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재테크

직장인 부업 하는 7가지 방법

반응형

직장인 월급으로 살아가기엔 너무 힘듭니다..

그래서 저도 재테크에 관심이 많은데요! 

요즘 관심을 가지고 있는 내용들을 전해드리려고 해요~

 

먼저 저는 웹 개발을 하기 때문에 외주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저와 같은 분들을 위한 경로를 몇 가지 알려드리겠습니다. 

 

1. 외주 프로젝트를 하기에 적합한 기술을 가진 직장인

 

- 숨고(https://soomgo.com/)

 

먼저 '숨은 고수 찾기'라는 뜻을 가지고 있는 '숨고'입니다. 이 곳에서 정말 많은 분들이 외주와 강의를 진행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제가 하는 웹 개발도 물론 포함되고요. 악기를 다루거나 운동을 하시는 분들도 언제든 자신의 재능을 가지고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과외를 진행 할 수도 있습니다. 의뢰인의 요청서에 따른 재능을 가지고 있다면 견적서를 보낸 후 연결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재능을 필요로하는 누군가와의 연결을 도와주는 서비스입니다.  

 

- 탈잉(https://taling.me/)

 

'숨고'가 개인간의 만남을 통해 재능을 사고 파는 서비스라면 탈잉은 조금 다릅니다. 전문적인 기술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과 자신만의 경험을 바탕으로 노하우를 가지고 있는 분들이 클래스를 열 수 있습니다. 클래스를 개설한 후 원하는 시간과 장소를 선별한 후 수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 서비스는 대부분 자신의 신분을 구체적으로 알려주며 클래스를 진행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 크몽(https://kmong.com/)

 

'프리랜서 마켓, 크몽'입니다. 많은 프리랜서 분들이 이 서비스를 통해 업체와 계약하고 프로젝트를 진행합니다. 물론, 프로젝트 뿐만 아니라 '운세, 상담'같이 개인적인 상담까지 프리랜서의 개념을 넓히고 있는 것 같습니다. 다양한 직업들, 다양한 경험들을 통해 많은 사람들에게 더욱 큰 도움을 주는 서비스로 나아가는 것 같아서 좋아 보입니다. 

 

- 위시켓(https://www.wishket.com/)

 

크몽과 같이 프리랜서들을 위한 서비스입니다. 다만, 조금 다른 점은 공개된 프로젝트에 프리랜서들이 견적서를 보내는 형식으로 매칭이 이루어집니다. 주로, 개발과 디자인의 전문 기술을 가지고 있는 분들이 많이 사용하는 서비스입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서비스들이 있는데요. 실제로 사용해 본 서비스들만 추천드렸습니다. 그리고 이런 전문 기술이 없다고 하더라도 직장인들이 할 수 있는 부업들이 있습니다. 

 

2. 외주 외의 부업을 찾는 직장인

 

- 스마트 스토어

 

유튜브에서 '신사임당'님의 '창업 다마고치'라는 시리즈를 보고 처음 알게 되었는데요. 그 당시엔 스마트 스토어에 대한 이야기가 그렇게 많지는 않았지만 요즘엔 어딜 가나 다들 알고 있는 것 같습니다. 직접 실행하지 않아서 아직은 잘 알지 못하지만 많은 분들이 실행하고 계시는 만큼 매우 매력적인 부업인것 같습니다. 

 

- 아마존FBA

 

최근 제가 하고싶은 부업입니다. 최근에 서칭해 본 결과 아마존 셀러는 이미 포화 상태라는 이야기가 많습니다. 하지만 글로벌 서비스의 셀러로서 경험을 해보고 싶기 때문에 도전해 볼 계획입니다. 이것에 대한 후기는 실행해 본 후에 알려드리겠습니다.

 

- 네이버, 티스토리 블로거

 

글을 쓰며 광고를 통해 수입을 버는 직장인들이 꽤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우리 생활 속에 블로그가 있기 때문에 가능한 일인데요. 많은 분들이 자신의 생각과 경험을 나누고 수익을 얻는 시스템이 매력적인 것 같습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부업이 있을텐데요. 지금은 아마존 fba를 준비하고 있고요. 안정기에 접어들면 또 다른 일들도 도전하고 싶습니다. 늘 배우고 도전하고 열심히 살아가려고 합니다!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