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인

이연복 나이, 화교, 국적, 이력, 유기 동물 총정리

반응형

이연복 나이, 화교, 국적, 이력, 유기동물에 대해서 알려드립니다.

 

 

이전에도 엄청난 이력을 가지고 있지만 방송 이후로 더 엄청난 인지도를 갖게된 중화요리 셰프입니다.

한국 4대 문파였던 호화대반점 출신으로 중화요리 전문점 '목란'의 오너 셰프이며 한국호텔관광전문학교 석좌교수입니다.

중화요리의 새로운 전성기를 선도하며 대중에게 고급스러운 중식을 보인 셰프입니다.

이연복 셰프가 방송 활동을 하며 더 많은 대중들이 고급 중식 요리에 관심을 갖게 된 것 같습니다.

이연복 셰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이연복 프로필

 

 

이연복은 1958년생으로 한국 나이 62세이며 만 나이 60세입니다.

서울특별시 성동구 왕십리 출생입니다.

원래 국적은 중화민국이었으나 현재 대한민국으로 귀화했습니다.

 

이연복은 중화민국계 화교 집안에서 태어났습니다.

아버지는 중국 산동성 무핑 출신이며 어머니는 산동성 라이양 출신입니다.

부모가 중국 출신인데도 중화민국계였던 것은 예전 대한민국 정부가 국내의 화교를 모두 중화민국 국적으로 취급했기 때문입니다.

이후 한국 사람과 결혼하고 중식당 '목란'이 자리잡으면서 대한민국으로 귀화합니다.

 

 

현재 불티나게 영업중인 중식당인 '목란'을 운영하며 다양한 방송에 출연하여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연복은 2006년 4월 14일에 생활의 달인에 출연하며 처음으로 방송에 나오게 되었습니다.

이후로 2014년 올리브 티비의 '오늘 뭐 먹지'에서 좋은 반응을 얻었습니다.

이후 2015년 '냉장고를 부탁해'에 최현석 셰프 대신 출연한 것을 계기로 다양한 프로그램에서 활약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40여년의 엄청난 경력을 바탕으로 갖고 있는 지식과 예능감이 합쳐져 정말 많은 분들이 좋아하는 중식 셰프로 자리잡았습니다.

 

방송 출연을 한 이후로 '목란'은 기본 500통은 전화를 해야 예약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 예약은 한 달 전 1일 또는 16일 이틀만 예약이 가능하다고 하니 해당 일자에 예약하시길 바랍니다.

 

 

2. 이연복 이력

 

 

이연복의 어린시절 부모님이 중식당을 운영하셨다고 합니다.

하지만 장사가 잘 안돼서 가세가 기울게 되었고 사립 초등학교의 학비를 견디기 힘들어 6학년에 중퇴를 하게 됩니다.

13살부터 중국집에서 일을 시작하게 됩니다.

17살에 명동 사보이 호텔의 중식당 '호화대반점'의 막내로 들어가게 됩니다.

일 시작 후 실력을 인정받으며 2년 만에 둘째 칼판이 되고 지인의 취직을 위해 다리를 이어주는 일까지 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주방 파벌간 패싸움에 휘말리며 주방을 떠나게 됩니다.

 

22세에 대만 대사관의 조리장이 되어 안정적인 생활을 하게 되고 가정을 꾸리게 됩니다.

이때, 다양한 손님을 만나면서 실력이 일취월장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후 일본 오사카에서 10년간 체류하다 1998년 한국으로 귀국하여 '목란'을 개업합니다.

'목란'은 중국의 설화 주인공인 '화목란'에서 가져온 이름입니다.

화목란은 어린 나이에 아버지 대신 군대를 갔던 일화가 있는데요.

어린 시절부터 철가방을 들었던 기억에 오래 전부터 가게 이름으로 생각해두었다고 합니다.

 

 

3. 이연복 유기 동물

 

 

 

이연복은 쉬는 날 아내와 유기견 보호센터에서 봉사활동을 합니다.

또, 목란 옆에 길고양이들을 위한 밥그릇도 있습니다.

이연복은 돌보고 있던 길고양이가 행인에게 폭행을 당해 죽은 일이 있어서 야생동물 학대죄에 대해 열띤 토론 속에 등장하기도 했습니다.

평소 온화한 모습을 보이는 이연복은 폭팽범에게 '너 내가 잡으면 똑같이 해준다.'라며 분노했다고 합니다.

지속적으로 유기 동물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다양한 활동을 하기 위해 노력하는 것 같습니다.

 

 

중화요리 전문점 '목란'의 오너셰프이자 활발한 방송 활동을 이어가는 엔터테이너 이연복 셰프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중식의 대중화를 위해서도 많이 노력하는 것으로 보이는데요.

앞으로도 더 다양한 활동을 통해 자주 만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0/05/28 - [연예인] - 심은우 본명, 키, 고향, 동해, 남도현, 런닝맨, 복면가왕 총정리!

 

심은우 본명, 키, 고향, 동해, 남도현, 런닝맨, 복면가왕 총정리!

심은우 본명, 키, 고향, 남도현, 동해, 런닝맨, 복면가왕 정보 알려드립니다. 이번 드라마 '부부의 세계'를 통해서 인상적인 연기를 보여준 배우죠. 지선우와 애뜻한 케미를 보여줬던 민현서 역의

onoffon.tistory.com

2020/05/27 - [연예인] - 박선영 짱절미, 결혼, 남편, 자녀, 키 총정리!

 

박선영 짱절미, 결혼, 남편, 자녀, 키 총정리!

배우 박선영 짱절미, 결혼, 남편, 자녀, 키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박선영은 선역에서 악역까지 연기력을 인정받는 연기의 스펙트럼이 굉장이 넓은 배우입니다. 이번에 '부부의 세계'를 통해 다시

onoffon.tistory.com

2020/05/27 - [연예인] - 정일우 나이, 수입, 여자친구, 이상형 총정리!

 

정일우 나이, 수입, 여자친구, 이상형 총정리!

정일우 나이, 수입, 여자친구, 이상형 정보 전해드립니다. 데뷔 초부터 큰 화제를 몰고 온 배우입니다. 우리에게 너무 친숙한 MBC 시트콤 '거침없이 하이킥'에서 이윤호 역할을 맡아 성공적인 데��

onoffon.tistory.com

2020/05/27 - [연예인] - 박해준 고향, 사투리, 실물, 김희애 나이 총정리!

 

박해준 고향, 사투리, 실물, 김희애 나이 총정리!

박해준 고향, 사투리, 실물, 김희애 나이차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최근 화제가 됐던 드라마 '부부의 세계'에서 이태오 역을 맡은 박해준에 대해서 포스팅을 시작합니다. 연기를 보는 많은 분들이

onoffon.tistory.com

2020/04/14 - [연예인] - 김희애 결혼, 아들 정보 정리!

 

김희애 결혼, 아들 정보 정리!

김희애 결혼, 아들, 집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요즘 '부부의 세계' 재밌게 보고 있는데요. 스토리와 연출도 좋지만 무엇보다 김희애의 연기력이 압도적인 것 같아요. 오늘은 김희애에 대한 정보

onoffon.tistory.com

2020/04/14 - [연예인] - 배우 김영민 결혼 및 정보 총정리!

 

배우 김영민 결혼 및 정보 총정리!

배우 김영민 결혼 및 정보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드라마 '나의 아저씨'를 재밌게 봤는데요. 그 안에서 도준영 역할을 맡은 배우 김영민을 처음 봤습니다. 그러다 최근 열혈 시청중인 '부부의 세��

onoffo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