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감동적인 영화 추천 BEST3 총정리

반응형

감동적인 영화 추천 정보 전해드립니다.

 

 

요즘은 코로나 때문에 밖에 나가서 영화를 보기에도 쉽지가 않은데요.

영화관에 가지 못하더라도 가끔씩 감성 충전을 하고 싶을 때가 있지요.

그럴 때 우리의 감성을 촉촉하게 만들어줄 수 있는 감동적인 영화 몇 편을 찾아서 가족들과 함께 보면 어떨까요?

 

 

 

 

감동적인 영화 추천 BEST3 총정리

 

1. 빅 피쉬 (2003)

 

 

 

 

 

감독: 팀 버튼

출연: 이완 맥그리거, 알버트 피니, 헬레나 본햄 카터, 빌리 크루덥 외

장르: 드라마, 코미디, 판타지

러닝타임: 125분

등급: 12세 관람가

 

 

 

《찰리와 초콜릿 공장》, 《가위손》 등으로 유명한 팀 버튼 감독의 대표작 중 하나입니다.

팀 버튼은 어른들을 위한 환상 동화를 만들어 내는 감독으로 유명합니다.

 

주인공 윌(빌리 크루덥)이 병세가 악화된 아버지 에드워드(알버트 피니)를 보러 찾아가는 것부터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윌은 아주 어렸을 때에는 아버지가 해주는 환상적인 모험 이야기를 믿었지만, 성장하면서 점점 그것을 의심하게 되었고, 결국 허풍만 늘어놓는 아버지를 믿지 못하게 되었습니다.

 

아버지가 병으로 위독해진 현재, 병이 심각한 와중에도 아들에게 허황된 자신의 무용담을 들려주는 아버지에게 아들 윌은 복잡한 감정을 느끼게 되는데요.

윌은 매번 거짓말만 하는 아버지의 참 모습이 무엇일지 궁금해하며 아버지의 이야기를 따라 진실을 들추어보기 시작합니다.

 

이런 줄거리의 《빅 피쉬》에서는 아버지 에드워드가 들려주는 꿈같은 이야기들을 시각적으로 구체화한 장면들이 많이 나오는데요.

빅 피쉬의 여러 환상적인 장면들은 대부분 CG 기술을 이용하지 않고 실제로 세트장을 만들어 진행한 것이라고 하네요.

 

대표적으로 노란 수선화 꽃밭 장면이 그렇다고 합니다.

영화 화면을 가득 채우는 노란 색이 정말 아름다운데요.

그 한 장면을 찍기 위해서 제작진은 전국 방방 곳곳의 노란 수선화를 조달해왔다고 하네요.

 

아버지의 신비롭고 대담한 모험담 끝에 만나는 따뜻함.

아버지와 자식 간의 정을 느낄 수 있는 영화입니다.

 

 

 

 

 

2. 터미널 (2004)

 

 

 

 

 

감독: 스티븐 스필버그

출연: 톰 행크스, 캐서린 제타존스, 스탠리 투치 외

장르: 드라마, 코미디

러닝타임: 128분

등급: 전체 관람가

 

 

 

이 영화는 프랑스의 한 국제 공항 안에서 약 20년간 생활했던 한 이란인의 실화를 바탕으로 한 작품입니다.

바쁜 사람들이 쉴 새 없이 지나가는 정신없는 공항에서 며칠만 체류해도 정말 힘들 것 같은데요.

그렇게 오랜 시간 동안 공항에서 살 수 있었다니 정말 거짓말 같은 이야기라고 생각이 들 것입니다.

 

영화 《터미널》을 보면, 외국어를 몰라 말도 통하지 않고 당장의 의식주도 해결하기 힘든 한 사람이 공항에서 어떻게 살아남게 되는지 아주 재미있는 이야기를 들여다볼 수 있는데요.

주인공인 빅터 나보스키(톰 행크스)는 크라코지아라는 영화 내의 가상 국가의 사람인데요.

어떠한 목적으로 뉴욕에 방문하기 위해 미국의 공항까지 비행기를 타고 왔습니다.

 

하지만 비극적이게도 그가 미국으로 오는 동안 그의 조국 크라코지아에서 쿠데타가 일어나면서 빅터는 한 순간에 무국적자가 되어버리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다시 크라코지아로 돌아갈 수도, 그렇다고 뉴욕으로 들어갈 수도 없는 진퇴양난의 상태에 빠지면서 공항에서 장기간을 체류할 수 밖에 없게 됩니다.

 

영화의 줄거리만 보면 주인공에게 닥친 상황은 정말 당황스럽고 두려운 일이 아닐 수 없지요.

그렇지만 빅터는 자신만의 꿋꿋한 의지를 가지고 공항 안내서로 영어도 공부하고, 끊임 없이 할일을 찾아다니며 의식주도 해결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낯선 곳에서 낯선 사람들과의 인연을 다지며 누군가에게는 잊을 수 없는 사람이 되기도 하는 빅터의 이야기.

 

영화를 감상하며 그와 함께 걸어가보고 싶지 않나요?

《터미널》은 기다림의 미학을 감동적으로 전해주는 영화입니다.

 

 

 

 

 

3. 블라인드 사이드 (2009)

 

 

 

 

 

감독: 존 리 핸콕

출연: 산드라 블록, 퀸튼 아론, 릴리 콜린스, 팀 맥그로 외

장르: 드라마, 가족

러닝타임: 128분

등급: 12세 이상 관람가

 

 

 

실화를 다룬 또 하나의 영화를 소개해드립니다. 바로 《블라인드 사이드》인데요.

이 영화는 미식 축구 선수 ‘마이클 오어’의 실제 이야기를 바탕으로 한 서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마이클 오어(퀸튼 아론)는 어린 시절부터 슬럼가에서 자라 온 청소년입니다. 그와 그의 마을 사람들은 대부분 흑인이지요.

그는 어릴적부터 마약에 중독되어 있는 엄마와는 강제로 떨어져 살아왔습니다.

슬럼가에서 근근히 살아가던 마이클은 운동에 적합한 탄탄한 체격 덕분에 한 미식축구 코치의 의해 백인들이 많이 다니는 사립 학교로 전학을 가게 되는데요.

 

그동안 공부를 할 수 있는 환경이 아니었기 때문에 그의 성적은 학교에서 운동을 제대로 시작할 수 없을 정도로 좋지 않은 상태였습니다.

또 마이클은 사립 학교에 입학은 되었지만 충분한 지원을 받지 못하는 상태였기 때문에 아는 사람도, 지낼 곳도 없이 외로운 나날을 보내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그 사립학교에 딸을 재학시키고 있던 백인 중년 여성 리 앤(산드라 블록)은 학교 주위를 서성이던 마이클을 발견하게 되는데요.

마이클이 가족도 없고 갈 곳도 없다는 것을 알게 된 리 앤은 마이클을 자신의 집으로 데려와 재워준 후, 그의 상황을 고려하며 여러 지원을 해주기 시작합니다.

 

리 앤 가족과의 벽을 점점 허물며 순수하고 밝은 모습을 보여주는 마이클의 모습이 아주 훈훈한 이야기입니다.

이 영화를 보고 있으면 가족이란 무엇일까 생각도 해보게 되는데요.

피가 이어진 가족, 삶을 함께해주는 가족 등 가족의 여러 의미를 생각해보게 되는 감동적인 영화입니다.

 


코미디 영화 추천 BEST5 총정리

 

코미디 영화 추천 BEST5 총정리

코미디 영화 추천해드립니다. 유명한 코미디 영화는 다들 보셨을 것 같아서 비교적 덜 유명한 코미디 영화를 가져왔습니다. 덜 유명하다고 덜 재밌는 건 아니죠! 코미디에 충실한 영화부터 다른

onoffon.tistory.com

무더운 여름에 볼만한 외국 공포 영화 추천 BEST3

 

무더운 여름에 볼만한 외국 공포 영화 추천 BEST3

무더운 여름에 볼만한 외국 공포 영화 추천합니다. 방학이나 주말에 집에서 딱히 할 게 없거나 심심할 때 킬링 타임용으로 영화 한편 보고 싶다는 생각해본 적 있으시죠? 하지만 막상 무슨 영화�

onoffon.tistory.com

다운 받을 흥미진진한 영화 추천 BEST3

 

다운 받을 흥미진진한 영화 추천 BEST3

다운 받을 흥미진진한 영화 추천 해드립니다. 코로나로 인해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져서 따분할 때 드라마나 영화 보는 것이 시간 빨리가게 하는 최고의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재밌게 본

onoffon.tistory.com

일본 애니메이션 명작 BEST7 총정리!

 

일본 애니메이션 명작 BEST7 총정리!

일본 애니메이션 명작을 추천해드리겠습니다. 1. 강철의 연금술사 강철의 연금술사는 히로무 아라카와의 작품으로 만화가 원작이며 두 번의 애니화가 진행되어 애니 버전이 2가지가 있습니다. �

onoffon.tistory.com

넷플릭스 미드 추천 BEST 8 총정리

 

넷플릭스 미드 추천 BEST 8 총정리

장기적으로 이어지는 코로나때문에 다시 강제 방콕 생활 하셔야하는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이제 숨 좀 돌릴겠다 싶은 것도 잠시, 여름철 휴가를 기점으로 확진자가 300명대로 올랐습니다. 그

onoffon.tistory.com

마블 영화 순서 및 각 영화 정보 총정리!

 

마블 영화 순서 및 각 영화 정보 총정리!

마블 영화 순서 및 각 영화 정보를 정리해드립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제 헐리우드에서 빼놓을 수 없는 시리즈가 되어버린 마블 영화에 대해서 다루려고 합니다. 한국에서도 많은 분들이 마�

onoffo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