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글로벌셀러

글로벌 셀러 사업자통장 만드는 방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지난번에 글로벌 셀러로 사업을 진행중이라고 말씀드렸는데요.

 

사업자 등록이 끝났다면 사업을 진행하기 위한 사업자 통장을 만드시는 게 좋아요.

 

아직 사업자 등록을 끝내지 않으신 분들을 위해서 사업자 등록 하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추가합니다. :-)

2020/01/29 - [경제/글로벌셀러] - 글로벌셀러 사업자등록 쉽게 하는 방법

 

글로벌셀러 사업자등록 쉽게 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마존 fba, 이베이와 같은 해외 구매 대행을 하시는 분들을 위한 정보를 가져왔어요! 여러분들 글로벌 셀러에 관심 있으신가요? 저는 해외 구매대행을 천천히 준비하고 있는데요. 첫 시작인..

onoffon.tistory.com

 

 

 

 

 

1. 사업자통장 개설 이유

 

 

개인 사업자는 복식부기 의무자인 경우 반드시 사업자 통장으로 사업상 거래를 해야 합니다.

 

복식부기 의무자에 해당하는 지 여부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www.nts.go.kr/support/support_01.asp?cinfo_key=MINF8620100726114213&menu_a=10&menu_b=400&menu_c=2000

 

국세청

컨텐츠 업데이트 일자 : 2019-05-23   * 현재자료의 최신글이 있습니다. 1. 간편장부는 어떤 장부인가?소규모 사업자를 위하여 국세청에서 특별히 고안한 장부입니다.수입과 비용을 가계부 작성하듯이 회계지식이 없는 사람이라도 쉽고 간편하게 작성할 수 있습니다.국세청고시 제2018-24호로 간편장부 개정 고시(2018.07.31.) 2. 간편장부 작성대상자는 누구인가?당해연도 신규로 사업을 개시한 사업자 또는 직전연도 수입금액이 다음에 해당하는 사업자

www.nts.go.kr

 

복기부식 의무자에 해당하지 않는다고 하더라도 개인적인 계좌와 사업상 계좌를 분리하기 위해서 사업자 통자을 계설하기도 하는데요.

본인의 사업 방식과 규모에 따라서 사업자 통장 개설을 할 지 여부를 결정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2. 사업자통장 개설 방법

 

최근 기업은행의 경우 비대면 사업자 통장 개설을 할 수 있다는 기사를 보긴 했는데요.

시간적으로 여유가 되지 않으시는 분들은 확인해보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사업자 등록은 은행에서 할 수 있습니다.

사업자 통장의 경우 OTP가 필요하기 때문에 해당 수수로 5,000원이 필요합니다.

또한 공인인증서 발급이 필요할 시 수수료 4,400원의 금액도 추가로 필요합니다.

 

사업자 통장 개설시 필요한 서류는 은행 지점마다 상이하기 때문에 문의를 한 후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포통장으로 인한 피해 때문에 계좌 개설이 조금 힘들 수 있는데요.

미리 문의를 한다면 조금 수월하게 업무를 진행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3. 취급 은행

 

우리는 전자상거래를 통해서 물건을 파는 일을 할 것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에스크로 서비스가 가능한 은행에서 개설해야 합니다.

 

취급 은행: 국민은행, 기업은행, 농협

* 사업장 소재지에 위치한 은행에서만 사업자 통장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사업자 통장 개설하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했습니다.

지점마다 상이한 조건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사업장 근처에 있는 농협, 국민은행, 기업은행에 문의 후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반응형

'경제 > 글로벌셀러'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글로벌셀러 사업자등록 쉽게 하는 방법  (10) 2020.01.29