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코로나 재확진자

반응형

코로나 재확진자 문제가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완치자에서 다시 확진자로 문제가 되는 상황이 잇달아 발생하고 있습니다.

신규 확진자가 생기는 것도 문제인데 완치된 환자가 다시 확진자가 되는 상황은 정말 씁쓸한데요.

개인에게 정말 힘든 시간일 것 같아요.

어떤 상황인지 같이 알아보겠습니다.

 

 

 

 

10일, 15번 환자가 완치 판정을 받고 다시 양성 반응을 받게 됐습니다.

15일, 7번 환자와 16번 환자가 코로나19 전수조사 과정 중 양성 반응이 있었다고 합니다. 

이 외에도 7번 환자, 16번 환자 등 16일 기준 누적 재확진자 수가 133명입니다.

 

 

 

 

이렇게 상황이 점점 심각해지면서 지자체 별 전수 조사를 진행중입니다.

일반적으로 완치자의 경우 다시 확신 판정을 받기 쉽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현실적으로 문제가 발생하고 있어요.

 

 

그리고 재확진자 발생은 면역력이 가장 강한 20대의 경우에서 가장 많다는 정보가 있습니다.

총 133명 중 30명이 20대라고 합니다.

정확히 밝혀진 사안이 없고 나이가 어떤 영향을 주는지 알 수 없지만 아무래도 활동성이 가장 높기 때문이 아닐까 추측됩니다.

 

재확진 받은 사안에 대해서 질병관리본부는 중요하게 바라보고 신속한 대처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바이러스의 전파에 대해 아직 확실하게 알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이 상황에서 우리가 할 수 있는 것은 예방이죠.

코로나 예방수칙을 잘 따르시길 바라겠습니다.

 

2020/02/27 - [건강] - 코로나19 예방수칙 및 긴급연락처 정보!

 

코로나19 예방수칙 및 긴급연락처 정보!

▶ 코로나19 예방수칙을 알아보겠습니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코로나19)의 기세가 꺾이지 않고 계속 심각해지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예방 수칙은 매우 중요한 부분일텐데요. 도움이 되는 방법을 공유하고자..

onoffon.tistory.com

 

예방수칙 및 필요할 시 연락할 수 있는 긴급연락처 정보가 있는 포스팅을 공유드릴테니 확인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0/04/16 - [이슈] - 재난지원금 제외대상!

 

재난지원금 제외대상!

재난지원금 제외대상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정부에서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경제적 파장을 수습하기 위해 긴급 재난지원금 대책을 냈습니다. 현재 지자체 별 지원급 수급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또,..

onoffon.tistory.com

2020/04/15 - [이슈] -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기준, 신청자격 및 모의계산 하는 법!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기준, 신청자격 및 모의계산 하는 법!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기준, 신청자격, 소득하위 70% 모의계산 하는 방법 정리!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분들이 힘들어하고 있는 이 시기에 정부에서 여러 대책을 내놨습니다. 그 중 소득하위 70%에게 도움을 줄 수..

onoffon.tistory.com

2020/03/31 - [이슈] - 코로나 블루 - 우울증

 

코로나 블루 - 우울증

▶ 코로나 블루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많은 분들이 힘들어 하시고 있습니다. 벌써 몇 달동안 지속된 이 시기에 외출은 위험하고 새로운 사람을 만나는 것이 걱정되죠. 공공장소를 다니..

onoffon.tistory.com

2020/01/30 - [이슈] - [코로나19]코로나 바이러스 사멸 온도 알아보기!

 

[코로나19]코로나 바이러스 사멸 온도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우한 폐렴에 대해서 알아보다가 이 질병이 완치될 수 있는지 궁금했습니다. 그래서 바이러스의 사멸 온도와 완치자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알아본 내용을 전달해드리겠습니다. 1. 신종 코로나 바..

onoffon.tistory.com

2020/01/27 - [이슈] - [코로나19] 우한 폐렴 잠복 기간 및 코막힘 증상

 

[코로나19] 우한 폐렴 잠복 기간 및 코막힘 증상

안녕하세요. 요즘 우한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걱정인 많은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증상은 무엇이고 잠복 기간은 얼마나 되는지 체크하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1. 우한 폐렴 잠복 기간 신종 코로나..

onoffo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