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인

김동률 나이 결혼 근황 논란 총정리!

반응형

김동률 나이 결혼 근황 논란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김동률은 감미로운 음색으로 90년부터 지금까지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싱어송라이터입니다.

음악 외 예능 프로그램에 일절 출연하지 않다보니 활동 기간에 비해 베일에 감싸진 사람입니다.

그러면서도 발매하는 앨범마다 순위권에 오르고 지난 노래들도 아직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오늘은 김동률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김동률 나이 결혼 근황 논란 총정리

 

1. 김동률 프로필

 

 

 

1974년 3월 15일생으로 한국 나이 47세이며 만 나이 46세입니다.

서울특별시 성동구 청담동 출생으로 대한민국 국적입니다.

혈액형은 A형입니다.

 

학력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 역삼초등학교
  • 단국대학교 사범대학 부속중학교
  • 휘문고등학교
  • 연세대학교 건축공학과 중퇴
  • 버클리 음악대학 작곡과, 영화음악과 학사

 

치과의사 부부의 장남이라고 해요.

아버지의 경우 저소득 노인 대상으로 무료 진료도 많이 한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굉장히 검소하시고 겸손하시며 본인은 김동률의 아버지로 알려지는 것을 무척 꺼리신다고 합니다. 

 

과거 김동률은 명문대에 진학하였지만 자신의 꿈을 위해서 아버지께 음악으로 먹고 살겠다고 말했다고 합니다.

그때 아버지는 "좋아하는 일을 직업으로 삼으면 더 이상 위안이 되지 않게 될텐데 괜찮겠니?"라고 물으셨다고 합니다. 

어린 시절부터 김동률을 인격적으로 대하고 강압적이지 않는 선에서 했던 조언이 멋있어 보입니다.

 

김동률은 초등학교 때부터 작곡을 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악보를 100장 정도 만들어서 500원에 팔았다고 합니다.

이렇게 어렸을 때부터 뛰어난 음악적 재능으로 여러가지 작업을 시작했습니다.

실제로 지금도 많이 불려지는 김동률의 '졸업'은 중학교 3학년에 만든 곡이라고 해요.

 

 

 

2. 김동률 결혼

 

 

 

이 부분에 대해서 궁금해 하는 분들이 굉장히 많으신 것 같아요.

심지어 결혼식에서 가장 많이 불린 노래가 김동률의 '감사'가 아닐까 생각되는데요.

 

현재 김동률은 결혼을 하지 않았습니다.

과거에 이효리와 결혼한다는 루머가 돌기도 했습니다. 

당시 김동률은 현재 이효리의 남편인 이상순과 많은 작업을 했었는데요.

 

프로젝트 그룹으로 '베란다 프로젝트'를 했었죠.

아마 그래서 기사가 착각하고 기사를 잘 못 낸 것 같아요.

 

이 부분에 대해서 김동률이 장난스럽게 반응했는데요.

이효리의 SNS에서 '자기야'라는 애칭으로 부르며 센스있게 루머를 일축했습니다.

 

 

 

3. 김동률 근황

 

 

 

김동률은 작년 2019년 말에 콘서트를 진행했습니다.

1분만에 전석 매진이라는 소식이 전해져서 해탈했습니다.

 

공연이 끝나고 김동률은 감회를 인스타그램에 적었는데요.

해당 내용을 적어드립니다.

 


첫공을 마치고 예상보다 체력 소모가 심해서 겁이 와락 났었습니다.
몇 달 동안 나름 철저하게 몸 관리를 하고 연습 때도 늘 실전처럼 열심히 임했음에도, 역시 본 공연은 너무 다른 차원이더군요. 내 깜냥 이상의 욕심을 부린 것이 아닌가 싶어서, 매일 껍데기만 남은 몸으로 돌아가면서도, 다음 날 걱정에 그날의 공연은 복기할 여유도 없었습니다.⠀⠀⠀⠀⠀⠀⠀⠀

무사히 8회 차 공연을 마치고 처음 든 기분은 안도감이었던 것 같습니다. 공연이 좋았다는 혹은 노래를 잘했다는 칭찬보다도, 수고했다 고생했다는 말이, 먼저 가슴에 와서 박힌 걸 보면요.⠀⠀⠀⠀⠀⠀⠀⠀

공연을 하면 할수록, 이제 저의 공연은 이미, 저 혼자만의 공연이 아닌 것 같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오랜 시간 함께 제 공연을 만들어 온 사람들, 스텝들과 연주자들이 합심하여 만들어낸 결과물이라는 생각을 합니다.
저를 이해시키고 제가 원하는 공연 방향으로 설득하느라 혼자 버거웠던 시간들은 어느덧 까마득한 추억이 되었고, 이제는 서로에 대한 신뢰와 애정, 그리고 각자 개개인이 갖고 있는 이 공연에 대한 자부심과 열정이 뭉쳐져서, 제가 기대하고 상상한 것 이상의 멋진 결과물로 완성되는 것 같습니다.⠀⠀⠀⠀⠀⠀⠀⠀

아마도 공연이 끝나고 제가 처음 느낀 감정이 안도감이었던 이유는, 이렇게 각자의 몫을 넘어 120%를 다 해준 저희 스텝들과 연주자들에게, 그리고 8회 차 공연을 가득 메워주신 관객들에게 누를 끼치고 싶지 않았던, 실망시켜드리고 싶지 않았던 맘이 제 개인의 자족보다 더 컸기 때문이 아닐까 합니다. 이제 천천히 쉬면서 저도 스스로 좀 기특해하고 칭찬해 줄 시간을 가져도 되겠죠?⠀⠀⠀⠀⠀⠀⠀⠀
이번 공연은, 제가 작년 답장 공연 인터미션 영상에서 말씀드렸던, 저의 음악적인 소신을 그대로 담은 공연이었습니다. 인터뷰 영상을 제작하면서, 너무 솔직한 제 생각이 혹여나 거만하게 느껴지진 않을까 걱정도 했었는데, 오히려 많은 분들이 격려와 공감을 해주셨더랬습니다. 이번 공연을 준비하면서도 혹시나 하는 여러 가지 걱정들이 있었습니다만, 제가 기대한 것 이상으로 저희가 준비한 것들 하나하나 놓치지 않고 모두 들어주시고 느껴주셨던 것 같습니다. 어찌나 고맙고 든든하던지요. 저의 마음을 모두 헤아려주시고, 다 알 것 같다는 표정의 관객들을 보면서, 노래 부르는 내내 행복하고 감사했습니다.
그렇게 하루하루 버텨낸 것 같네요.⠀⠀⠀⠀⠀⠀⠀⠀

막공 때 제가 이런 말씀을 드렸습니다. 여러분들이 제게 씨앗이 되고, 저에게 물을 주시고 있는 것 같다고요. 8회 동안의 공연을 통해, 여러분들이 심어주신 씨앗, 천천히 잘 키워서 잎을 내고 꽃을 피워보겠습니다. 언제가 될지, 어떤 결과물이 될지, 저도 아직은 잘 모르겠지만, 다시 돌아올 때 또 반갑게 맞아주실 여러분들을 생각하면서, 재충전의 시간을 갖겠습니다.⠀⠀⠀⠀⠀⠀⠀⠀

우리 또, 조금 더 멋지게, 조금 더 늙어서 다시 만나요!

고맙습니다!

 

 

글 속에서 공연에 대한 많은 고민이 보입니다.

김동률은 특히 공연에 대해 완벽주의자 성향을 가지고 있다고 소문났는데요.

상상한 것 이상의 멋진 결과물로 완성된다는 말에서 공연에 얼마나 열정을 쏟았을지 느껴집니다.

올해에도 공연을 할 예정인지 잘 모르겠지만 하게 된다면 꼭 보고싶네요. :-)

 

 

4. 김동률 논란

 

논란에 대해서는 김동률이 일으킨 것이 아니라 저작권에 대한 문제였습니다.

 

첫번째, 동료 가수들의 음반 리메이크

 

 

 

이 부분에 대해서 잘 못 알려져 있는 사실이 가수 인순이가 무단으로 '거위의 꿈'을 리메이크 했다는 오보인데요.

실제로 인순이만 허락을 받았고 나머지 가수들은 그렇지 않았다고 합니다.

이런 이유로 김동률은 2010년 이후로 리메이크 음악에 대한 음반화를 하지 않습니다. 

 

 

두번째, '거위의 꿈' 선거 홍보곡 무단 사용

 

 

 

2007년 이명박은 선거 홍보곡으로 인순이의 '거위의 꿈'을 사용했습니다.

이에 대해서 인순이는 아무 문제가 없다며 꿈을 찾는 사람 모두가 사용해도 된다는 입장을 취했습니다.

하지만 원작자인 김동률과 이적은 이제 불쾌한 심경을 내비쳤는데요.

이적은 "정치적 의도가 전혀 없는 노래가 정치인 홍보에 쓰이는 것은 유감"이라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김동률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중저음의 보컬로 많은 분들의 마음을 녹여줬던 가수인데요.

앞으로도 꾸준히 앨범도 많이 내고 다양한 활동을 통해 볼 수 있길 바라며 글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2020/05/27 - [연예인] - 박해준 고향, 사투리, 실물, 김희애 나이 총정리!

 

박해준 고향, 사투리, 실물, 김희애 나이 총정리!

박해준 고향, 사투리, 실물, 김희애 나이차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최근 화제가 됐던 드라마 '부부의 세계'에서 이태오 역을 맡은 박해준에 대해서 포스팅을 시작합니다. 연기를 보는 많은 분들이

onoffon.tistory.com

2020/05/29 - [연예인] - 김충재 나이, 여연희, 여자친구, 콘서트 논란 총정리!

 

김충재 나이, 여연희, 여자친구, 콘서트 논란 총정리!

김충재 나이, 여연희, 여자친구, 콘서트 논란 정보 알려드립니다. 김충재는 훈훈한 외모로 화제가 된 제품 디자이너입니다. 현재는 방송 활동도 함께 하며 많은 사람들과 소통하며 더 다양한 활�

onoffon.tistory.com

 

2020/05/26 - [연예인] - 슬기로운 의사생활 안치홍 본명, 과거, 이지(izi) 총정리!

 

슬기로운 의사생활 안치홍 본명, 과거, 이지(izi) 총정리!

슬기로운 의사생활 안치홍의 본명, 과거, izi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슬기로운 의사생활이 이제 끝을 향해 달려가고 있습니다. 너무 아쉬운데요. 드라마를 보면서 그동안 잘 알려지지 않은 많은

onoffon.tistory.com

2020/05/14 - [연예인] - 유지태 결혼, 집안 총정리!

 

유지태 결혼, 집안 총정리!

유지태 결혼, 집안에 대해서 알려드립니다. 유지태는 개인적으로 가장 고급스럽고 세련된 대한민국 남자 배우라고 생각합니다. 동감이라는 영화를 통해서 처음 알게 된 배우인데요. 그 이후로��

onoffon.tistory.com

 

2020/05/19 - [연예인] - 유재석 출연료, 재산, 건물, 차 총정리!

 

유재석 출연료, 재산, 건물, 차 총정리!

유재석 출연료, 재산, 건물 정보에 대해서 전해드립니다. 돋보적인 예능계의 일인자로 수많은 사람들에게 행복을 주는 유재석에 대해서 많은 분들이 궁금하실 것 같습니다. 어떤 구설수도 없이

onoffon.tistory.com

2020/04/13 - [연예인] - 이효리 재산, 명언 정리!

 

이효리 재산, 명언 정리!

이효리 재산, 명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대한민국의 여가수 중 돋보적인 카리스마로 오랜 시간동안 정상에 머물렀던 가수입니다. 지금도 많은 아이돌 가수들의 롤모델로 꼽히곤 하는데요.

onoffo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