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스릴 넘치는 추리 영화 추천 BEST7

반응형

추리 영화 추천 리스트

 

추리, 범죄, 두뇌 게임 장르를 유독 좋아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오늘은 그런 사람들의 취향에 맞춰, 추리 영화를 추천해볼까 합니다.

 

 

 

 

 

스릴 넘치는 추리 영화 추천 BEST7

 

 

 

1. <나이브스 아웃(2019)>

 

 

 

베스트셀러 미스터리 작가가 85세가 되는 생일 날 사망한 채로 발견되며 시작되는 영화입니다. ‘브누아 블랑’이 등장해 그의 죽음의 원인을 밝혀내고자 하죠. 스릴이 넘치고 긴박하게 큰 스케일의 사건들이 터지는 영화라기보다는, 추리 소설을 읽는 것처럼 정통 추리 영화의 느낌이 강하다고 하네요. 또 스토리에서 반전이 계속해서 등장해서, 추리 영화의 진정한 재미를 느낄 수 있다고 하는 평이 많습니다. 초반에는 살짝 지루하다는 말도 있지만, 뒷부분 전개를 위해서라면 참을 수 있다고 하니, <나이브스 아웃>을 추천합니다. 최근에 나온 영화라는 점도 괜찮은 장점이 되겠죠.

 

 

 

2. <셜록 홈즈(2009)>

 

 

 

사실 추천하기도 다소 어색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추리 영화의 정석이 아닐까 싶습니다. 이 영화에는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가 셜록 홈즈로, 주드 로가 왓슨 박사로 등장합니다. 로맨틱 코미디 배우로 유명한 레이첼 맥아담스도 나온다고 하네요. 연기력과 매력적인 인물들이 좋았다고 하는 평이 많은 영화입니다. 기존의 베네딕트 컴버배치로 잘 알려진 셜록 홈즈와는 또 다른 매력을 준다고 합니다. 영화 음악도 굉장히 좋다고 하니, 추리 영화를 좋아한다면 이 영화를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3. <나를 찾아줘(2014)>

 

 

 

제목부터 굉장히 추리 영화 혹은 스릴러물의 향기가 강하게 느껴지는 영화입니다. 행복한 삶을 살아가던 닉과 에이미는 어느 날 갑자기 에이미가 사라지면서 불행을 맞이합니다. 경찰이 자신을 유력한 용의자로 지목해 세상의 관심이 온통 자신에게 집중되는 상황이 됩니다. 진실이 무엇일지, 에이미에게는 무슨 일이 생겼을지를 파악하는 줄거리가 전개됩니다.

영화를 본 사람들에게는 등장인물들의 반전 이면이 기억에 남는다고 합니다. 굉장히 스릴러스러운 영화라고 합니다. ‘굉장히 무섭다’는 평도 꽤 많으니, 조심해서 봐야겠습니다. 무서우면서도 또 인물들의 심리를 자세히 표현하고 있다고 합니다.

 

 

 

4. <오리엔트 특급살인(2017)>

 

 

 

추리 영화 중에서는 굉장히 유명한 작품일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등장인물들의 옷이나 배경인 열차를 보면 아름다운 고전 영화 같다는 인상을 강하게 받게 됩니다. 그런 만큼 정석적인 추리 과정이나, 영화의 영상미도 추천할 만한 이유가 될 것 같습니다.

이 영화는 어떻게 보면 격식 있는 추리 영화 같은데요. 세계적인 명탐정으로 유명한 ‘에르큘 포와로’가 사건 의뢰를 받고 런던으로 가기 위해 탑승한 초호화 오리엔트 특급열차가 폭설로 멈춰서고, 그 사이 승객 한 명이 살해당하는 사건이 발생하면서 추리가 시작된다는 줄거리의 영화입니다. 익숙한 느낌의 추리 영화, 밀실 살인 추리 영화를 보고 싶다면 <오리엔트 특급살인>을 추천합니다.

 

 

 

5. <세븐(1995)>

 

 

이번에는 약간 오래된 영화입니다. 브래드 피트와 모건 프리먼이 나온 이 영화는 두 배우의 연기만으로도 볼 이유가 생기는 영화인 것 같습니다. 성서에 등장하는 7대 죄악을 모방한 연쇄 살인 사건을 두 형사인 브래드 피트와 모건 프리먼이 추적하는 내용입니다. 스릴러 영화의 매력과 추리의 과정을 따라가는 긴박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영화입니다. 또, 성서를 바탕으로 타락과 죄악에서 소재를 따온 영화이니만큼, 미스터리한 분위기가 잘 표현되어 있습니다. <하우스 오브 카드>의 주인공으로 잘 알려진 케빈 스페이시도 이 영화에 등장합니다. 스릴러 영화, 추리 영화 계에서는 굉장히 잘 만들어진 작품으로, 이 영화를 꼭 감상해보는 걸 추천합니다.

 

 

 

6. <아논(2018)>

 

 

<아논>은 추리 영화이면서도 SF 스릴러 장르이기도 합니다. 넷플릭스에서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아만다 사이프리드가 등장합니다. 사실 영화 중에서 비밀이 없는 미래 세계, 기술이 발전해 인간을 감시하는 세계를 다루는 영화들이 많아 어떻게 보면 그렇게 특별하지 않게 보일지도 모르는 영화이지만, 스릴있는 전개라서 보는 것도 괜찮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내용은 이렇습니다. 비밀을 지우는 일을 하는 여자인 ‘아논’의 주변에서 연쇄 살인이 일어납니다. 형사는 아논을 범인으로 의심해 옆에서 관찰합니다. 범인이 누구일지를 궁금하게 하는 스토리가 전개됩니다.

이 영화의 매력은 미래 세계를 다루는 독특한 상상력과 영상미일 것 같습니다. 다른 추리 영화들과는 달리 이 점 때문에 돋보이기도 하지만, 사실 익숙한 추리 영화를 원하는 사람보다는 새로운 영화를 접해보고 싶은 사람에게 이 영화를 추천합니다.

 

 

 

7. <용의자 X의 헌신(2009)>

 

 

히가시노 게이고가 쓴 동명의 베스트셀러를 원작으로 영화화한 작품입니다. 추리 소설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이미 유명한 소설이죠. 형체를 알아볼 수 없는 남자의 시신이 발견되고, 그를 죽인 사람을 찾는 것이 이 영화 줄거리의 목적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이 영화는 추리 영화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짜임새 있는 범죄 계획과 그것을 추리하는 과정, 그리고 두뇌 게임 같은 요소가 결합되어 천재적인 전개를 만들어가는 것 같습니다. 소설의 매력을 영화로 잘 옮겼다고 하니 원작을 읽은 사람도 영화를 보며 새로운 즐거움을 찾아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사실 히가시노 게이고 작가의 소설을 영화화한 다른 작품들도 이미 더 있다고 하니, 이 영화가 재밌다면 그 영화들도 보는 걸 추천합니다.

 

 

 


 

넷플릭스에서 관람할 수 있는 지브리 영화 추천 BEST2(스포 포함)

 

넷플릭스에서 관람할 수 있는 지브리 영화 추천 BEST2(스포 포함)

지브리 영화 추천 안녕하세요! 오늘은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으며, 넷플릭스에서도 관람할 수 있는 ‘스튜디오 지브리의 영화’들을 추천해 드리려고 합니다-! 영화를 찾으시는 분들에게

onoffon.tistory.com

코로나로 방콕할 때 보기 좋은 중드 추천 BEST5

 

코로나로 방콕할 때 보기 좋은 중드 추천 BEST5

코로나로 방콕할 때 보기 좋은 중드 추천 안녕하세요. 오늘은 오랜만에 드라마를 추천드리려고 합니다. 지긋지긋하지만 코로나는 아직 끝나지 않았어요. 그래서 집에서 시간을 보내는 분들이

onoffon.tistory.com

우정을 다룬 영화 추천 BEST5

 

우정을 다룬 영화 추천 BEST5

우정을 다룬 영화 추천 리스트 우정을 다룬 영화들은 정말 많은데요. 이런 장르의 영화가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을 수 있는건 아마 남녀노소 불문하고 국적과 나이, 그리고 인종과는 상관없이

onoffon.tistory.com

연말정산 소득공제 부양가족 기준 총정리

 

연말정산 소득공제 부양가족 기준 총정리

매년 연말정산 시즌만 되면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로 연말정산, 국세청 등이 올라오죠~ 이 때 연말정산할 때 연말정산 어떻게 하시나요? 그냥 들어가서 아무런 버튼이나 클릭하고 있으시지

onoffon.tistory.com

운전면허증 발급, 재발급, 갱신만료, 수수료 총정리

 

운전면허증 발급, 재발급, 갱신만료, 수수료 총정리

운전면허증 발급, 재발급, 갱신만료, 수수료 안녕하세요. 오늘은 운전면허증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전해드리려고 합니다. 발급 및 재발급 받는 방법에서부터 수수료까지 여러분께 필요한 정보

onoffon.tistory.com

컴퓨터 메모리 부족 해결 방법 총정리

 

컴퓨터 메모리 부족 해결 방법 총정리

컴퓨터 메모리 부족 컴퓨터를 많이 사용하고 계시는 분들께서는 한번 정도 겪어본 적 있을 법한 주제입니다. 컴퓨터 메모리 부족으로 급하게 문서나 동영상을 저장해야되는데 문제가 생겼던 적

onoffo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