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코로나19 눈물전염 위험 연구 결과 발표

반응형

 코로나19 눈물전염 연구 결과 

 

중국의 저장대학교 연구팀이 새로운 연구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저장대 의과대학 부속 제1병원 안과 연구팀은 무서운 확산을 보이고 있는 코로나19가 눈물을 통해 감염될 수 있다는 사실을 보고했습니다.

 

 

 

연구팀은 결막염 환자의 결막 분비물과 눈물에서 코로나19에 대한 양성반응을 보였다고 밝혔습니다. 

따라서 의사가 환자와 접촉할 때 마스크 뿐 아니라 보안경도 함께 착용해야 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호흡기 전염이 가장 유력한 감염 경로인 것은 맞지만 유일한 감염 경로가 아니라는 것이 드러난 것인데요. 

코로나19가 더 확산됨에 따라 더 많은 연구 결과가 나올 것이라 생각합니다.

 

 

 

 

연구진은 결막염에 걸린 환자에게서 샘플을 채집하였고 결막 분비물 샘플을 핵산검사한 결과 코로나19 양성반응이 나온 사실을 확인했습니다. 

이 환자의 왼쪽 눈 결막염은 입원 전에는 없었고 연구 당시에도 오른쪽엔 결막염이 없었다고 설명하면서 코로나19가 원인이었다고 설명했습니다.

 

또한 공기중 전파 확산 가능성으로 대두됐던 에이로졸에 의한 전파가능성에 대해서도 입장을 밝혔는데요.

통풍이 잘되는 환경에서 보통 사람이 에이로졸를 통해 감염될 위험은 극히 희박하다고 전했습니다. 

 

코르나19의 확산에 대한 새로운 연구결과가 나타났는데요.

현재 무분별한 정보로 인해 일반인들이 걱정하는만큼 더 많은 연구를 통해서 정확한 정보들이 매스컴을 통해 발표되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0/02/27 - [건강] - 코로나19 예방수칙 및 긴급연락처 정보!

 

코로나19 예방수칙 및 긴급연락처 정보!

코로나19 예방수칙 알아보기. 코로나19로 인한 문제 긴급연락처 1399 전화하기. <코로나19 예방수칙> 코로나19의 예방수칙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의 기세가 꺾이지 않고 계속 심각해지고..

onoffon.tistory.com

2020/01/30 - [이슈] - [코로나19]코로나 바이러스 사멸 온도 알아보기!

 

[코로나19]코로나 바이러스 사멸 온도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우한 폐렴에 대해서 알아보다가 이 질병이 완치될 수 있는지 궁금했습니다. 그래서 바이러스의 사멸 온도와 완치자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알아본 내용을 전달해드리겠습니다. 1. 신종 코로나 바..

onoffon.tistory.com

2020/01/27 - [이슈] - [코로나19] 우한 폐렴 잠복 기간 및 코막힘 증상

불러오는 중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