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꿀팁

든든한 저녁반찬 6가지 추천

든든한 저녁반찬 추천해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오늘 하루 잘 보내셨나요?

다들 저녁 식사는 어떻게 하셨나요?

 

요즘처럼 면역력이 떨어지지 않게 굉장히 조심해야 하는 시기에 건강한 한끼 추천드립니다!

오늘은 건강하고 맛있는 저녁식사 반찬을 추천해보려고 합니다^^

 

 

 

 

든든한 저녁반찬 6가지 추천

 

 

1. 잡곡밥

 

건강을 위해서 다양한 잡곡을 넣어 밥을 지어보는 것은 어떨까요?

현미, 보리, 조, 콩 등 잡곡을 넣어 밥을 먹는 것이 쌀밥보다 건강하다고 합니다!

또한, 잡곡밥을 먹으면 유방암의 확률이 35%나 줄어든다는 연구 결과도 있을 정도로 우리 몸에 좋습니다.

 

 

 

2. 된장찌개

 

된장찌개에도 여러 종류가 있는데요~

취향에 따라 고소하고 풍미가 좋은 차돌된장찌개, 푸릇푸릇하고 향긋한 냉이된장찌개, 다양한 버섯을 넣은 버섯된장찌개, 바지락을 듬뿍 넣은 바지락 된장찌개 등 종류가 다양합니다.

취향에 맞게 된장찌개를 선택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이때, 단맛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된장찌개에 양파를 넣어보세요!

양파의 달짝지근한 맛이 더해져 더욱 맛있는 된장찌개가 완성됩니다.

 

꿀팁!!) 된장찌개에 된장은 물론이고 고추장을 살짝 넣으면 새로운 느낌의 된장찌개를 맛 볼 수 있습니다^^

매일 된장찌개를 드셔서 지겨우신 분들은 한번 도전 해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3. 생선요리

 

- 고등어 구이, 조림

 

가장 흔하고 맛있는 생선구이입니다.

고등어는 등푸른 생선으로 오메가3가 풍부하기로 유명하지요??

영양제로 오메가3를 챙겨 먹을 정도로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영양소입니다!

오메가3는 기억력 향상, 뇌 기능 증진에 매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수험생, 성장기인 청소년들에게 특히 도움이 되는 생선입니다. 물론 어른들에게도 좋구요~!

꿀팁!!) 고등어 구이를 할 때, 밀가루를 살짝 묻혀 굽게 되면 살이 쉽게 흐트러지거나 뭉개지지 않고 형태 그대로 구울 수 있습니다. 또한, 더욱 바삭한 고등어 구이를 완성할 수 있습니다 :).

 

- 삼치 구이, 조림

 

고등어 함께 대표적인 등푸른 생선의 하나인 삼치입니다.

삼치에 함유된 DHA는 어린아이의 두뇌발달을 돕고 노인들의 치매 예방, 기억력 증진, 암예방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살이 희고 부드러워서 노인이나 아이들, 남녀노소 모두에게 먹기 좋은 생선입니다!

꿀팁!!) 위의 방법과 같이 밀가루를 활용해보세요~

또, 삼치는 10월~2월이 제철이랍니다!

 

생선은 콜레스테롤을 포함하지만, 우리 몸에 좋은 콜레스테롤을 가지고 있어 고지혈증, 동맥경화에도 효과적입니다!

오늘은 고기보다 건강한 생선요리로 반찬 해보세요~

**생선의 비린내가 싫으신 분들은 생선 조림을 하시면 구이보다 더욱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4, 계란말이, 계란찜

 

파송송 계란탁!!

계란은 남녀노소 좋아하는 재료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다양한 계란 요리가 있지만, 오늘은 계란말이, 계란찜을 추천드립니다!

계란은 단백질이 풍부하여 꼭 필요한 반찬이라고 생각합니다 ^^

 

계란물에 파, 버섯, 햄 ,치즈, 김 등 다양한 재료를 넣으면 더욱 다양한 계란말이,찜을 드실 수 있습니다~

 

꿀팁!!) 계란찜을 하실때에 가스레인지에 해도 좋지만, 번거로울땐 그릇에 계란물을 풀고 여러 재료를 넣은 뒤 뚜껑을 살짝 덮어 전자레인지에 5분정도 돌려보세요(양에 따라 시간은 달라집니다 :-))

가스레인지에 하는 것 보다 손쉽게 계란찜을 만들 수 있습니다~

또, 간을 할 때에 소금 대신 새우젓을 넣으셔도 맛있답니다!

 

 

 

5. 콩나물 무침

 

콩나물도 호불호 없는 음식 중 하나이죠?

아삭한 식감으로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반찬인데요~

콩나물에는 비타민 C와 아스파라긴산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우리 몸에서 알코올을

해독하는 데 도움을 준답니다^^ (숙취 해소로 콩나물 국이 딱 인건 당연히 다들 아시죠? )

 

콩나물에 풍부하게 포함된 많은 섬유소는 장내 숙변을 완화해 변비를 예방하고 장을 건강하게 해주는 역할도 합니다.

 

소금,마늘로 간단히 간을 해 만든 콩나물 무침도 맛있고, 가끔은 고춧가루 팍팍! 넣은 매콤한 콩나물 무침도 맛있잖아요~

참기름 필수!!

오늘 기분에 맞는 콩나물 무침 추천합니다 ^^!

 

 

 

6. 나물 반찬

 

밥맛 없을 땐, 밥에 제철 나물 반찬만 있어도 입맛이 돌아오죠~

나물 무침, 또는 삶아서 양념과 함께 먹어도 물론 맛있습니다.

 

향긋한 제철 나물을 알아봅시다.

 

봄엔 냉이, 씀바귀, 달래, 두릅, 취나물 등이 제철입니다. 환절기에 자주 아프지 않게 면역력을 유지하려면 봄나물을 필수로! 먹어줘야죠~

 

여름엔 도라지, 고춧잎나물, 비듬나물, 미나리, 더덕 등이 있습니다.

매콤한 도라지 무침도 추천이에요~~

 

가을엔 고사리, 고구마순, 토란줄기, 연근 등이 있습니다.

달고 짭조름한 연근 조림도 밥도둑이죠!

 

겨울엔 무나물, 콩나물, 느타리 나물, 박나물 등이 있습니다.

 

제철 나물을 먹어줘야 면역력 증진에 매우 도움이 됩니다. 한가지 씩이라도 매끼 챙겨 먹는다면 좋겠죠~??

 

꿀팁!!) 남은 나물 무침은 모아서 다음날 비빔밥으로 먹어도 맛있답니다 :-)

고추장 넣고 참기름 한바퀴 둘러서 먹으면 한공기 뚝딱!

 

 

 

 

 

요즘들어 저녁을 준비하기 번거롭기도 하고 배달음식이 워낙 편리해 간단하게 배달음식, 인스턴트 많이 드실텐데요!

요즘과 같이 면역력이 중요한 시기에 제가 추천 드린 메뉴로 손은 조금 가지만, 내 몸에 건강하고 맛있는 저녁 한끼 드셔보세요~

오늘도 사랑하는 사람들과 맛있고 행복한 저녁 하세요!!

오늘 하루도 고생하셨습니다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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