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웹개발

유튜브 다운로드 단축어에 대해 알아보기!

반응형

▶ 유튜브 다운로드 단축어에 대해서 알기 쉽게 알아보겠습니다.

 

 

지난번에 영상과 mp3, mp4를 다운받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렸는데요.

오늘은 단축어를 사용해서 영상을 다운받는 방법에 대해서 같이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먼저 이 작업을 하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것은 shortcutsgallery.com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가장 먼저 해결해야 하는 작업이 해당 사이트에 접속한 후 명령어를 다운받는 것입니다.

 

해당 사이트에 접속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이 페이지에서 우리는 먼저 'Popular Shortcuts'라는 카테고리를 찾아야 합니다.

 

 

 

 

위의 사진을 보시면 카테고리 최상단에 'YouTube Rupper (Audio/Video)'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이것을 선택합니다.

 

 

해당 버튼을 클릭하면 위와 같이 상세페이지로 들어가게 됩니다.

 

 

하단으로 내려가셔서 파란색으로 된 'Get Shortcut' 버튼을 선택합니다.

 

 

이제 최종적으로 '단축키 가져오기' 버튼을 선택하면 유튜브 영상이나 음성을 단축어를 통해서 다운받을 수 있는 단축키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단축키가 이제 단축어의 컬렉션에 들어가 있을 것입니다.

이제 유튜브에 접속해보세요.

 

다운받기를 원하는 영상에서 공유를 선택한 후 더보기를 누릅니다.

 

목록을 확인해보시면 YouTube Rupper (Audio/Video)라고 적혀진 메뉴를 보실 수 있을거예요.

해당 항목을 선택하신 후 영상 또는 음성 파일을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아이폰 단축어를 통해서 유튜브 영상을 다운받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정리했습니다.

지난번 포스팅에서도 말씀드렸지만 영상의 저작권에 대해서 자세히 확인하시고 이 절차를 진행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2020/03/05 - [웹개발] - 쉽게 유튜브 영상, mp3, mp4 다운받는 방법 정리!

 

정말 쉽게 유튜브 영상 다운받는 방법 정리!

▶ 유튜브 영상, mp3 다운로드 받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유튜브를 사용하다보면 유튜브 영상또는 mp4, mp3파일을 다운받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영상을 쉽게 다운받을 수 있는 사이트들을 소개드리겠습니다...

onoffon.tistory.com

 

 


2020/03/17 - [웹개발] - 유튜브 채널, 사용자 차단하는 과정 정리!

 

유튜브 채널, 사용자 차단하는 과정 정리!

▶ 유튜브 채널, 사용자 차단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유튜브를 보시면서 관심이 없으시거나 원치 않은 채널까지 유튜브에서 추천해주는 경우가 있을 거예요. 원하는 영상만 나오는 것이 아니라 원치..

onoffon.tistory.com

2020/03/17 - [웹개발] - 유튜브 뮤직 타이머 쉽게 하는 방법!

 

유튜브 뮤직 타이머 쉽게 하는 방법!

▶ 유튜브 뮤직 타이머 방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여러분들 유튜브나 유튜브 뮤직을 사용하실 때 타이머를 설정하는 방법이 궁금하실거예요. 종종 잠들기 전에 유튜브나 유튜브 뮤직을 듣고 자는 분들이 계시는 것..

onoffon.tistory.com

2020/03/08 - [웹개발] - 유튜브 뮤직 가사 쉽게 보는법!

 

유튜브 뮤직 가사 쉽게 보는법!

유튜브 뮤직 가사 보는법에 대해서 같이 알아봅시다. 유튜브 뮤직은 늘 가사를 보기 힘들다는 단점 때문에 많은 분들이 불편함을 겪으시는 것 같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 크롬 확장프로그램까지 나왔는데요...

onoffo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