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위염에 좋음 음식 추천 리스트 총정리

반응형

위염에 좋은 음식 추천 리스트 알아보겠습니다. 

 

다들 맛있는 음식은 많이 먹고 싶은 욕구에 과식을 하여 배탈이 나신적은 없으신가요?

아닌 듯 하지만 배탈은 생각보다 쉽고 자주 발생하곤 하는데요. 배탈이 났을 때 위염, 장염, 체 등 다양한 질병을 데려오곤 합니다.

그 중 오늘은 위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염은 위 점막에 생기는 염증으로 흔히 소화가 잘 되지 않고 상복부가 불편한 상태를 총칭하기도 합니다.

위염이 걸리면 소화불량, 속 쓰림, 복부의 불쾌감등의 가벼운 증상부터 복통, 발열 등의 중한 증상까지 나타나기도 합니다.

그럼 위염은 왜 발생하는 걸까요? 원인은 과식이나 자극적인 음식을 섭취하였을 때 나타나기도 하며, 극심한 스트레스나 알코올에도 나타나기도 합니다. 어떠한 병이라도 예방이 최우선이겠지만 이미 위염 증상이 나타난 경우 빨리 낫도록 조취를 취해야 한다고 생각하는데요, 그럼 위염에 걸렸을 때 어떠한 음식을 먹어야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염에 좋은 음식 추천 리스트 총정리

 

 

 

1. 토마토

 

 

 

토마토의 경우 리코펜의 함량이 매우 높은 음식인데요, 리코펜은 항산화 성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신맛을 내게 하는 유기산과 구연산 등의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통증이나 불쾌감을 조금 억제시켜주기도 한다고 합니다.

또한 위벽을 보호해주는 기능도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식이섬유가 풍부해 위염과 동반될 수 있는 변비에도 용이하다고 합니다.

토마토 섭취 방법으로는 생토마토를 섭취하시는 것이 물론 좋겠지만 갈아서 주스로 드시는 방법과 따로 조리를 하신 뒤 섭취하실 수도 있습니다.

 

 

 

2. 양배추

 

 

 

아마 양배추의 경우 위염에 걸렸을 때 드시는 대표적인 음식일 것 이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양배추에는 라이신, 칼륨, 베타카로틴, 식이섬유 등 풍부한 영양소들이 함유되어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위 점막을 보호한다고 알려진 비타민U가 함유되어있어 위염 증상 완화에 많은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또한 양배추 섭취 시 몸 안에 있던 지방과 콜레스테롤을 체외로 배설 하도록 돕는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는 몸 안에 있는 불순물들을 제거 함에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양배추는 많은 분들이 즙으로 드시곤하는데요, 약간 생소하지만 양배추를 다져서 죽으로 만들어 드시는 방법도 한번 추천 드리고 싶습니다.

 

 

 

3. 마늘

 

 

 

마늘 하면 알싸하고 매운맛으로 어떻게 위염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되나 의아해 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으로 생각이 드는데요.

위염의 원인 중 하나는 헬리코박터균인데요, 마늘이 이런 헬리코박터균을 없애주는데 탁월하다고 합니다.

마늘에는 알리신이라는 성분이 많은 함유량을 자랑하는데요.

이러한 성분이 항암에도 좋다고 합니다.

 

또한 마늘은 위장을 튼튼하게 만들어주고 위산과다를 억제시켜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마늘은 아무래도 통마늘로 드시긴 힘드실 것이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다진 마늘이나 마늘 밥등 다양한 형태로 만들어 드시길 추천 드립니다.

 

 

 

4. 생강

 

 

 

생강의 경우 대표적인 항산화 식품이라고도 알려져 있는데요.

생강 안에 들어있는 진저론이라는 성분이 위장 운동을 활성화 시키는데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생각 또한 마늘과 같이 헬리코박터균을 억제하기 때문에 더욱 심각한 질병으로 악화되는데 예방을 해준다고 합니다.

생각의 경우 자체로 드시면 너무 강하기 때문에 생강 차 등 가공된 형태로 소량씩 섭취하시는 게 더욱 효과를 용이하게 보실 수 있다고 합니다.

 

 

 

5. 무

 

 

 

무는 속이 쓰릴 때 먹으면 용이한 음식으로 잘 알려져 있는데요, 위염에도 용이하다고 합니다.

무에는 많은 종류의 비타민과 섬유질이 아주 풍부하여 위에는 물론 소화가 잘되도록 돕는 역할도 하고 있습니다.

또한 무에는 담배에 들어가 있는 물질로 잘 알려진 니코틴 성분을 없애주는 역할 또한 한다고 합니다.

무는 오늘 날 다양한 형태로 요리에 쓰여 비교적 섭취하기에 좋은 환경인데요, 제일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무즙의 형태로 드셔보시기 추천 드립니다.

 

 

 

6. 애호박

 

 

 

애호박에는 비타민C와 비타민A등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는 앞서 언급 했던 위염의 원인 중 하나인 헬리코박터균을 없애주는 역할과 위 점액 분비를 조절해준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손상된 위점막을 회복시켜주는데 도움을 주고 몸에 죽은 세포를 배출하여 염증을 낫게 도와주는 몰리브텐 성분 역시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또한 애호박은 많은 섬유질이 포함되어 있다고 합니다. 애호박의 경우에는 찌개나 볶음등의 요리로 섭취하실 수 있으며 다만 너무 많은 기름을 사용할 시 좋지 않습니다.

 

 

 

7.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항암에 좋은 음식으로도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브로콜리는 무려 레몬의 2배에 달하는 비타민 함유량을 보입니다.

또한 베타카로틴, 설포라펜 등 항암 효과를 돕는 성분이 들어있을 뿐만 아니라 칼슘과 칼륨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식이섬유 또한 풍부하여 위염과 동반될 수 있는 변비를 예방하는 효과 또한 기대할 수 있습니다.

설포라펜이라는 성분은 위장의 기능을 향상시켜 주며 증상 또한 완화시켜준다고 합니다.

브로콜리의 섭취 방법으로는 데쳐서 드시는 방법이 제일 간단한 방법입니다.

 

 

 

 

 

이렇듯 위염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되는 음식들을 알아보았는데요.

다양한 음식을 소개 드린 만큼 더 다양한 조리 방법도 존재하오니 위염 증상이 보이신다면 위의 음식들을 드셔보는 것을 추천 드리겠습니다.

하지만 첫 번째로는 아프지 않는 것이 최선이니 자극적인 음식이나 과식은 삼가해 주시면 더욱 건강한 하루를 보내실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소형 suv 차량 인기순위

 

소형 suv 차량 인기순위

소형suv차량 인기순위 최근 들어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라고 할 수 있는 SUV가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사람들의 레저 활동이 증가하고 보다 넉넉하게 공간을 활용하고자 하는 수요가 높아

onoffon.tistory.com

단호박 효능 부작용 총정리

 

단호박 효능 부작용 총정리

단호박 효능 부작용 알아보겠습니다. 단호박은 서양에서 유래한 품종으로, 그냥 쪄먹어도 달콤한 맛이 좋고 껍질째 먹어도 되는 채소이죠. 밤 맛과도 비슷해서 '밤호박'으로도 불리곤 합니다.

onoffon.tistory.com

ENFP 연애, 직업 특징 총정리

 

ENFP 연애, 직업 특징 총정리

ENFP 연애, 직업 특징 알아보겠습니다. 재기 발랄한 활동가, ENFP 유형을 만나보신 적 있으신가요? ENFP는 마이어스-브릭스 유형 지표(MBTI)의 16가지 성격 중 하나로, 외향형(extraversion), 직관형(intuition

onoffon.tistory.com

BHC 메뉴 추천 리스트 총정리

 

BHC 메뉴 추천 리스트 총정리

BHC 메뉴 추천 리스트 총정리 해드립니다. 언제나 사랑받는 메뉴, 치킨! 그 중에서도 정말 많은 분들이 좋아하는 치킨 브랜드인 BHC. 여러분들도 좋아하시죠? 오늘은 BHC 치킨 중 맛있는 치킨 몇 개

onoffon.tistory.com

SF영화 추천 리스트 총정리

 

SF영화 추천 리스트 총정리

SF영화 추천 리스트 알아보겠습니다. Science Fiction은 아예 초현실적인 배경을 바탕으로 이야기를 전개시키거나, 일상적인 배경을 바탕으로 말도 안 되는 플롯을 보이거나, 존재하지 않는 무언가

onoffon.tistory.com

로즈메리 효능 부작용 총정리

 

로즈메리 효능 부작용 총정리

로즈메리 효능 및 부작용 알아보겠습니다. “당신과 이야기하는 것만으로도 가슴 속의 답답함이 해소되는 것만 같습니다.” 순천만 국가정원에 따른 로즈메리의 꽃말입니다. 이 꽃말은 로즈메

onoffo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