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코로나19]코로나 바이러스 사멸 온도 알아보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우한 폐렴에 대해서 알아보다가 이 질병이 완치될 수 있는지 궁금했습니다.

그래서 바이러스의 사멸 온도와 완치자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알아본 내용을 전달해드리겠습니다.

 

 

 

 

1.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사멸 온도

 

우한 폐렴의 사멸 온도에 대해서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온도와 코로나 바이러스의 상관 관계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비슷한 상황을 보며 합리적인 추측을 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지난 2015년 유행했던 메르스와 같이 코로나 바이러스에 의한 질병인데요.

당시 연구했던 자료를 전해드리겠습니다.

 

 

먼저, 습도가 40퍼센트이며 20도의 환경에서 메르스의 코로나 바이러스는 48시간 넘게 생존했습니다.

그리고 습도가 70퍼센트이며 같은 온도인 환경에서는 90%가 사멸했다는 결과가 있습니다.

실제로 장마 기간에 감염 환자의 수가 확연히 줄어들었다고 합니다.

 

지난번 코로나 바이러스는 '습도'에 영향을 받는다는 연구 결과가 있었는데요.

이번에도 여러가지 환경적인 연구를 통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가 약한 것이 무엇인지 알 수 있는 확실한 결과가 나오면 좋겠습니다.

그때의 연구를 바탕으로 바이러스를 치료하기 위한 방법이 신속히 나오길 바랍니다.

 

 

 

 

 

2.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 완치자

 

중국 매체에서 한 청년이 '왕강'(王康) '리'라는 이름으로 보도되었습니다. 

23세인 이 청년은 우한 폐렴에 감염되었던 사람인데요.

가장 먼저 완치하며 자신의 경험을 공유했습니다.

 

2019년 12월 24일 퇴근 후, 어지러움과 온 몸의 통증을 느꼈다고 합니다.

현재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의 증상으로 알려진 것과 같이 감기와 비슷하기에 대수롭지 않게 생각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수액 주사를 맞아도 몸상태는 더욱 악화되어서 '폐렴 의심' 진단을 받았다고 하는데요

 

 

 

이후 우한 폐렴 확진자로 분류되어 중환자실에서 방호복을 입고 치료했다고 합니다.

점점 몸 상태는 나빠졌고 가족의 도움이 없이는 아무것도 할 수 없었다고 하는데요.

다행이도 이후 몸상태가 호전되어 완치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퇴원한 이후에서 위의 상태가 좋지 않아 소화가 잘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감염자가 점점 많아지고 있는 이 상황 속에서 치료자의 경험을 통해 간접적으로 고통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원치 않는 상황속에서 힘들게 치료받고 있는 많은 분들이 얼른 다 완쾌하셨으면 좋겠습니다.

 

 


2020/03/05 - [건강] - [코로나19] 코로나 무력화항체 발견!

 

[코로나19] 코로나 무력화항체 발견!

국내 연구진 코로나 무력화항체 발견. 드디어 코로나19 치료의 실마리가 보이는 것 같습니다. 코로나 무력화항체 발견으로 백신의 개발이 앞당겨 진 것으로 보이는데요. 자세한 내용 알아보겠습니다. 한국화학연..

onoffon.tistory.com

 

2020/02/27 - [건강] - 코로나19 예방수칙 및 긴급연락처 정보!

 

코로나19 예방수칙 및 긴급연락처 정보!

코로나19 예방수칙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코로나19)의 기세가 꺾이지 않고 계속 심각해지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예방 수칙은 매우 중요한 부분일텐데요. 도움이 되는 방법을 공유하고자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

onoffon.tistory.com

2020/01/27 - [이슈] - [코로나19] 우한 폐렴 잠복 기간 및 코막힘 증상

 

[코로나19] 우한 폐렴 잠복 기간 및 코막힘 증상

안녕하세요. 요즘 우한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걱정인 많은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증상은 무엇이고 잠복 기간은 얼마나 되는지 체크하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1. 우한 폐렴 잠복 기간 신종 코로나..

onoffo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