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동

도쿄올림픽 연기 확정!(+일본 손해비용 정보)

반응형

▶ 도쿄올림픽 연기 소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도쿄올림픽의 연기 결과가 미정인 상황에서 많은 분들이 어떤 결정이 나올지 궁금해 하셨을텐데요.

코로나19로 인한 현재 국제 상황이 복잡했습니다.

확진자 수는 점점 늘어나고 따라서 사망자 수도 증가하고 있는데요.

이런 상황에서 국제 대회를 개최한다는 것은 굉장히 위험한 일이죠.

 

 

그럼에도 일본은 대회 개최 입장을 고수해왔습니다.

정확한 코로나19 확진자 수 발표를 하지 않는 이유도 올림픽이 가장 큰 이유라는 추측이 있었어요.

이런 미심쩍은 부분에서도 많은 나라들의 신뢰를 얻지 못했죠.

그래서 세계 곳곳에서 보이콧이 일어나기도 했습니다.

 

결과적으로 도쿄올림픽이 연기됐습니다.

지난 24일 아베 신조와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위원장의 협의를 통해 최종 결정을 내리게 됐습니다.

 

 

 

IOC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2020 도쿄올림픽·패럴림픽을 내년으로 연기한다. 늦어도 2021년 여름까지는 개최한다."라는 결정을 공지했습니다.

 

예정된 올림픽 시기가 변경된 경우는 도쿄올림픽을 포함해서 역사상 6번 있었습니다.

도쿄올림픽을 제외한 다른 5번의 사례는 연기가 아니라 취소였습니다.

 

팬데믹 현상이라는 용어까지 등장하게 한 코로나19의 위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

정말 많은 사람들이 우려의 시선으로 이 사태를 바라보고 있는 것 같습니다.

 

올림픽이 취소되는 건 정말 큰 문제이지만 연기도 역시 많은 고민거리를 남깁니다.

일단 스포츠 종목은 대부분 나이에 큰 영향을 받습니다.

출전하는 선수들 대부분 개개인의 컨디션은 일년 뒤보다 지금이 더 좋을 것입니다.

 

 

그렇기에 내년에 올림픽 출전에 대한 선수 차출의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또한, 국가간 경쟁을 통해 출전권을 따낸 자릿수가 연기된 후엔 어떻게 처리하는 게 좋을지를 다시 검토해야 합니다.

판매된 입장권의 문제와 대회를 위해 준비해 둔 많은 것들에 차질이 생길 것입니다.

 

(세계적인 흐름에 떠밀린 느낌이지만) 이런 많은 문제와 고민을 미뤄두고 연기 결정은 정말 잘 한 것 같습니다.

 

일본은 도쿄올림픽이 연기되면서 정말 큰 경제적 손해를 봤습니다.

간사이대 명예교수인 미야모토 가쓰히로는 경제적 손실 금액을 약 6408억 엔(약 7조 3000억원)으로 추측했습니다.

정말 천문학적인 금액의 손해비용이 발생될 것으로 예측되는데요.

 

서둘러서 더 빠른 행동으로 손실을 최소화했으면 좋았을 것 같은데요.

내년 올림픽은 정상적으로 잘 개최되길 바라며 글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0/03/23 - [이슈] - 두바이월드컵 연기!

 

두바이월드컵 연기!

▶ 코로나19로 인해서 두바이월드컵이 연기했습니다. 경마대회 중 전 세계에서 가장 높은 상금이 걸려있는 두바이 월드컵이 연기된다는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두바이 월드컵 조직위원회는 한국시간으로 23일 "모든..

onoffon.tistory.com

2020/03/17 - [이슈] - 코로나 장기화 전망 및 코로나19 백신 개발 진행 정보!

 

코로나 장기화 전망 및 코로나19 백신 개발 진행 정보!

▶ 코로나 장기화 전망과 코로나19의 현재 백신 개발이 어디까지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코로나19가 우리에게 온 지 꽤 많은 시간이 지났습니다. 하지만 아직도 확진자와 사망자는 늘어가고 있어요. 중앙재난안전대..

onoffon.tistory.com

2020/02/27 - [건강] - 코로나19 예방수칙 및 긴급연락처 정보!

 

코로나19 예방수칙 및 긴급연락처 정보!

▶ 코로나19 예방수칙을 알아보겠습니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코로나19)의 기세가 꺾이지 않고 계속 심각해지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예방 수칙은 매우 중요한 부분일텐데요. 도움이 되는 방법을 공유하고자..

onoffon.tistory.com

2020/01/30 - [이슈] - [코로나19]코로나 바이러스 사멸 온도 알아보기!

 

[코로나19]코로나 바이러스 사멸 온도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우한 폐렴에 대해서 알아보다가 이 질병이 완치될 수 있는지 궁금했습니다. 그래서 바이러스의 사멸 온도와 완치자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알아본 내용을 전달해드리겠습니다. 1. 신종 코로나 바..

onoffon.tistory.com

2020/01/27 - [이슈] - [코로나19] 우한 폐렴 잠복 기간 및 코막힘 증상

 

[코로나19] 우한 폐렴 잠복 기간 및 코막힘 증상

안녕하세요. 요즘 우한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걱정인 많은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증상은 무엇이고 잠복 기간은 얼마나 되는지 체크하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1. 우한 폐렴 잠복 기간 신종 코로나..

onoffo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