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웹개발

유튜브 반복재생 쉽게하는 방법 정리!

반응형

▶ 유튜브 반복재생 방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유튜브를 보다가 한 영상을 반복재생하고 싶으실 때와 무한히 넘어가는 영상을 멈추고 싶으실 때 있지 않으셨나요?

모두 우리가 컨트롤할 수 있는 부분인데요.

이 부분에 대해선 이미 유튜브에서 기본적으로 설정되어있어요.

예를 들자면 한 영상이 끝난 후에 같은 영상이 반복재생 되지 않는 경우를 이야기하는 거예요.

마치 음악 서비스에서 한 곡 계속 듣기 같은 기능을 하는 것이 반복재생입니다. 

 

이를 위해서 아주 간단한 작업만 하면 되는데요.

한 영상을 반복재생하기 위한 방법을 아래에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그리고 자동재생이란 한 영상이 끝난 후에 유튜브 알고리즘에 의해 다음 영상이 자동적으로 재생되는 것을 의미해요.

보통 반복재생은 한 영상만 계속 보고 싶을 때 사용하는 기능이라면 자동재생은 한 영상이 끝난 후 반복재생 하지 않고 무작위의 새로운 영상을 보고 싶을때 사용합니다.

 

이제 유튜브 반복재생과 자동재생을 쉽게 조작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유튜브 한 영상 반복재생

 

하나의 영상을 계속해서 보거나 듣고 싶으실 때 있을 거예요.

저같은 경우에는 음악을 하나 틀어놓고 계속 반복재생 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유튜브 알고리즘으로 인해 다른 노래로 넘어가서 별로 좋아하지 않는 노래를 듣는게 싫더라고요.

그래서 유튜브 반복재생을 통해 한 영상을 계속 보고 들으면서 유튜브를 감상합니다.

 

유튜브 반복재생의 기본 설정은 위에도 말했듯 실행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작은 설정으로 반복재생이 실행될 수 있으니 해당 기능을 사용하고 싶으신 분들은 따라하시길 바랄게요.

반복재생은 쉽게 사용할 수 있지만 모르시는 분들이 꽤 계신 것 같아요.

천천히 설명해드릴게요.ㅎㅎ

 

첫 번째, 반복재생 하실 영상의 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아래 사진과 같이 여러 가지 정보를 조작할 수 있는 박스가 생성될 거예요.

 

 

두 번째, 여기에서 반복재생을 위해 '연속 재생'이라고 쓰인 부분을 클릭합니다.

클릭한 후 다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 사진과 같이 체크 표시가 나타날 거예요.

 

 

이렇게 설정해놓으면 한 영상이 반복재생됩니다. 

해당 영상이 끝난 후에도 계속 해당 영상이 계속 반복해서 재생되는 것을 보실 수 있을거예요.

정말 쉬운 팁인데 많은 분들이 놓치고 매번 재생 버튼을 누르시는 것을 보고 설명드리게 됐어요.ㅎㅎ

 

2. 유튜브 반복재생

 

유튜브를 통해서 영상을 보면 계속 다음 영상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이건 사이트가 비슷한 영상을 계속 볼 수 있도록 한 '반복 영상' 기능인데요.

기본적으로 이 설정이 활성화되어있기 때문에 처음 유튜브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반복재생 되는 연상들에 당황스러우실 거예요.

이 부분에 대해서도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위의 사진에서 우측 상단에 빨간색으로 표시된 체크박스가 보이시나요?

이 체크 박스가 반복재생 영상을 활성화하는 곳입니다.

 

 

 

이 체크박스 부분을 클릭하시면 오른쪽 사진과 같이 비활성 상태가 되는데요.

이렇게 한다면 영상이 끝났다고 하더라도 다음 영상이 재생되지 않습니다. 

 

 

 

오늘은 유튜브 반복재생과 연속 재생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처음 유튜브를 보시는 분들은 조작의 어려움이 있을거라고 생각했어요.

그래서 작은 팁을 공유해드립니다.

궁금하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면서 글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2020/03/05 - [경제/재테크] - 유튜브 100만뷰, 10만뷰 수익 알아보기!

 

유튜브 100만뷰, 10만뷰 수익 알아보기!

▶ 유튜브 100만뷰, 10만뷰 유튜브를 계획하고 계신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얼마의 수익을 얻을 수 있을지 확인하고 시작하는 것이 좋을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많은 유튜버들이 수익 인증을 하고 있는데요. 그 내..

onoffon.tistory.com

2020/03/05 - [웹개발] - 유튜브 영상, mp4, mp3 다운받는 방법 정리!

 

유튜브 영상, mp4, mp3 다운받는 방법 정리!

▶ 유튜브 영상, mp3, mp4 다운로드 유튜브를 사용하다보면 유튜브 영상또는 mp4, mp3파일을 다운받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영상을 쉽게 다운받을 수 있는 사이트들을 소개드리겠습니다. 우리가 다운받고 싶은 유..

onoffon.tistory.com

2020/02/19 - [일상다반사] - 유튜브 자막 추출 쉽게 하는 법!

 

유튜브 자막 추출 쉽게 하는 법!

안녕하세요. 유튜브 이용하시면서 유용한 팁을 전해드리려고 해요! 유튜브로 공부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실텐데요. 자막 추출이 도움이 많이 되더라고요.ㅎㅎ 시작하겠습니다!! 1. 유튜브 자막 추출 유튜브 자막..

onoffon.tistory.com

2020/02/06 - [이슈] - 유튜브 음악 저작권 문제없이 사용하는 방법

 

유튜브 음악 저작권 문제없이 사용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여러분 유튜브 많이 보시죠? 또, 유튜버를 준비하는 분들도 많을 거예요.ㅎㅎ 그래서 오늘은 예비 유튜버들을 위해 음악 저작권에 대한 정보를 전해드리겠습니다! 1. 저작권 위반 경고를 받는 경우 유..

onoffo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