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싱크대 막힘 뚫는 방법 BEST5

반응형

싱크대 막힘 뚫는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사람이 살면서 가장 필요한 것이 무엇일까요?

보통은 이렇게 물으면 의, 식, 주 라고 대답합니다.

하지만 그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것을 묻는다면 아마 10에 9는 식 이라고 대답할 것입니다.

 

그만큼 우리에게 식문화는 중요한데요.

요즘은 굶어죽는 사람은 찾아보기 힘들 정도로 경제가 많이 발달했습니다.

그리고 식문화의 중요성만큼이나 주방의 중요성도 커졌는데요.

지긋지긋한 고충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싱크대입니다.

 

설거지도 하기 귀찮아 죽겠는데 만약에 싱크대까지 막혀버려서 물이 안내려간다?

그럼 그릇도 제대로 씻지 못하고 음식물은 싱크대안에서 둥둥 여행하듯이 부류해 다닙니다.

그 광경은 정말 더럽고 보고싶지 않은 광경인데요.

 

우리는 이때 성급하게 싱크대의 밑 뚜껑을 열어 물을 흘려보내려고합니다. 그런데도 내려가지 않을때가 있어요.

그래서 혼자 이짓저짓 다 해보다보면 점점 고통은 커지고 업체를 부르게 되면 배수구가 막혀서 수도관이 어쩌구하면서 생각도 못했던 금액이 청구되고는 합니다. 이런 불상사를 방지하기 위해 싱크대가 막혔을 때에는 어떻게 해야할지 지금부터 알아봅시다.

생활에 적용할 수 있는 실용적이고 구하기 쉬운 꿀팁 위주로 추천해드릴게요!

 

 

 

 

 

싱크대 막힘 뚫는 방법 BEST5

 

 

 

1. 배수구 클리너 붓고, 뜨거운 물 붓기

 

 

 

보통 싱크대가 막히는 가장 1차원적인 문제는 바로 싱크대에 버리지 말아야 할 것을 버렸기 때문입니다.

음식물등은 기본이고 삼겹살이나 고기처럼 기름이 많이 나오는 음식을 해 먹었을 때, 후라이팬을 닦기전 무심코 그 고기기름들을 싱크대에 버리는 초보자들의 실수가 종종 발생하는데요, 이는 절대로 하지말아야 할 행동입니다.

고기 기름을 방치한채로 그냥 두면 하얗게 굳어가는 것을 볼 수 가 있는데요.

곰탕등을 끓여먹고 나서 테두리에 기름이 끼이는 것과 같은 것입니다.

 

뜨거울때는 액체 상태이지만 온도가 내려가면 하얗게 고체상태로 굳는답니다.

액체라고해서 싱크대에 고기기름을 붓게되면 어떤일이 벌어질지 예상가시죠?

네 바로 생각하신 그대로입니다.

 

싱크대안에서 기름이 하얗게 굳어버릴거에요.

만약 기름이 아니더라도 음식물은 절대 싱크대 배수구쪽으로 흘려보내서는 안됩니다.

음식물때문에 배수구가 막힌 경우에는 괜히 무력을 사용하지 마시고 마트나 다이소에서 구할 수 있는 아무 배수구 클리너나 구매해오셔서 붓고 뜨거운 물을 부어주세요. 만약 음식물 때문이었다면, 이 단계에서 보통 해결이 될 것입니다.

 

 

 

2. 피스톤 뚫어뻥 사용하기

 

 

 

변기가 막혔을 때도 뚫어뻥같은 기구를 사용해 뚫어보신 경험이 있으실 텐데요.

배수구도 마찬가지고 압력차로 힘을 줄 수 있는 뚫어뻥을 사용해 걸려있는 것을 내려보내실 수 있습니다.

이 방법도 배수구 클리너와 비슷하게 이물질에 의해 싱크대가 막혔을 때 유효한 방법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배수구 클리너처럼 화학작용으로 이물질을 분해해 길을 뚫는 방법과는 달리 물리적인 힘으로 배수구안의 이물질을 밀어내는 것으로 만약에 단단히 끼인 이물질이 있다면 별로 효과를 보실수 없는 방법입니다.

 

 

 

3. 싱크대 밑의 수도관을 열어 직접 청소하기

 

 

 

위험부담이 높아 추천도는 그리 높지 않은 방법인데요.

잘못 건들였다가는 오히려 나중에 수리비용이 더 배로 청구될 수 있습니다.

보통 가정용 싱크대는 아래에 수도관들이 들어있기 때문에 이를 분리해 이물질이 끼어있는 배관을 찾은뒤 직접 청소해 주는 방법인데요.

전문적인 테크닉과 다시 조립할 자신이 없으시다면 섣불리 시도하지 않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4. 베이킹소다와 식초 활용하기

 

 

 

막힌 배수구에 베이킹 소다를 가득 밀어넣고 식초를 넣은 뒤 10-20분을 기다렸다가, 뜨거운물을 부어 흘려내려보내는 방법인데요.

베이킹소다는 알칼리성 물질로 주방에 있는 보통 오염들은 주로 산성이랍니다.

그래서 알칼리성인 베이킹소다가 산성인 주방오염이나 찌꺼기, 이물질들을 만나면 베이킹소다가 제거해주는 원리에요.

천연적인 방법이라 화학적인 냄새가 나지않는 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하지만 식초의 냄새는 조금 독할 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역시 천연적인 방법이라 어쩔 수 없는 것이 배수구 클리너와같은 화학적인 공장제 제품보다는 효과가 덜 할 수 있겠습니다.

어떤 방법을 사용하실지는 여러분들의 주변 조건과 환경, 그리고 여러 장단점을 가려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5. 업체 부르기

 

 

 

최후의 최후, 어쩌면 가장 하고싶지 않은 방법일텐데요.

바로 업체를 부르는 것입니다.

효과는 직빵이죠.

 

전문 기술을 가지신 전공자 분들이 오셔서 수리해주시기때문에 해결률은 거의 100%라고 봐도 무방하겠습니다.

하지만 장점이 크고 뚜렷한 만큼 단점도 만만치 않습니다. 바로 우리가 살아가며 괴로워하면서도 매달려하는 돈입니다.

돈문제 때문에 우리는 머리를 앓고 곤란한 일도 많이 생기는데 주방에서도 돈이 나가면 너무 심적으로 힘들겠죠.

하지만 싱크대가 고장난채로는 살 수 없기 때문에 정말최후의에도 싱크대가 뚫리지 않는다면 업체를 부르는 것이 맞겠네요.

출장비와 수리비 교체비 등등이 합쳐지면 정말 상상이상의 금액이 나오지만 누구를 탓할 수도 없답니다.

사전에 미리미리 방지하여 큰 돈이 빠지는 일이 없도록해요, 하지만 웬만한 이물질은 앞서말한 방법들로 해결이 될 것입니다.

 

 

 

 

오늘은 이렇게 싱크대가 막혔을 때 어떻게 해결할지에 대한 방법들을 알아보았습니다.

가장 좋은 것은 싱크대가 막히는 일이 아예 발생하지 않는 것이겠죠.

그러나 언젠가 싱크대가 막힐 수 도 변기가 막힐 수 도 있겠지요.

하지만 우리는 최선의 삶을 위해 이렇게 여러 방법을 모색하며 살아갑니다.

다들 건강한 싱크대와 건강한 삶을 사시길 바라겠습니다.

 

 

 


 

신장에 좋은 음식 BEST9

 

신장에 좋은 음식 BEST9

신장에 좋은 음식 정보 전해드립니다. 신장의 건강은 우리 몸에서 가장 중요하게 관리해야할 것 중에 하나입니다. ‘신장은 두 개 있으니까 하나가 망가져도 괜찮지 않을까?’라는 위험한 생각

onoffon.tistory.com

퍼스널컬러 진단 방법 총정리

 

퍼스널컬러 진단 방법 총정리

퍼스널컬러 진단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여러분은 본인의 퍼스널컬러를 아시나요? 자신 있게 답할 수 있는 분들도 있겠지만, 퍼스널컬러 자체를 처음 들어 보는 분들도 있을 겁니다. 퍼스널컬러

onoffon.tistory.com

친구 생일선물 추천 BEST7

 

친구 생일선물 추천 BEST7

친구 생일선물 추천해드립니다. 곁에 있어주는 친구들은 존재 자체로 든든하고, 함께 있으면 즐겁고, 우리의 삶을 외롭지 않고 행복하게 만들어줍니다. 특히 어렸을 때부터 함께 한, 오래된 친

onoffon.tistory.com

양배추즙 효능 부작용 총정리

 

양배추즙 효능 부작용 총정리

양배추 즙 효능 부작용 알아보겠습니다. 양배추는 이름 그대로 서양에서 들어온 배추입니다 :) 양배추는 엽경채류의 하나로 서아시아와 지중해 연안을 원산지로 두고 있습니다. 양배추는 미국

onoffon.tistory.com

믹서기 추천 BEST3

 

믹서기 추천 BEST3

믹서기 추천해드립니다. 코로나가 기승을 부리는 요즘, 건강은 잘 챙기고들 계시죠? 날도 더운데 어디 나가지도 못하고, 속만 답답하고 그렇네요. 실내에만 있어서 그런지 괜히 목도 칼칼한 것

onoffon.tistory.com

족욕기 추천 BEST4

 

족욕기 추천 BEST4

족욕기 추천해드립니다. 많은 분들이 소확행과 삶의 질을 올리는 법, 그리고 건강을 향상시키는 법에 관심이 많아지면서 자연스레 집에서 족욕을 하고자 하는 분들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족욕

onoffo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