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ENTJ 연애, 직업 및 기타 정보 총정리

반응형

ENTJ 연애, 직업 등 특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MBTI 들어보셨나요? 성격 유형 테스트입니다.

수많은 성격 유형이 있는데요.

오늘은 ENTJ유형에 대해서 설명해보려고 합니다.

ENTJ 유형은 통솔자 유형입니다..

 

 

 

 

 

 

ENTJ 연애, 직업 및 기타 정보 총정리

 

 

 

 

1. ENTJ 유형

 

ENTJ(Extrovert Intuition Thinking Judging)는 다음의 수식어를 떠올릴 수 있는데요.

전략적, 조직적, 논리적, 진취적, 설득하는, 리드하는 ENTJ는 새로운 비전과 목표를 어떻게 이룰지 항상 현실적으로 고민하고 계획하며 실제로 해내는데 특화된 유형입니다.

모든 유형 중 가장 돈을 많이 번다고 합니다.

이는 그들의 성격이 독특해서가 아니라 단지, 자영업자 비율이 다른 유형보다 훨씬 높기 때문입니다.

 

 

 

 

항상 거시적인 관점에서, 전지적 작가시점에서 사람과 사물을 대하며 체계적이고 합리적인 뇌 구조로 인해, 조직생활에서 업무성과가 상당히 높은 편입니다. 그러나 무능한 상사, 전통이라는 탈을 쓴 허례허식, 비효율적인 업무 프로세스에 특히 민감하기 때문에 특히 권력과 권한이 없는 20~30대에 가장 고통스러운 직장생활을 보낼 겁니다.

 

 

그래서 이들은 세가지를 선택합니다.

 

 

더 작은 기업으로 이직하거나, 창업을 하거나 아니면 모든 걸 내려놓고 적당히 일하며 후일을 도모하든가 말이죠.

 

 

ENTJ는 지도자 형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무형의 것을 이론화, 체계화시키는 INTJ보다 더욱 외향적이기 때문에 시스템이나 계획의 실행을 위해 사람을 설득하고 조직하여 실제로 계획의 실현을 최우선 순위로 삼습니다.

작은 가능성의 씨앗을 발견하고 실제로 꽃과 열매로 키워내려는 이들의 성향은 사회부적응자나 힘들어하는 사람을 보고 그들이 가진 장점을 찾아내어 긍정과 희망의 리더로 변모하기도 합니다.

 

세상에 불가능한 일은 없다! 최소한의 자원과 시간만 주어진다면

 

- 무엇이든 체계적으로 분석해내는 능력

- 사람을 조직하고 비전을 달성하는 리더십

- 긍정적이고 미래지향적인 태도

 

 

 

 

 

2. ENTJ의 연애

 

 

통솔자형이라고도 불리는 ENTJ 유형들은 연애를 할 때도 리드를 하는 위치에 있습니다. 그들은 데이트, 관계를 그들이 성취해야 할 목적 혹은 계획으로 생각하며 접근을 합니다. 연애 관계는 진지한 비즈니스이며, 노력이 많이 드는 일입니다.

 

그들은 연애에 많은 에너지를 쏟아 붓습니다. 그들은 자신이 선택을 똑바로 하지 않는다면 성공하지 못할 거라고 여깁니다. 늘 새롭고 흥미로운 주제로 그들의 창의성을 보여줍니다. 통솔자 성격은 장기적인 관점에서 바라보며 이 관계가 막다른 길로 갈 것 같다고 판단하면 그들은 그들의 손실을 줄이기 위하여 갑작스런 이별을 통보할 것입니다.

 

 

 

 

이 무자비한 성격이 통솔자의 가장 큰 약점입니다. 다른 사람의 감정을 파악하는 것은 통솔자에게 늘 어려운 일일 것입니다. 하지만 파트너를 위해 그리고 자신의 건강한 감정 표현을 위해 의식적으로 키워나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파트너를 지배한다는 위험한 생각을 갖게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무감각은 초기에 쉽게 떨쳐낼 수 있습니다.

 

 

 

 

 

 

3. ENTJ의 직업

 

 

통솔자 유형은 팀이나 조직의 리더에 적합합니다. 어떤 다른 유형보다도 훨씬 이 리더라는 자리를 즐깁니다. 그들은 그들의 비전, 지능, 판단력을 결합하여 어떤 장애물도 극복해냅니다. 구조와 질서가 핵심이며 무언가 엉성하고, 비효율적이거나 누구가 무능하고 게으르다면 통솔자는 바로잡기를 주저하지 않습니다.

 

사람이든 생각이든 어떤 사상과 관념이든 대상을 자유자재로 다루고 싶어합니다. 즉, 자신의 머릿속에서 모든 것을 제대로 이해하고 이를 다시 활용하고 재구성하는 것에 강점이 있습니다. 어떤 일을 추진함에 있어 체계적이고 합리적이며 객관적이고 구체적인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통솔자는 어떤 일을 하든 이 일이 회사조직에서 어떤 의미를 갖는지, 타 부서의 업무와 어떤 관련이 있는지 빠르게 파악해내는데 재능이 있습니다.

 

계획지향적이지만 멀티태스킹에도 재능이 있어 업무 처리 중 새로운 업무 지시가 있더라도 금세 마감 기한에 맞추어 본인의 업무를 재분배합니다. 그러나 문제는 무능하다고 여겨지는 상사, 비효율적인 업무처리, 그리고 이 무능한 상사와 이 멍청한 업무처리대로 쭉 일해야한다는 현실을 깨달았을 때입니다. 그러나 본인은 일개 실무자에 불과하다는 것이 가장 안타까운 일이죠. 그래서 일을 잘 하다가도 돌연 퇴사하여 본인 사업을 한다든지 아니면 본인의 권한을 더 발휘할 수 있는 작은 회사로 이직하는 경우도 꽤나 자주 발견됩니다.

 

 

 

 

 

 

4. 우정

 

 

 

 

삶의 우정이라는 측면에서 통솔자형은 개인적인 성장과 영감을 추구하며 이를 달성하는 방법에 대한 계획을 세웁니다.

일상을 공유하며 쌓아지는 우정은 통솔자가 선호하는 방법이 아닙니다.

오히려 그들은 그들의 친구와 깊고 의미 있는 토론에 그들의 열정을 나누기를 추구합니다.

사령관 성격을 가진 사람은 매우 똑똑하고 비판적입니다.

'그리고 그들이 방어적이 자세를 취한다면 그들은 굴복하지 않을 것입니다.

 

 

 

 

 

 

지금까지 ENTJ의 연애, 직업, 우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재미 있었나요? 다음엔 더 좋은 정보를 가지고 오도록 하겠습니다.

'통솔자형인 ENTJ는 정말 멋진 성격인 것 같아요.

 


이효리 mbti 총정리!

 

이효리 mbti 총정리!

이효리 mbti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시대의 아이콘이라는 닉네임이 가장 어울리는 가수인 것 같아요. 오랜시간 가요계의 정상에서 신드롬을 일으킨 톱스타이죠. 요즘 다시 유재석, 비와 함께 프로

onoffon.tistory.com

ENFJ 연애, 직업 등 특징 총정리

 

ENFJ 연애, 직업 등 특징 총정리

ENFJ 연애, 직업 등 특징 전해드립니다. 최근 유행하고 있는 MBTI 검사는 사람의 성격 유형을 16가지 종류로 나누어줍니다. 그 16가지 성격 유형 중 “언변능숙형”, “정의로운 사회운동가”라는 ��

onoffon.tistory.com

INTP 연애, 직업 및 특징 총정리!

 

INTP 연애, 직업 및 특징 총정리!

INTP 연애, 직업 및 특징 알려드립니다. 최근 코로나로 인해 집콕 중인 사람들이 늘며 온라인으로도 참여할 수 있는 여러 활동들이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MBTI 검사는 단연 그 중 가장 핫한 트렌드

onoffon.tistory.com

ISTP 연애, 직업 및 유명인 총정리

 

ISTP 연애, 직업 및 유명인 총정리

ISTP 연애, 직업 및 유명인 정보 전해드려요. 요새 MBTI 정말 핫하죠! 한번이라도 검사를 안 해본 사람은 없다고 할 수 있을 정도인데요? 여러분의 MBTI는 어떤 것인가요? MBTI가 정말 대중화 되어가면

onoffon.tistory.com

MBTI 별 궁합 정보 총정리

 

MBTI 별 궁합 정보 총정리

MBTI 별 궁합 정보 전해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9월 초입니다. 코로나 때문에 어디 시원한 계곡이나 바닷가도 쉽게 놀러가지 못하고 집콕하고 있는 요즘, mbti 궁합을 알아��

onoffon.tistory.com

우리의 삶을 돌아보게 하는 우정 명언들 BEST10

 

우리의 삶을 돌아보게 하는 우정 명언들 BEST10

우리의 삶을 돌아보게 하는 우정 명언들 어른이 되면 인간 관계에 관한 고민이 부쩍 많아집니다. 점점 진정한 우정에 기반한 관계 보다는 이익에 기반한 관계가 형성되기 때문이죠. 학생 때처럼

onoffo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