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ENFJ 연애, 직업 등 특징 총정리

반응형

ENFJ 연애, 직업 등 특징 전해드립니다.

 

최근 유행하고 있는 MBTI 검사는 사람의 성격 유형을 16가지 종류로 나누어줍니다.

그 16가지 성격 유형 중 “언변능숙형”, “정의로운 사회운동가”라는 별명을 가진 ENFJ 유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ENFJ 유형은 MBTI 유형 중 가장 드물게 나타나며, 전체 인구의 1 퍼센트가 되지 않을 정도로 적은 사람들이 이 유형에 속한다고 합니다.

먼저 ENFJ는 외향형(Extraversion)의 에너지, 직관형(iNtuition)의 인식, 감정형의 판단력(Feeling), 판단형(Judging)의 생활 패턴을 갖는 성격 유형입니다.

ENFJ 성격 유형에 대해 개괄적으로 얘기하자면, ENFJ 유형의 사람들은 팀 작업을 할 때 팀 멤버들과 가까이 지내려 하며, 타인에게 미칠 수 있는 영향을 고려해 신중한 판단을 내리며 팀에서 가장 중요한 역할을 수행합니다.

리더로서 ENFJ 유형의 사람들은 협력을 이끌어내고, 팀원의 자기 표출을 유도하고, 타인에게 동기 부여를 해줍니다.

정리하자면, ENFJ 유형은 상황을 정리하기를 좋아하며 인간 중심적입니다.

 

 

 

ENFJ 연애, 직업 등 특징 총정리

 

 

 

ENFJ의 성격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ENFJ 유형의 사람들은 상상력이 풍부하고, 믿음직스러우며 사회적입니다.

설득력이 있으며 동시에 지적이라 타고난 리더 체질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타인을 돕는 데에 주저함이 없고 따라서 본인의 행동으로써 긍정적인 변화를 자주 야기합니다.

또한, 본인의 주위에 있는 자들의 필요를 재빨리 캐치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며 그 필요에 따라 적절한 동기를 부여해주곤 합니다.

“정의로운 사회운동가”라는 별명처럼, 보다 나은 세상을 형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싶어하며, 타인의 억울함이나 부당한 대우를 참지 못하고 나서서 도움을 주려고 합니다.

사람들은 ENFJ 유형의 사람들을 “아이디어가 많고 열정적이며, 믿을 수 있는 사람”으로 묘사한다고 합니다.

그러나 그 특유의 성격 탓에 ENFJ 유형은 오랜 시간 혼자 있는 것을 힘들어합니다.

또한, 그들은 예측되지 않았던 변화, 팀작업에서의 비협력적인 순간들, 본인에 대한 부정적인 비판에서 스트레스를 많이 받습니다.

ENFJ 유형의 사람들은 친구, 가족, 동기와의 갈등을 의식적으로 피하려 하기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짜증이나 분노를 느끼더라도 그를 표출하지 않고 계속 속으로 참아냅니다.

ENFJ 유형이 스트레스를 받았을 때 취하는 행동은 보통 아래와 같습니다.

그들은 본인에 대한 회의감과 의문을 품기 시작하며, 지나치게 예민해지고 귄위적으로 변하기도 합니다.

이러한 ENFJ 유형은 그들의 성격에 대한 비판을 듣기도 합니다.

다소 시끄러우며, 미리 설계한 계획에서 상황이 조금이라도 틀어지면 당혹스러움을 참지 못하고, 타인의 눈치를 많이 보며 타인에게서 상처를 지나치게 많이 받는다는 것이 그 내용입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성격의 ENFJ 유형이 하는 연애는 어떤 모습일까요?

 

ENFJ 유형의 사람들은 본인 주위의 사람들에게 신경을 많이 쓰며, 타인에게 큰 힘이 되어줍니다.

그들은 타인의 감정적 필요를 재빨리 캐치하고 이해할 수 있기 때문에 ENFJ 유형의 애인은 그들은 친절하고, 도움이 많이 되며, 표현을 많이 하는 사람으로 인식합니다.

연애를 할 때 ENFJ 유형은 자신의 연인에 충실하며, 믿음직스럽고 도움이 되는 애인으로서 존재합니다.

그러나 그들은 상처를 받기 싫어하기 때문에 문제 상황에 직면했을 때 그를 해결하려 하기보다는 계속 피하려고만 하는 태도를 보이게 됩니다.

따라서 연애를 할 때, ENFJ 유형의 사람들은 본인의 생각과 감정을 가끔은 연인에게 솔직히 얘기해보려는 노력을 해야할 것입니다.

추가적으로, ENFJ 유형은 INFP 유형과 연애 궁합이 잘 맞는다고 합니다.

ENFP, ENFJ, INFJ, INTP, ENTJ, ENTP 유형과도 적당히 순탄한 연애를 할 수 있지만, ISTP, ESFP, ESTP, ESFJ, ISFJ, ISTJ, ESTJ 유형과 연애를 한다면 궁합이 잘 맞지 않습니다.

 

 

 

일을 하는, 직업에서의 ENFJ 유형은 어떨까요?

 

ENFJ 유형은 협력과 시너지, 조화를 강조하는 직장 분위기를 선호합니다.

따라서 ENFJ 유형의 사람들은 작가, 광고기획자 등의 커뮤니케이션 분야, 컨실팅, 심리학자, 상담원 등의 상담 분야, 교사, 교수 등의 교육 분야, 건강 관리, 영양사 등의 보건 의료 분야, 종교 분야의 일자리에서 많이 종사합니다.

그들은 타인을 돕는 것에서 즐거움을 느끼기 때문에, 타인을 새로운 능력을 개발하도록 적극적인 도움을 주려고 하기 때문입니다.

ENFJ 유형은 타인의 가치를 고려하여 그룹과 개인 모두에게 최선일 선택을 내리려 합니다.

이러한 그들의 결정과 선택은 개인과 팀 모두를 발전시켜줍니다.

정리하자면, ENFJ 유형은 자신을 둘러싼 세계에 오래도록 긍정적이고 유의미한 영향을 줄 수 있도록 고민하며, 그들의 직업적 선택은 그러한 그들의 욕구를 반영합니다.

 

 

 

ENFJ 유형에 속하는 유명인으로는 누가 있을까요?

 

미국의 전 대통령인 버락 오바마, 미국의 흑인 인권 운동가이자 목사였던 마틴 루터 킹 주니어, “매슬로우의 욕구단계 피라미드”로도 유명한 심리학자 에이브러햄 매슬로우, 미국의 유명 토크쇼 호스트이자 프로듀서, 배우인 오프라 윈프리 등이 있습니다.

정말 리더 유형, 타인에게 많은 영향을 끼치는 사람이라는 수식어가 잘 어울리는 사람들이죠?

 

여기까지, ENFJ 유형의 성격과 연애 타입, 직업에서의 태도, ENFJ 유형에 속하는 유명인들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효리 mbti 총정리!

 

이효리 mbti 총정리!

이효리 mbti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시대의 아이콘이라는 닉네임이 가장 어울리는 가수인 것 같아요. 오랜시간 가요계의 정상에서 신드롬을 일으킨 톱스타이죠. 요즘 다시 유재석, 비와 함께 프로

onoffon.tistory.com

정유미 나이, 윤식당, 여름방학, 숏컷, 최우식케미 총정리!

 

정유미 나이, 윤식당, 여름방학, 숏컷, 최우식케미 총정리!

정유미 나이, 윤식당, 여름방학, 숏컷, 최우식 케미 등 정보를 전해드립니다. 배우 정유미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최근 배우 최우식과 예능 프로그램 '여름방학'에서 케미를 보여주고 있는

onoffon.tistory.com

헤이즈 본명, 전남친, 나이, 고향, 밤비, 소속사 총정리

 

헤이즈 본명, 전남친, 나이, 고향, 밤비, 소속사 총정리

헤이즈 본명, 전남친, 나이, 고향, 밤비, 소속사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대한민국 여성 래퍼들 중 가장 활발하게 활동을 하고 있는 래퍼 중 한사람일 것 같은데요. 언프리티 랩스타를 통해서 많은

onoffon.tistory.com

박해준 고향, 사투리, 실물, 김희애 나이 총정리!

 

박해준 고향, 사투리, 실물, 김희애 나이 총정리!

박해준 고향, 사투리, 실물, 김희애 나이차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최근 화제가 됐던 드라마 '부부의 세계'에서 이태오 역을 맡은 박해준에 대해서 포스팅을 시작합니다. 연기를 보는 많은 분들이

onoffon.tistory.com

차은우 본명, 마스크, 가족 정보 정리!

 

차은우 본명, 마스크, 가족 정보 정리!

차은우 본명, 마스크, 가족 정보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눠보겠습니다. 판타지오의 자체 연습생 시스템인 I-TEEN 출신 차은우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차은우는 요즘 방송이나 각종 매체에서 �

onoffon.tistory.com

유재석 출연료, 재산, 건물, 차 총정리!

 

유재석 출연료, 재산, 건물, 차 총정리!

유재석 출연료, 재산, 건물 정보에 대해서 전해드립니다. 돋보적인 예능계의 일인자로 수많은 사람들에게 행복을 주는 유재석에 대해서 많은 분들이 궁금하실 것 같습니다. 어떤 구설수도 없이

onoffo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