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재테크

유튜브 100만뷰, 10만뷰 수익 알아보기!

반응형

▶ 유튜브 수익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유튜브를 계획하고 계신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얼마의 수익을 얻을 수 있을지 확인하고 시작하는 것이 좋을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많은 유튜버들이 수익 인증을 하고 있는데요.

그 내용을 바탕으로 예상 수익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유튜브 조회수랑 수익의 상관관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유튜브 조회수는 수익에 어느정도 영향을 주지만 사실 완전한 기준이 될 수는 없습니다. 

구글 애드센스를 통해 수익이 들어오는 만큼 광고에 대한 시청자들의 행위에 큰 영향을 받아요.

 

광고를 스킵하지 않고 계속 본다던지 광고를 클릭하는 행위까지 이어지게 한다면 더 좋은 수익을 얻을 수 있어요.

이런 점에서 유튜브에도 마케팅적인 요소가 들어갈 수밖에 없는 것이죠.

그럼에도 우리는 통계를 무시할 수 없습니다. 

 

보통 100만뷰인 경우 유튜버들이 얼마정도 수익을 버는지 확인해볼게요.

 

 

 

  • A 유튜버의 경우 100 만뷰의 영상 수익이 330만원이라고 전했어요.
  • B 유튜버의 경우 420만원 정도의 수익을 얻었다고 했어요.
  • C 유튜버의 경우 217만원 정도의 수익을 얻었다고 전했습니다. 

 

 

 

다음으로 10만뷰를 내는 유튜버들의 수익을 확인해보겠습니다. 

 

 

 

  • A 유튜버의 경우 10만뷰의 영상 수익이 30만원 정도였습니다. 
  • B 유튜버의 경우 60만원의 수익을 얻었어요.
  • C 유튜버의 경우 15만원 정도 수익을 얻었습니다.

 

 

표본이 크지 않아서 답을 내기 힘들지만 제가 조사한 바로는 100뷰 조회 영상의 수익은 최저치가 200만원 초반이었고 최고치가 550만원이었습니다. 

또한 10만 뷰의 예상 수익은 최저치가 15만원이었고 최대 60만원이었습니다. 

주제와 시청자의 타겟에 따라서 오차가 많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또한 이보다 더 적게 버는 분들, 많이 버는 분들도 많은 것으로 생각됩니다. 

 

 

 

 

유튜브 광고 수익의 가장 큰 영향을 주는 것은 조회수, 평균 시청 지속 시간, CPM입니다.

구독자 수는 유튜브 수익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고 우리가 쉽게 접할 수 있는 기준은 조회수인데요.

 

조회수를 기반으로 조사해봤을때 조회수 1당 적으면 1달러 많으면 4달러로 추측해봤습니다. 

실제 현재 유튜브를 하고 계신 분들의 수익이라 이 결과를 기준으로 잡아도 괜찮을 것 같아요.

조회수 1 당 평균 2~3원의 수익을 얻는 것으로 생각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백만뷰를 기록한 영상의 수익이 편균적으로 직장인 월급과 비슷하다고 하는데요.

물론 이런 조회수를 가지기까지 많은 노력이 필요하겠지만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은 꼭 이루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2020/03/05 - [웹개발] - 유튜브 영상, mp4, mp3 다운받는 방법 정리!

 

유튜브 영상, mp4, mp3 다운받는 방법 정리!

▶ 유튜브 영상, mp3, mp4 다운로드 유튜브를 사용하다보면 유튜브 영상또는 mp4, mp3파일을 다운받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영상을 쉽게 다운받을 수 있는 사이트들을 소개드리겠습니다. 우리가 다운받고 싶은 유..

onoffon.tistory.com

2020/02/19 - [웹개발] - 유튜브 반복재생 쉽게하는 법!

 

유튜브 반복재생 쉽게하는 법!

유튜브 반복재생 및 자동재생 오늘은 유튜브 반복재생과 자동재생에 대한 글을 올리게 되었어요. 가끔씩 유튜브 반복재생과 자동재생을 유용하게 사용하곤 하는데요.유튜브를 보다가 한 영상을 반복재생하고 싶으..

onoffon.tistory.com

2020/02/19 - [일상다반사] - 유튜브 자막 추출 쉽게 하는 법!

 

유튜브 자막 추출 쉽게 하는 법!

안녕하세요. 유튜브 이용하시면서 유용한 팁을 전해드리려고 해요! 유튜브로 공부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실텐데요. 자막 추출이 도움이 많이 되더라고요.ㅎㅎ 시작하겠습니다!! 1. 유튜브 자막 추출 유튜브 자막..

onoffon.tistory.com

2020/02/19 - [취업준비] - 유튜브 편집자 월급의 모든 정보!

 

유튜브 편집자 월급의 모든 정보!

▶ 유튜브 편집자 월급 유튜브 시작이 커짐에 따라 최근 유튜브 편집자에 대한 관심이 커짐에 따라 유튜브 편집자의 월급에도 많은 관심을 가지시는 것 같습니다. 정말 많은 분들이 유튜브를 사용하시죠. 연령대에..

onoffon.tistory.com

2020/02/06 - [이슈] - 유튜브 음악 저작권 문제없이 사용하는 방법

 

유튜브 음악 저작권 문제없이 사용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여러분 유튜브 많이 보시죠? 또, 유튜버를 준비하는 분들도 많을 거예요.ㅎㅎ 그래서 오늘은 예비 유튜버들을 위해 음악 저작권에 대한 정보를 전해드리겠습니다! 1. 저작권 위반 경고를 받는 경우 유..

onoffo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