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동

토론토 류현진 데뷔전 2이닝 3안타 1실점 - 현지 해설 및 소감

반응형

 류현진 데뷔전 

 

류현진 선수는 올겨울 4년 8000만 달러의 엄청난 액수로 FA 계약을 맺은 후 토론토 블루제이스로 이적했습니다.

이번에 미국 플로리다주 더니든 TD 볼파크에서 미네소타 트윈스와 치른 시범경기에서 선발 투수로 데뷔전을 치뤘는데요.

결과는 제목에서 보신대로 2이닝 3안타(1홈런) 1실점입니다.

결코 좋은 성적이라고 할 수 없을텐데요.

현지에선 이 결과에 대해서 어떻게 평가하는지, 류현진 선수의 데뷔전 소감은 어떤지 알아보겠습니다.

 

 

 

 

현지 평가

 

메이저리그 공식 홈페이지 'MLB.com'은 류현진 선수에 대해서 "류현진의 데뷔전은 눈 부시지 않았지만, 그럴 필요가 없는 선수"라고 표현했습니다. 

또한, 팀 내 선수인 네이트 피어슨과 비교하였는데요. 

단지 스타일이 다를 뿐 피어슨과 같은 것을 요구할 필요가 없다는 평을 내렸습니다. 

 

 

 

 

류현진 선수 데뷔전 소감

 

경기 후 인터뷰에서 볼 배합에 관련된 질문에 대해서 류현진 선수는 다음과 같이 답했습니다. 

"모든 경기에서 스트라이크를 빨리 잡기 위해 노력한다. 오늘 그 부분이 잘 된 것 같다. 꼭 빠른 공을 던져서 카운트를 잡을 필요는 없다."

또한 스프링캠프동안 투구수와 이닝을 늘리는 것을 목표로 한다며 경기에서 두가지 다 잘 이룬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류현진 선수 본인도 팀에서도 데뷔전의 성적 자체에 대해선 크게 생각하지 않는것 같습니다.

게임 자체가 어떻게 흘라갔는지보다 더 넓은 관점에서 류현진 선수가 어떻게 플레이를 가져갈 것인지가 중요했던 경기였는데요.

계획하고 중점을 두었던 것을 이뤘기에 성적과 관계없이 좋은 경기를 펼쳤다고 생각합니다. 

다음 경기에서는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궁금하네요.

앞으로도 자신만의 플레이로 롱런하는 선수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2020/02/28 - [연예인] - [GUESS] 수지 데님룩 2020S/S시즌 수지 와이드 진

 

[GUESS] 수지 데님룩 2020S/S시즌 수지 와이드 진

수지 데님룩 수지 와이드 진 수지 게스 2020S/S 화보 수지는 2020S/S 시즌부터 GUESS와 함께하게 되었는데요. GUESS KOREA는 'SUZY WIDE JEANS' 화보를 공식 사이트를 통해 공개했습니다. 이미 수지의 데님룩은..

onoffon.tistory.com

2020/02/28 - [이슈] - [슈퍼맨이 돌아왔다] 슈돌 대본 논란 공식입장

 

[슈퍼맨이 돌아왔다] 슈돌 대본 논란 공식입장

슈돌 대본 슈돌 공식입장 <슈돌 공식입장> KBS2에서 '슈퍼맨이 돌아왔다'는 정말 오랫동안 사랑을 받아온 프로그램입니다. 종종 대본 존재 유무에 대한 논란이 이어져 왔는데요. 이번엔 한 영상에서 시청자들의 의..

onoffon.tistory.com

2020/02/28 - [건강] - 약국, 농협 마스크 판매 시작!

 

약국, 농협 마스크 판매 시작!

농협 마스크 판매 - 개당 800~1500원 약국 마스크 판매 - 개당 1500원 <약국 농협 마스크 판매> 드디어 코로나19 대비책으로 공적 판매처에서 마스크 판매를 시작합니다. 약국은 개당 1500원 선으로 농협 하나로마..

onoffon.tistory.com

2020/02/27 - [운동/축구] - [코로나 인종차별] 알리 기소

 

[코로나 인종차별] 알리 기소

알리 기소 델레 알리 코로나 인종차별 손흥민의 동료이자 토트넘의 미드필더 델레 알리의 코로나 인종차별에 대한 기소 결정이 내려졌습니다. 알리는 지난 9일 런던 히드라 공항에서의 농담성..

onoffo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