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상황별 텐트 추천 BEST4

반응형

텐트 추천

 

오늘은 캠핑에서도 쓸 수 있고 계곡에 놀러갔을 때도 쓸 수 있는 ‘텐트’에 대해서 추천드리려고 합니다.

옛날에는 직접 손으로 작업해서 텐트를 완성해야 하는 번거로운 텐트들이 많았는데요.

최근에는 기술 발달로 인해 원터치 텐트나 작은 텐트들도 많이 생겨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손으로 작업해야 하지만 커서 여러명이 들어갈 수 있는 넓은 텐트를 선호하는 분도 계실테고 작지만 원터치로 쉽게 조립할 수 있는 텐트를 선호하는 분들도 계실텐데요.

 

여러분들에게 다양한 장점들을 지니고 있는 다양한 텐트들을 소개시켜드리고자 합니다.

 

 

 

 

 

상황별 텐트 추천 BEST4

 

 

 

1. 첫 번째로 추천드릴 텐트는 바로 앞서 말한 ‘원터치 텐트’입니다.

 

 

 

저는 이 원터치 텐트를 언제 처음 접하게 되었냐면 예능 프로그램 ‘아빠 어디가’라는 프로그램에서 민국이네가 가져온 텐트를 보고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이 원터치 텐트는 형상 기억 합금으로 구성되어진 와이어가 텐트에 들어 있기 때문에 던지기만 하면 쉽게 텐트가 완성되는 형태입니다.

 

이렇게 설치도 아주 간편하고 접으면 규모가 확실히 줄어들기 때문에 집에서 보관을 할 때에도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아 수납이 굉장히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어 사람들에게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아이템이기도 하죠. 하지만 이 원터치 텐트에서 단점이 존재하는데요. 크기가 작고 천장이 낮기 때문에 가족이 사용하기에는 다소 작을 수 있고 캠핑의 분위기를 내기에는 아쉬운 부분들이 많이 존재한다는 단점들이 있습니다. 그럼에도 설치가 쉽고 아담한 텐트를 좋아하는 저같은 분들을 위해 원터치 텐트 제품 몇 가지를 소개해드릴건데요.

 

 

 

- MLB 원터치 텐트

 

 

MLB 원터치 텐트는 업그레이된 방수 기능을 추가할 수가 있는데요.

방수 기능이 있다면 캠핑 중 예기치 못하게 비가 살짝 내리는 경우에도 텐트 안에서 편하게 있을 수 있습니다.

이 MLB 원터치 텐트는 가벼워서 여성이 혼자 들기에도 적당하고 텐트 주머니가 따로 있어 접고 나서도 부속품들이랑 같이 보관하기에도 아주 편리하답니다. 따로 박스나 봉투를 가져올 필요가 없이 원터치텐트 주머니에 바로 넣으면 됩니다. 텐트를 펼쳤을 때에는 전체적인 텐트 크기에 비해 입구가 꽤 커서 들락날락 하기도 편해서 좋습니다.

 

후기를 보면 방충망이 촘촘해서 벌레 들어올 걱정이 없었다는 얘기들도 많았습니다.

구멍 뚫렸다거나 하자가 있다는 이야기도 본 적이 없구요. 텐트에 차양효과가 있어 햇빛이 내리쬘 때에도 눈부심이 없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또한, 텐트 안 쪽을 보면 주머니가 있어서 소지품을 넣거나 잃어버릴 것 같은 물건들을 집어넣어 놓기 딱 좋은 공간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정리함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MLB 원터치 텐트의 가장 큰 장점은 텐트의 바닥이 옥스퍼드 원단이라는 점인데요. 다른 원터치텐트에 비해 바닥 부분이 튼튼하다는 강점이 존재합니다.

 

 

 

- 버팔로 프리미엄 뉴 프리마 팝업 텐트  +  그라운드시트

 

 

이 텐트는 플라이 무게로 처짐을 보완하여 분리형 연장 그늘 막이 따로 존재하는 제품입니다.

텐트의 오염 및 습기를 차단시켜주는 그라운드시트가 함께 구성되어 있어 텐트를 설치하기 전에 바닥에 깔면 외부로부터 텐트를 보호할 수 있게 됩니다. 출입문을 걷었을 때 처짐을 방지하기 위한 고정 고리도 있다는 사실! 텐트의 처짐을 싫어하시는 분들이라면 이 텐트를 적극 추천합니다.

 

그리고 원터치텐트의 단점을 보완해서 나온 이 텐트는 5~6인용이라는 원터치텐트 중의 큰 강점을 가지고 있는 제품이랍니다. 설치가 쉬운 원터치텐트와 가족 단위로 놀러왔을 때의 넓은 공간 두 마리 토끼 다 잡을 수 있는 아주 좋은 제품이죠. 게다가 그늘막까지 있어 앞에서 고기를 구워먹거나 라면을 끓여먹는 등 넓고 재미있는 캠핑을 즐길 수 있어 가장 좋은 것 같습니다.

 

 

 

2. 두 번째로 소개해드릴 텐트는 ‘코트텐트’입니다.

 

 

 

코트텐트는 텐트일체형 야전침대라고도 불리는데요. 이것도 설치편의성이 아주 좋은 텐트입니다.

아침에 텐트가 올라간 형태라 바닥을 정리할 필요도 없고 팩을 박을 일도 없어서 깔끔하게 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바로 텐트 안으로 들어가서 매트를 깔고 침낭을 펴고 자면 됩니다. 성인이 들었을 때 무게감은 어느 정도가 있지만 부담감까지 느낄 정도는 아니라서 일반적으로 추천하는 텐트 중 하나입니다.

 

지면에 직접적으로 닿지 않아 여름철 벌레는 물론 습기, 냉기 차단이 가능하다는 아주 큰 장점을 가지고 있는 텐트이죠.

예상치 못하게 비가 왔을 때에도 안전하게 사용이 가능하답니다. 바람이 강한 날에는 스트링으로 팩다운을 하면 안정적인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이제 코트텐트인 제품 하나를 소개해드릴게요.

 

 

 

- 캠프밸리 스마트 코트텐트

 

 

이 텐트의 색상은 라이트블루, 오렌지 두 가지 색상이 있는데요.

두 컬러 다 쨍한 컬러여서 밝고 화사한 느낌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해드릴게요.

보통 캠핑을 여름에 많이 하니까 저는 시원해보이게 라이트블루가 더 예쁘고 좋은 것 같습니다.

이 텐트에는 베개도 들어있고 탈부착이 가능해서 나중에 세탁하기에도 편리하다는 좋은 점이 있습니다.

텐트를 샀는데 베개도 들어있다니 너무 좋지 않나요? 게다가 고밀도 모기장으로 되어있어 모기 걱정도 없을 좋은 제품입니다.

간편한게 설치할 수 있기에 초보 캠퍼분들에게 적극 추천 드리고 싶습니다!

 

 

 

3. 세 번째로 소개해드릴 텐트는 ‘돔텐트’입니다.

 

 

 

돔텐트는 우리가 일상에서 쉽게 보았던 텐트인데요.

폴대를 조립하는 텐트의 시작이 바로 돔텐트입니다.

설치가 편하고 무게도 가볍다는 장점이 있지만 위의 텐트들보다는 조립이 조금 까다롭기도 하답니다.

반구형으로 벽이 누워있으며 천정 최고점이 좁다는 단점이 존재합니다.

그러나 이 점은 크로스폴을 추가하면 해결이 가능하답니다. 제가 추천드릴 돔텐트는 다음 제품입니다.

 

 

 

- 에르젠이화지작S5핑크

 

 

일단 색상이 분홍색으로 아주 예뻐서 마음에 듭니다.

시선을 사로잡기에 충분하답니다. 이 텐트는 치기도 편하고 접기도 참 쉬운 텐트인데요.

단독으로 사용하기보다는 이너용으로 많이 구입하시기도 합니다. 이 텐트의 무게는 7kg이라는 점을 알아두시구요.

확실히 위의 텐트들보다는 무게가 꽤 나가는 것 같습니다. 텐트를 조립하는 방법은 3개의 폴 중 X폴을 먼저 끼워서 자립시켜 준 후에 마지막 릿지 플을 이용해 각을 세워준 후 크로스 된 폴을 텐트와 결합시켜 주면 된답니다.

정말 간단하죠? 4인 가족이 사용하기에 딱 적당하고 색상이 너무 예쁜 이 돔텐트, 저도 정말 구매 욕구가 뿜뿜하답니다.

 

지금까지 총 3종류의 텐트들을 소개해드렸는데요. 각각의 장단점을 보시고 구매를 결정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가성비 좋은 텐트 구매하셔서 재미있게 캠핑 다녀오시길 바라겠습니다!

 

 

 


쿠엔틴 타란티노 영화 추천 BEST5

 

쿠엔틴 타란티노 영화 추천 BEST5

쿠엔틴 타란티노 영화 추천 리스트 이번 글에서는 거장 쿠엔틴 타란티노의 영화를 살펴보겠습니다. B급 영화계의 전설인 그의 영화들은, 분명히 폭력성을 강하게 보이고 때때로 유혈이 낭자한

onoffon.tistory.com

망막박리 증상 및 원인 총정리(+ 진단 방법 4가지)

 

망막박리 증상 및 원인 총정리(+ 진단 방법 4가지)

망막박리 증상 | 망막박리 원인 | 망막박리 징후 | 망막박리 진단 망막 박리는 망막 색소 상피에서 시적 세포의 분리를 의미합니다. 두 층 사이에는 서로 분리 될 수있는 잠재적 인 공간이 있습니

onoffon.tistory.com

요즘 핫한 캐리어 추천 TOP4

 

요즘 핫한 캐리어 추천 TOP4

캐리어 추천 안녕하세요! 즐거운 하루 보내고 계신지요? 여행 좋아하는 분들 많이 계시죠? 작년부터 가고싶어도 못가서 너무 답답했는데요. 많이 참았기에 더 여행이 가고 싶어지는 요즘이라고

onoffon.tistory.com

추벽증후군 원인, 증상 및 운동법 4가지 총정리

 

추벽증후군 원인, 증상 및 운동법 4가지 총정리

추벽증후군의 모든 것∣추벽의 유형과 내측 추벽∣추벽 증후군의 원인∣추벽 증후군의 증상∣추벽 증후군을 위한 운동 안녕하세요. 오늘은 추벽증후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보통 무릎에

onoffon.tistory.com

스릴 넘치는 추리 영화 추천 BEST7

 

스릴 넘치는 추리 영화 추천 BEST7

추리 영화 추천 리스트 추리, 범죄, 두뇌 게임 장르를 유독 좋아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오늘은 그런 사람들의 취향에 맞춰, 추리 영화를 추천해볼까 합니다. 스릴 넘치는 추리 영화 추천 BEST7 1.

onoffon.tistory.com

넷플릭스에서 관람할 수 있는 지브리 영화 추천 BEST2(스포 포함)

 

넷플릭스에서 관람할 수 있는 지브리 영화 추천 BEST2(스포 포함)

지브리 영화 추천 안녕하세요! 오늘은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으며, 넷플릭스에서도 관람할 수 있는 ‘스튜디오 지브리의 영화’들을 추천해 드리려고 합니다-! 영화를 찾으시는 분들에게

onoffo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