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석촌호수 폐쇄

반응형

▶ 석촌호수 폐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코로나19)로 인한 상황을 고려해 석촌호수의 벚꽃축제를 진행하지 않기로 했었는데요.

더 나아가 앞으로 2주간 석촌호수를 전면 폐쇄한다는 결정을 내렸습니다.

 

 

 

기간은 3월 28일부터 4월 12일 까지입니다.

 

송파구는 27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석촌호수 폐쇄에 대한 공지를 했는데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석촌호수에 인구 유입이 많아지는 벚꽃 개화 기간 동안 석촌호수를 전면 폐쇄하기로 결정했다."라며 코로나 확산에대해 우려하며 이번 결정을 내렸다고 전했습니다.

 

 

 

이제 곧 벚꽃 시즌이 시작될텐데요.

보통은 벚꽃 축제로 많은 지자체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겠지만 이번해에는 전면 취소하는 곳이 많아졌습니다.

매년 열리는 송파구 벚꽃축제에는 500만명 정도의 인파가 몰린다고 하는데요.

만약 취소 결정이 내려지지 않았다면 다시 코로나19 전파로 인해 어마어마한 확진자가 나타날 수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다른 지차체, 조직에서 하는 축제 또는 모임들도 자제하며 이 시기를 조용히 잘 보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벚꽃 축제를 취소하기로 했던 송파구가 더 나아가 호수를 전면 폐쇄하기로 결정을 내렸는데요.

이는 다른 관광 명소들의 반면교사 삼아 내린 결정이라고 생각됩니다.

여러 지역의 벚꽃 명소에 정말 많은 인파가 몰렸다고 합니다.

더군다나 서울은 더 많은 인원이 모여있는 곳이기에 더욱 위험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이런 위험한 상황을 피하기 위해서 호수를 전면 폐쇄한 것으로 보입니다.

 

벚꽃은 내년에도 찾아오니까 올해는 가족과 함께 집에서 좋은 시간을 보내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많은 분들이 건강하시고 코로나19가 우리 곁에서 빨리 떠나가길 바라며 글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0/03/27 - [웹개발] - 넷플릭스 화질, PC 및 모바일 설정 하는법방법!

 

넷플릭스 화질, PC 및 모바일 설정 하는법방법!

▶ 넷플릭스 화질, PC 및 모바일 설정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넷플릭스를 사용하시면서 다양한 이유로 화질 설정을 할 경우가 생기는데요. 처음 서비스를 접하시는 분들이라면 찾기 힘드실 수도 있을 것 같아서..

onoffon.tistory.com

2020/03/27 - [건강] - 임신 초기 라면, 차, 커피, 회 등 주의할 음식 정리!

 

임신 초기 라면, 차, 커피, 회 등 주의할 음식 정리!

▶ 임신 초기 라면, 차, 커피, 회 등 주의할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임신 초기에 주의해야 할 음식들에 대해서 걱정이 많으실거예요. 보통 임신 초기는 1주~12주로 수정되어 수정란이 세포분..

onoffon.tistory.com

2020/03/26 - [웹개발] - 카카오톡 저장공간 확인 및 정리 방법 정리!

 

카카오톡 저장공간 확인 및 정리 방법 정리!

▶ 카카오톡 저장공간을 확인 및 정리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메신저는 카카오톡이죠. 벌써 개발된지 10년이 넘었다고 하는데요. 카카오톡을 통해 대화중에 사진이나..

onoffon.tistory.com

2020/03/26 - [건강] - 은행 하루 섭취량과 효능에 대한 모든 정보!

 

은행 하루 섭취량과 효능에 대한 모든 정보!

▶ 은행 하루 섭취량과 효능 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여러분 은행 좋아하시나요? 냄새는 이상하지만 막상 먹으면 고소해서 한 번 맛 본 분들은 좋아하시는 것 같은데요. 오늘은 은행의 효능과 하루 섭취량에 대..

onoffon.tistory.com

2020/03/23 - [웹개발] - 넷플릭스 캡쳐 및 화면녹화 하는 방법 알아보기!

 

넷플릭스 캡쳐 및 화면녹화 하는 방법 알아보기!

▶ 넷플릭스 캡쳐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넷플릭스를 사용할 때 화면 캡쳐나 화면 녹화를 하고 싶은 경우가 있으실텐데요. 이런 경우 어떻게 해결해야 하는지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해당 기..

onoffo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