기대해볼 수 있는 꿈이랍니다.

 

 

 

5. 다른 사람의 신발을 신는 꿈

 

 

 

이 꿈의 경우 대체로 비슷한 해석인 것 같지만 순한 버전과 극단적 버전이 존재합니다.

본인의 상황에 비추어 생각해볼 문제인 것 같으니, 둘 모두를 적어보겠습니다.

먼저 순한 버전으로, 자신의 삶에 큰 변화가 올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새로운 직장, 주택, 환경, 인간관계 등을 생각해 볼 수 있을 것입니다.

단조로운 삶이었다면 이런 변화가 상쾌함을 주어 반가울 수 있겠죠.

극단적 버전으로, 자신이 다른 이의 물건이나 연인 혹은 배우자를 빼앗아 올 일이 생길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6. 신발을 잃게 되는 꿈

 

 

우선 단순히 신발을 잃어버려 찾고자 했으나, 그러지 못했던 꿈을 꾸었다면, 현재 가진 직위를 잃게 되거나 현재 하고 있는 일의 성과가 제대로 인정받지 못할 수 있음을 암시한다고 합니다. 중요한 일을 진행 중에 있다면 다소 불편하게 여겨질 수 있는 꿈이겠네요. 다음으로 도둑이 자신의 신발을 훔쳐 가는 꿈이었다면, 현재의 연인 관계 또는 부부 관계에서 자신의 파트너가 자신을 배신하거나 비밀을 감추고 있어서 문제가 발생하게 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하지만 단순히 꿈만으로 사랑하는 사람을 의심해 몰아세우는 일은 없길 바랍니다.

 

 

 

7. 신발 속에서 귀중품을 발견하는 꿈

 

 

말해 무엇 하겠습니까, 대놓고 길몽입니다.

신발 속에 금이 채워져 있거나, 안에서 보석을 발견한 경우 향후 금전적 이득이 들어옴을 암시한다고 하네요.

 

 

 

8. 구두의 뒷굽이 부러져 버리는 꿈

 

 

바로 앞의 꿈과는 반대로 대놓고 좋지 않은 일을 암시하는 듯 찜찜한 꿈입니다.

뭔가 불길하고 자신에게 위험이 될 만한 일이 생길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교통사고에 주의하라고 하네요.

 

 

 

9. 신발이 헤지거나, 그래서 신발 안으로 흙먼지가 들어오는 꿈

 

 

신발이 헤지는 꿈은 애인이나 배우자와의 관계에서 다툼이 생길 수 있음을 예고한다고 해요.

소중한 관계이니 만큼 꿈으로 인해 마냥 두려워하고 분노를 느낄 것이 아니라 평소보다 더 따뜻하게 갖고 있는 사랑을 표현하는 게 좋겠습니다. 또 꿈속에서 신발 안으로 흙먼지가 들어왔던 경우, 집안에 우환이 생길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또는 타인으로부터 모욕당하거나 수치를 당하게 됨을 암시한다고 해요. 또 신발이 다 낡아 떨어지는 꿈을 꾸었다면, 자신의 건강 상태를 살펴봐야 할 것 같습니다. 병으로 입원하게 되는 것을 암시한다고 하네요. 또는 꿈이 부담스러운 지출, 허약함, 배고픔 등을 반영하고 있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몇 가지 신발에 관해 자주 꾸게 되는 꿈들을 어떻게 파악하면 좋을지 정리해봤는데요.

미래에 대한 어떤 방식의 예측이든, 결국 행동하고 미래의 일을 만들어낼 수 있는 사람이 자신이라는 걸 잊지 말았으면 합니다.

삶에서 자신이 통제할 수 없는 일이 다가올 수도 있고, 멀게 보면 결국 세상엔 거대한 운명이 작동하고 있는 게 아닐까 싶을 때도 있지만, 지금 자신의 바로 옆에 있는 소중한 사람과 자신이 노력해 성취할 수 있는 사소한 일들에 대한 사랑은 스스로 지켜나갈 수 있는 것이니까요.

 


 

 

소시오패스 테스트 총정리(+사이코패스 차이점)

 

소시오패스 테스트 총정리(+사이코패스 차이점)

소시오패스 테스트 알아보겠습니다. 소시오패스는 두 단어의 합성어 입니다. 하나는 사회를 뜻하는 socio이며 다른 하나는 병리 상태를 나타내는 pathy의 합성어입니다. 우리 말로 하면 반사회적

onoffon.tistory.com

성대결절 증상 원인 예방법 총정리

 

성대결절 증상 원인 예방법 총정리

성대결절 증상 원인 예방법 전해드립니다. 쉰 목소리가 보내는 건강신호, 성대결절∣성대결절의 원인∣성대결절 증상과 진단∣성대 결절 치료∣성대 결절 예방방법 성대 결절은 성대 점막의

onoffon.tistory.com

새싹보리 효능 7가지 총정리(+ 부작용 2가지)

 

새싹보리 효능 7가지 총정리(+ 부작용 2가지)

새싹보리 효능 | 새싹보리 부작용 샐러드와 곁들여 먹는 새싹보리 효능 및 부작용 알아보겠습니다. 흔히 우리가 쉽게 구할 수 있

onoffon.tistory.com

링티 효과에 대한 오해(+대체 약품 정리)

 

링티 효과에 대한 오해(+대체 약품 정리)

링티 효과에 대한 오해에 대해서 알려드립니다. 오늘은 링티 효과 및 부작용에 대해 알아볼 것이다. 일단 먼저 링티 라는 것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 것인데 링티가 아무래도 생소한 단어다 보니

onoffon.tistory.com

보이차 효능 부작용 총정리

 

보이차 효능 부작용 총정리

보이차 효능 부작용 알아보겠습니다. 여러분은 보이차를 얼마나 자주 마시나요? 보이차는 검정색 또는 갈녹색 계열의 색을 띄는 차입니다. 보이차의 원료는 주로 중국 윈난성에서 나오는 녹차

onoffon.tistory.com

얼굴 살빼기 BEST4 총정리

 

얼굴 살빼기 BEST4 총정리

얼굴 살빼기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얼굴 살 빼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이목구비가 별로여도 얼굴형이 예쁘면 조화로워 보인다고하죠. 그만큼 얼굴에서 중요

onoffo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