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인

유재석 출연료, 재산, 건물, 차 총정리!

반응형

유재석 출연료, 재산, 건물 정보에 대해서 전해드립니다. 

 

 

돋보적인 예능계의 일인자로 수많은 사람들에게 행복을 주는 유재석에 대해서 많은 분들이 궁금하실 것 같습니다.

어떤 구설수도 없이 정말 오랜 시간 사랑받고 있는 예능인이죠.

무명시절이 길었지만 그만큼 성숙하고 단단한 마음으로 누구보다 성실하게 노력하며 미담이 꾸준히 생산되는 사람입니다. 

많은 사람들의 롤모델로 오랜 시간 거론되곤 하는데요.

오늘은 유재석의 수익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유재석 출연료

 

 

이젠 많은 분들에게 알려진 사진인데요.

유재석은 특A급 MC로 지상파에서 1,500만원 정도를 받으며 종편, 케이블의 경우 2,500만원 정도 받습니다. 

이 금액으로 계산하면 매 달 억대의 수익을 받을 수 있다는 사실을 추측할 수 있습니다.

정말 엄청난 금액인데요.

이 외에 다른 분들 중 알려진 출연료가 어느 정도인지 알려드립니다. 

 

강호동, 신동엽의 경우 지상파 1,000만원 정도이며 종편, 케이블의 경우 1,500~2,000만원 정도 받는다고 합니다. 

김성주, 안정환, 이경규, 전현무는 모든 채널에서 1000만원 정도로 측정됩니다.

B급 MC, A급 패널, 배우의 경우 500~1000만원 정도로 측정됩니다.

지명도 있는 예능 패널은 300~500만원 정도로 측정됩니다.

아이돌 게스트는 100~300만원 정도로 측정됩니다. 

 

위치 만큼이나 돋보적인 출연료를 받는 것을 알 수 있었는데요.

이 금액에 대해서 네티즌 사이에서 많은 이야기가 오고가고 있습니다.

최근 TV 프로그램에 출연하는 한 전문가는 자신의 출연료를 공개하며 톱스타의 높은 출연료에 대한 비판을 했는데요.

전문가의 출연료가 최소 5~7만원, 최대 60만원 수준이며 스태프의 출연료가 너무 낮다며 방송계의 환경이 변해야 한다는 의견을 전했습니다.

 

 

2. 유재석 재산

 

 

유재석의 가장 큰 수입원은 방송 출연료인데요.

일인자로 전성기가 시작된 시점은 2005년으로 무한도전과 해피투게더2 프렌즈가 성공을 거두었을 때부터입니다. 

전성기가 시작된 2006년부터 2019년까지 유재석이 출연한 방송의 총 횟수를 더해보면 대략 2800회입니다.

 

언론 기사에 따르면 유재석의 2006년~2007년 한 회 방송 출연료는 회당 700만원~800만원이었다고 합니다.

또한, 2008년~2009년 한 회 방송 출연료는 회당 900만원 정도였습니다.

2011년 이후부터는 천만원이 넘는 출연료를 받았다고 합니다. 

 

어림잡아 최대 2,500만원과 최소 600만원 중간의 1600만원으로 잡을시 모든 출연료를 합치면 무려 450억 정도의 수익이 있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유재석은 소속사와 8:2 비율로 수익을 나눠 갖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소속사에게 주는 금액을 제외하면 대략 350억 정도로 추측할 수 있습니다.

 

방송 출연로 외에 CF 출연료가 있습니다. 

유재석은 총 64편의 CF에 출연했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2013년의 경우 1년 계약금이 보통 6억으로 발표된 바 있습니다. 

이 값을 기준으로 삼을 시 CF 출연료는 총 384억이며 소속사와 나누면 대략 307억을 받았다고 추측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방송 출연료와 CF 출연료로 인한 수익은 총 657억원 정도로 추측할 수 있습니다.

 

 

또한, 유재석은 약 8천만원 정도의 제네시스 프라다 차량과 2억원 중후반의 포르쉐의 파나메라를 소유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3. 유재석 건물

 

 

 

 

 

유재석의 건물에 대해서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시는 것 같습니다.

커뮤니티에서도 유재석의 재산과 건물에 대해 질문하시는 분들이 참 많은 것 같은데요.

지난 해피투게더에서 배우 이순재와의 만담 속에서 빌딩이 없다는 사실을 밝혔습니다.

처음엔 어마어마한 재산을 소유하면서 건물을 매입하지 않은 것이 의문이었는데요.

 

그 이유가 유재석이 1인자로 오랫동안 살아남은 이유와 연관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틈만나면 기부하고 후배들을 도와주고 자기일만 열심히 하는 캐릭터로 더이상 경제적인 욕심을 내는 것 같지는 않습니다.

그렇기에 앞으로도 건물을 구매하기보다 자신의 일에 더 많은 시간을 쏟으며 지금처럼 1인자의 자리에 있을 것 같아요. :-)

 

 

 

오늘은 예능계 1인자 유재석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재산에 대해 찾아보다 오히려 기부를 한 이력에 대해서 더 눈길이 갔습니다.

심지어 절대 밝히지 말아달라며 기부했다는 이야기가 전해지기도 했는데요.

정말 여러가지로 대단한 사람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앞으로도 지금처럼 많은 사람들에게 웃음과 감동을 주는 사람으로 다양한 채널에서 만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0/05/18 - [연예인] - 최우식 키, 국적, 군대 총정리!

 

최우식 키, 국적, 군대 총정리!

최우식 키, 국적, 군대에 대해서 알려드립니다. 영화 기생충으로 전세계로 알려진 배우입니다. 자연스러운 연기력으로 이미 많은 분들에게 인정받았죠. 개인적으로 최우식에 대해서 굉장히 인��

onoffon.tistory.com

2020/05/16 - [연예인] - 정해인 인성, 시상식, 머리, 부모님 총정리!

 

정해인 인성, 시상식, 머리, 부모님 총정리!

정해인 인성, 시상식, 머리, 부모님에 대해서 알려드립니다. 정해인은 로맨스·멜로 장르를 통해 자주 얼굴을 비추며 팬들에게 설레임을 주고 있는 배우입니다. 최근엔 좋지 않은 결과로 드라마

onoffon.tistory.com

2020/05/15 - [연예인] - 지드래곤 집공개(+재산, 수입)

 

지드래곤 집공개(+재산, 수입)

지드래곤 집공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지드래곤이 인스타그램을 통해 집공개를 했습니다. 엄청난 부를 축적한만큼 집이 어떻게 꾸며져 있을지 많은 분들이 궁금하셨을 것 같습니다. 오늘�

onoffon.tistory.com

2020/05/14 - [연예인] - 유지태 결혼, 집안 총정리!

 

유지태 결혼, 집안 총정리!

유지태 결혼, 집안에 대해서 알려드립니다. 유지태는 개인적으로 가장 고급스럽고 세련된 대한민국 남자 배우라고 생각합니다. 동감이라는 영화를 통해서 처음 알게 된 배우인데요. 그 이후로��

onoffon.tistory.com

2020/04/14 - [연예인] - 김희애 결혼, 아들 정보 정리!

 

김희애 결혼, 아들 정보 정리!

김희애 결혼, 아들, 집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요즘 '부부의 세계' 재밌게 보고 있는데요. 스토리와 연출도 좋지만 무엇보다 김희애의 연기력이 압도적인 것 같아요. 오늘은 김희애에 대한 정보

onoffo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