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웹개발

넷플릭스 NW-1-19 에러의 뜻과 대처 방법!

반응형

▶ 넷플릭스 NW-1-19 에러의 뜻과 대처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종종 넷플릭스를 사용하시다가 NW-1-19 에러를 겪는 분들이 계실 거예요.

보통 NW-1-19 에러는 디바이스의 디스플레이에 노출되는데요.

갑자기 이런 상황이 나타났을 때 어떻게 해결해야 하는지에 대해서 같이 알아보겠니다.

 

 

 

먼저 NW-1-19 에러가 난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넷플릭스는 오류에 대한 이유를 여러가지 코드로 분류해서 알려주는데요.

이런 경우에는 일반적으로 네트워크 문제에 의해 발생하게 됩니다.

 

네트워크 문제가 있다는 것은 크게 몇 가지 문제가 있는 것으로 생각할 수 있는데요.

 

첫 번째, 공용 네트워크를 사용하고 있으며 해당 네트워크가 관리자에 의해 넷플릭스 서비스 사용이 허용되지 않는 경우.

두 번째, 공용 네트워크를 사용하고 있으며 네트워크 연결 속도가 느린 경우.

세 번째, 개인 네트워크를 사용하고 있으며 공유기의 문제가 있는 경우.

네 번째, 개인 네트워크를 사용하고 있으며 네트워크 연결 속도가 느린 경우.

 

 

 

첫번째의 경우, 해당 네트워크의 정책에 따라 네트워크 관리자가 넷플릭스를 허용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를 알기 위해선 네트워크 관리자에게 직접 문의를 하면 될 것 같아요.

공용 네트워크를 사용하고 있지만 네트워크 관리자가 해당 서비스를 차단하지 않은 경우 두번째의 문제에 의해 해당 에러가 발생한 것입니다.

 

두번째의 경우,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경우이거나 네트워크 자체의 속도가 느린 경우인 경우가 이에 해당하는데요.

 

사실 이런 경우에 우리가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많지 않습니다.

네트워크 관리자에게 문의를 할 수 있겠지만 여러가지 조건들이 있기때문에 해결하기 쉽지 않습니다.

차라리 다른 네트워크로 변경하는 게 나을 것 같습니다.

 

세번째의 경우, 공유기의 문제가 있는 경우입니다.

 

일반적으로 기기 자체의 불량이 아닌 이상 개인이 사용하는 공유기 자체의 큰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는 흔치 않습니다.

그래서 이런 경우에는 간단하게 재부팅만으로 해결 할 수 있는데요.

네트워크 연결과 전원 연결선을 5분 정도 해제합니다.

그리고 어느정도 시간이 지나면 다시 연결한 후 부팅합니다.

 

네번째의 경우, 네트워크 속도가 느린 경우인데요.

 

종종 이런 경우가 발생할 수 있는데요.

일반적으로 가정용 공유기를 통한 네트워크 세기가 그렇기 크지 않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너무 자주 이런 문제가 발생할 시에는 직접 인터넷 서비스 제공 업체에 문의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넷플릭스의 NW-1-19 에러의 뜻과 해결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기본적으로 개인이 네트워크를 컨트롤 할 수 있는 방법이 많지 않기 때문에 우리가 할 수 있는 것들은 많지 않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할 수 있는 범위 안에서 해결할 수 있는 방법들을 다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2020/03/23 - [웹개발] - 넷플릭스 캡쳐 및 화면녹화 하는 방법 알아보기!

 

넷플릭스 캡쳐 및 화면녹화 하는 방법 알아보기!

▶ 넷플릭스 캡쳐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넷플릭스를 사용할 때 화면 캡쳐나 화면 녹화를 하고 싶은 경우가 있으실텐데요. 이런 경우 어떻게 해결해야 하는지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해당 기..

onoffon.tistory.com

2020/03/18 - [웹개발] - 넷플릭스 버퍼링 생성 및 영상 끊김 현상 알아보기!

 

넷플릭스 버퍼링 생성 및 영상 끊김 현상 알아보기!

▶ 넷플릭스 버퍼링 생성, 영상 끊김 현상에 대해서 알아보기. 영상을 재생하실 때 로드 속도가 느려서 버퍼링이 계속 만들어지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럴때 어떻게 해야 할 지에 대해서 같이 알아보겠습..

onoffon.tistory.com

2020/03/17 - [웹개발] - 넷플릭스 한영자막 동시 설정 방법!(영화로 영어공부)

 

넷플릭스 한영자막 동시 설정 방법!(영화로 영어공부)

▶ 넷플릭스 한영자막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보통 영어공부를 영화로 하시는 분들이 한영 동시 자막을 킨 후 영상을 보길 원하시는 것 같은데요. 아쉽게도 넷플릭스는 공식적으로 해당 기능을..

onoffon.tistory.com

2020/03/17 - [웹개발] - [넷플릭스 화질] PC 및 모바일 화질 설정하는 방법!

 

[넷플릭스 화질] PC 및 모바일 화질 설정하는 방법!

▶ 넷플릭스 모바일 및 PC 화질 설정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넷플릭스를 사용하시면서 다양한 이유로 화질 설정을 할 경우가 생기는데요. 처음 서비스를 접하시는 분들이라면 찾기 힘드실 수도 있을 것 같아서 글..

onoffo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