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소형 suv 차량 인기순위

반응형

소형suv차량 인기순위

 

최근 들어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라고 할 수 있는 SUV가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사람들의 레저 활동이 증가하고 보다 넉넉하게 공간을 활용하고자 하는 수요가 높아지면서 젊은 층과 여성의 선택으로 인해 SUV 판매량이 더욱 높아지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렇다면 최근 가장 인기를 얻고 있는 소형SUV에는 무엇이 있을지 그 순위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형 suv 차량 인기순위

 

 

 

1위 기아 셀토스

 

 

 

 

셀토스는 출시 당시부터 흥행 돌풍을 일으킨 모델로써, 4월에 2위를 차지한 XM3에게 판매량 1위 자리를 내어주었던 것 외에는 계속해서 1위를 지키고 있습니다. 소형 SUV차량이다 보니 작은 몸체에도 불구하고 근엄한 디자인 덕분에 그 작은 크기를 체감하기는 어렵다는 평이 있는데요, 다른 소형 SUV에 비해 뒷좌석의 여유로움까지 고려한 세심한 부분을 확인할 수 있으며, 특히 차량을 운행함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승차감이 좋다는 평가가 많다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1.6 터보와 1.6 디젤로 구성되며 터보는 최고출력이 177마력, 최대 토크가 27.0kgm, 연비는 12.7km입니다. 가격은 터보가 1929~2444만원, 디젤이 2120~2636만원입니다. 또한 7월 1일 최상위 트림인 그래비티 트림을 추가해 올해 하반기에도 꾸준한 판매량을 기록할 것으로 보이는 바입니다.

 

 

 

2위 르노삼성 XM3

 

 

 

 

XM3 또한 셀토스와 마찬가지로 차별화된 쿠페형 디자인과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출시 초기부터 큰 인기를 누려왔습니다.

XM3는 다임러와 합작해 개발한 엔진이 특히 일품인데, 이 엔진은 벤츠의 A클래스에 이미 적용되어 좋은 평가를 받은 바가 있는 제품입니다.

경쟁하는 타 소형 SUV 차량 중 차량 크기는 가장 크지만 무게는 가장 가볍고 연비도 가장 좋다는 것이 높은 장점입니다.

 

저공해 혜택은 따로 없으나 배기량이 작아 자동차 세금이 적고, 빠른 변속과 부드러운 변속을 자랑하는 차량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출시 초기에 시동 꺼짐, 계기판 오류 등의 결함이 논란이 되었던 바가 있지만 독보적인 디자인 덕분에 꾸준히 인기를 끌 것으로 보입니다.

 

 

 

3위 현대 코나

 

 

 

 

코나는 2018년 스페인에서 올해의 차로 선정되었고, 올해 초에는 북미 올해의 차 유틸리티 부문까지 수상한 차량입니다.

이렇듯 전세계적으로 인정을 받은 코나는 하이브리드 유종까지 보유하여 소형 SUV 중 가장 다양한 엔진 라인업을 갖춘 탄탄한 차량입니다.

 

기본으로 내장된 다양한 안전 옵션들과 파격적인 디자인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코나의 높은 판매량은 다양한 파워트레인 덕으로 보이며, 올해 하반기에는 고성능 모델이라고 할 수 있는 코나 N의 출시를 앞두고 있어서 더욱 기대감을 높이고 있는 상품입니다.

 

 

 

4위 기아 니로

 

 

 

 

니로는 국산 최초 하이브리드 SUV로 출시된지 4년이 넘었으나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 넓은 실내공간 등으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하이브리드로써 정숙성과 보조금 지원 등 다양한 강점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배기량은 1580cc이며 연비는 리터 당 19.5km, 가격대는 2478 ~ 2898 만원 정도입니다.

다양한 강점이 있지만 아직 나온지 얼마 안된 신차이고, 넓지 않은 하이브리드 차 시장의 제품이기 때문에 아직 좀 더 지켜볼 필요가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5위 쌍용 티볼리

 

 

 

 

티볼리 또한 높은 인기를 자랑하는 차량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티볼리는 감각적인 디자인과 넓은 실내 공간, 그리고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이라는 장점 덕분에 여성분들에게도 가족들에게도 높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실제로 고객들은 ‘가성비 높은 소형 SUV’, ‘통통 튀는 디자인과 컬러가 매력적이다’라는 의견들을 바탕으로 티볼리에 대한 선호를 내비치고 있는데요. 티볼리는 출시 4년 만에 글로벌 판매 30만대를 돌파하며 쌍용차의 최단기간 판매기록을 경신하고, 부분 변경 모델에서 1.5리터 터보 가솔린 엔진을 최초로 적용해 더욱 발전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러나 오랜 기간 판매 실적 상위권을 유지했음에도 불구하고 신차들이 계속해서 나오며 결국 무너지고 있으며, 결국 1분기 판매량이 작년에 비해 46.7%나 감소한 아쉬운 결과를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6위 현대 베뉴

 

 

 

 

베뉴는 경쟁하고 있는 소형 SUV 차량 모델 중 가장 작은 크기를 가지고 있으나 판매량은 티볼리 또는 비슷한 순위의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와 비교해도 큰 차이가 없을 만큼 준수한 성적을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광고에 있어서 일가견을 보이는 현대 측에서 점차 다양해지고 있는 가족 형태를 겨냥하여 ‘혼족’, ‘혼라이프’ 를 위한 차라고 마케팅을 진행함으로써 그 인기를 더욱 끌고 있습니다.

 

베뉴 역시 디자인 또한 감각적이고 뛰어나 여성들이 타기 좋은 차로 유명한 차량 중 하나라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취향에 따라 차를 꾸밀 수 있는 커스터마이징 모델이라는 점, 도심 주행에 적합한 주행 성능과 첨단 편의 사양 등을 결합했다는 점이 더욱 매력적입니다. 연비는 1.6.km 출시 가는 1473 ~ 2111만원으로 티볼리보다 좀 더 저렴한 차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저렴한 가격에 보다 넉넉한 공간을 사용하고 싶으신 분들께 적합한 소형 SUV, 감각적인 디자인을 가진 신차들도 많이 출시되고 있으니 한 번 구매를 고려해보시는 분들은 인기 순위를 참고하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7인승 SUV 추천 BEST6 총정리

 

7인승 SUV 추천 BEST6 총정리

7인승 SUV 추천해드립니다. 대가족을 모두 태울 수 있는 넉넉한 공간과 개성 있는 디자인으로 꾸준히 사랑받아 온 SUV차량은 최근 차박, 캠핑, 낚시, 골프 등등 다양한 여가와 레저활동이 자유로운

onoffon.tistory.com

대기업 연봉 순위 BEST20 총정리

 

대기업 연봉 순위 BEST20 총정리

난 돈이 좋아~, 대기업 연봉 순위 안녕하세요, 요즘 취업 준비하는 거 엄청 힘드시죠? ㅠㅠ 자기소개서 쓰고, 면접 보고 붙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 이전에 어떤 회사 쓸 지 고민하는 것도 매우 힘

onoffon.tistory.com

크롬 무료 VPN 우회 프로그램 추천

 

크롬 무료 VPN 우회 프로그램 추천

크롬 무료 VPN 우회 프로그램 추천해드립니다. 가끔 갑자기 사이트가 안들어가지는 경우가 있지 않나요??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이라면 이런 답답함을 한 번쯤 느껴보셨을 것 같습니다. 이는 일

onoffon.tistory.com

이유비 집, 차, 키 정보 정리!

 

이유비 집, 차, 키 정보 정리!

이유비 집, 차, 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대표적인 연예인 가족이죠. 중견 배우인 견미리의 딸 이유비에 대해서 같이 알아보려고 합니다. 강형욱, 이경규와 함께 개는 훌륭하다에 출연하고

onoffon.tistory.com

남해 여행지 추천 리스트 총정리

 

남해 여행지 추천 리스트 총정리

남해 여행지 추천 리스트 알려드립니다. 남해는 푸른 바다와 섬으로 이루어져있는 정말 아름다운 경치를 자랑하는 여행지로 유명하답니다. 많이들 남해를 찾아가서 힐링하고 오곤 하는데요. 특

onoffon.tistory.com

넷플릭스 오리지널 미드 추천 BEST2 알아보기

 

넷플릭스 오리지널 미드 추천 BEST2 알아보기

넷플릭스 오리지널 미드 추천해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넷플릭스에서만 보실 수 있는 오리지널 미국 드라마에 대하여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넷플릭스 감상하는 분들 굉장히 많으시죠.

onoffo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